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화하는 롱패딩…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슬림한 실루엣·다채로운 컬러·논퀄팅 스타일 등 스타일 다변화

  • 기사입력 2023.11.02 08:53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2016년을 기점으로 시작된 롱패딩의 인기가 올해까지 계속되고 있다. 초창기 롱패딩이 운동선수들이 입던 ‘벤치코트’ 스타일로 시작, 무채색 위주의 컬러와 다소 투박한 디자인이 특징이었다면 최근에는 슬림한 핏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출현하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한겨울에도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패딩룩 연출이 가능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네파 아르테. (네파)
·네파 아르테. (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다운자켓과 코트의 장점을 결합한 구스 코트 아르테를 매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아르테는 일반적인 다운자켓과는 달리 부해 보이지 않는 슬림한 핏으로 마치 코트같이 모던하고 세련된 실루엣을 제공하는 코트형 다운이다.

올해는 업그레이드된 허리 벨트 디테일로 슬림한 핏감을 더욱 강조했으며 외부 퀄팅선이 없어 깔끔하고 포멀한 아웃핏 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나사(NASA)가 개발한 축열 소재인 트라이자(Trizar)를 안감 프린트로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고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발수제(PFC)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가치를 담았다.

아이더의 ‘스테롤 S 다운’은 긴 기장의 롱다운 재킷이다. 고기능성 윈드스토퍼 라이닝 소재가 사용되어 뛰어난 방풍 효과는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온성을 제공한다. 이중 넥 스타일이 적용돼 외부에서 유입되는 찬바람을 보다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충전재는 윤리적 가치를 담은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구스 충전재가 사용돼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따뜻함을 선사한다. 베이직한 등판 로고 플레이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 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아이스 그레이, 헤더 그레이, 인디안 핑크, 블랙 4가지로 다채롭게 선보인다.

디스커버리의 ‘켈리 여성 롱 구스패딩’은 후드형 프리미엄 퍼패딩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유럽산 폭스 퍼를 후드에 적용해 풍성한 후드 디테일의 고급스러움과 보온성을 강화했다. 허리 스트링을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다운 자켓의 실루엣을 슬림하거나 루즈하게 연출할 수 있어 스타일링의 자유도까지 높였다

레드페이스는 올 초 차분하고 세련된 핏으로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콘트라 리나 다운 롱 우먼 재킷’을 선보였다. 옷 라인을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허리 부분에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밴딩 처리한 소매에 스냅 단추와 목깃 안쪽으로는 부드러운 내피를 적용해 디테일을 더했다. 방풍 기능과 투습력이 돋보이는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적용해 겨울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최적의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특히 논퀄팅 스타일의 단색 디자인으로 출퇴근길 코트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네파 관계자는 “다운자켓은 시대와 소비자 취향에 따라 변화를 거듭하며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진화해왔다. 구스코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한 네파 아르테는 올해는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 소재, 친환경적 가치까지 더해 업그레이드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