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그재그, 스윔웨어 거래액 최대 4배 급증

엔데믹 첫 여름휴가 시즌...수영복 수요 증가
한 달간 비치 원피스 거래액 3배 이상 증가
래시가드·비키니 등 수요 지속 증가 예상 

  • 기사입력 2023.08.16 11:20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된 최근 한 달간 스윔웨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여름으로 그동안 문을 닫았던 해수욕장도 잇달아 개장하면서 수영복 수요는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지그재그의 스윔웨어 거래액이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된 최근 한 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증가했다. (지그재그)
지그재그의 스윔웨어 거래액이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된 최근 한 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증가했다. (지그재그)

지그재그에 따르면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한 달간 스윔팬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했다. 스윔팬츠는 방수 소재의 반바지로 통기성이 좋고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래시가드 거래액은 44% 늘었다. ‘홀터넥 비키니’와 ‘원피스 수영복’ 거래액도 각각 146%, 8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원피스 수영복에 청바지를 매치하는 등 스윔웨어를 일상복이나 페스티벌룩으로 활용하는 코디가 유행하면서 일상에서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사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치 원피스’ 거래액은 297%, 수영복 위에 걸치는 ‘커버업’ 거래액은 163% 상승했다. 물에 젖을 걱정 없이 신을 수 있는 ‘클로그’ 거래액도 100% 증가했다.

스윔웨어 브랜드 역시 주목받고 있다. 리조트웨어 브랜드인 ‘코랄리크’ 거래액은 전년 대비 4배(303%) 증가했으며 증가했고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 역시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밖에 ‘젝시믹스’(97%), ‘스컬피그’(432%) 등 애슬레저 브랜드도 스윔웨어 라인을 론칭하며 거래액이 늘어나는 추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맞는 첫 여름휴가로 4년 만에 개장하는 해수욕장 등이 많아지면서 다채로운 스타일의 스윔웨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8월 내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래시가드, 비키니 등 스윔웨어와 물놀이 관련 아이템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