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 유통군, 여성리더 육성과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힘쓴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 고용유지 업무협약 체결
경력개발 지원 등 여성고용유지 지원방안 모색

  • 기사입력 2023.10.17 09:23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롯데 유통군이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손잡고 여성고용유지 및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만들기에 앞장선다.

(왼쪽부터)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 김영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롯데 유통군)
(왼쪽부터)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 김영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롯데 유통군)

롯데 유통군은 지난 16일 여성가족부 및 고용노동부 지정기관인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종로새일센터)와 '여성고용유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영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 유통군은 종로새일센터와 함께 경력단절 예방, 재직여성 경력 개발 등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성인력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도 체결했다. 롯데 유통군은 여성리더 워크숍, 그룹코칭 프로그램, 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여성핵심인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여성리더 코치를 양성해, 여성리더 배출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 유통군은 여성인재의 채용 및 여성리더 육성을 더욱 활성화하고, 종로새일센터는 재직 여성의 고용 유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리더 육성과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롯데 유통군 조직 내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