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여행, 할인혜택 받고 간다"...여행업계, 연말 역대급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 내달 22일까지 하반기 ‘메가세일’ 진행
노랑풍선, 이달 말까지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
야놀자,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여행·여가 할인 혜택

  • 기사입력 2023.11.14 16:11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여행업계가 동계시즌 여행객을 대상으로 역대급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연시 겨울여행을 계획주이라면 이번 할인혜택을 잘 챙겨서 떠나면 보다 알뜰한 여행이 될 수 있겠다.

모두투어는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야놀자는 블랙프라이데이 콘셉트의 ‘블랙놀데이’ 프로모션을, 여기어때는 지자체와 손잡고 도심 속 ‘힐링 여행’을 선보인다. 

여행업계가 동계시즌 여행객을 대상으로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모두투어가 진행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과 혜택의 ‘메가세일’ 프로모션. (모두투어)
여행업계가 동계시즌 여행객을 대상으로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모두투어가 진행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과 혜택의 ‘메가세일’ 프로모션. (모두투어)

◇ 할인쿠폰·청구할인·타임세일·땡처리 항공권 등 혜택 다양

모두투어는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과 혜택의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년에 2번만 진행하는 전사 프로모션으로 13일부터 내달 22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금액별 상품 예약에 따른 할인 쿠폰 지급을 비롯해 즉시 할인, 신한·KB국민카드 결제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매일 12시 ‘타임세일’과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처리 항공권’, 100% 경품 당첨 기회를 매일 제공하는 ‘추억의 뽑기’ 등이 진행된다. 동계시즌 인기 여행지의 다양한 상품을 비롯해 선호하는 테마 여행지만 모아 놓은 ‘테마상품’ 코너도 마련됐다. 

추억의 뽑기 경품은 모두투어 상품권, SSF SHOP 코인, 에어부산 무료 항공권, 사이판·괌 등 인기 지역의 초특급리조트 무료 숙박권을 비롯해 참여자 전원에게 모두투어 마일리지 1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전진택 모두투어 마케팅 기획부 부서장은 “겨울 시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연중 단 2회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인 만큼 이번 기회로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노랑풍선도 13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키지 여행, 자유여행, 호텔·투어·티켓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나눠 고객들의 각기 다른 취향에 따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키지 여행의 경우 상품 출발일 이전에 미리 예약 시 최대 12만원 추가 할인과 카드사별 할인 및 즉시 할인, 장기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하와이안항공, 필리핀항공 등 총 6개사의 항공권을 특가로 오픈하고 선착순 최대 5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예약자 대상 ‘무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노랑풍선 패키지 여행상품을 예약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포인트, 캐리어, 배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 창에 누구와 함께 떠나는지와 여행 목적을 기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밖에 SK증권, 신라면세점 등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노랑풍선 마케팅 관계자는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에도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2024년에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상품 재정비 등의 노력과 편안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 여행 플랫폼도 여행·여가 프로모션 선봬

여행·여가 플랫폼 기업들도 연말 여행 성수기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야놀자는 글로벌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 콘셉트로 레저에 특화된 ‘블랙놀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6일까지 스키·테마파크 등 겨울철 인기 레저 상품 30여개를 대상으로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 최대 62%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티켓 사용 완료 시 1회에 한해 결제액의 50%를 리워드로 지급받을 수 있다. 24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항공·해외 숙소 50% 할인 쿠폰도 선착순 발급할 예정이다.

트리플은 올해 최대 규모의 해외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트리플데이’를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일본·중화권·동남아 항공권을 초특가로 판매하고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달 17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마다 인기 해외여행지 호텔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밖에 올해 말까지 트리플에서 해외여행 일정을 만들고 여행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2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가까운 도심에서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와 손잡고 인천 웰니스 숙소와 티켓 대상 최대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행한다. 상품 체크인 기간은 12월 10일까지로 제공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연말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실질적 혜택을 마련한다. 수도권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