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대표 선임... 창사이래 첫 여성 CEO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ESG 본격화"

  • 기사입력 2022.12.19 14:29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시세이도 코리아가 양근혜 부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 시세이도 코리아가 1997년 설립된 이래 최초의 여성 CEO다.

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대표. (시세이도 코리아)
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대표. (시세이도 코리아)

시세이도 코리아가 내년 1월 1일부로 양근혜 부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한다고 19일 밝혔다. 양 신임 대표는 존슨앤드존슨, 로레알, 클라란스, 더바디샵, 쿠팡 등 뷰티 및 소비재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해왔다.

다양한 조직을 진두지휘해온 양 신임 대표는 마케팅과 유통, 영업, 이커머스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했다. 이전 직장인 쿠팡에서는 쿠팡 최초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입점을 성공시켰다. 

양 신임 대표는 시세이도 코리아 CEO로서 유연하고 역동적인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 전략 추진과 브랜드 자산 강화에 중점을 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ESG 본격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채널 확대, 이커머스 성장에도 집중한다. 한국 뷰티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근혜 신임 대표는 “새로운 책임을 맡게 돼서 무척 기쁘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들과 함께 한국에서 시세이도 브랜드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 소비자와 임직원, 지역 사회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시세이도 코리아의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시세이도 아시아 태평양 총괄 니콜 탄 대표는 “양 신임 대표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역동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시세이도 사업을 이끌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신임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선도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가 가진 기업가 정신과 글로벌하고 진보적인 시각, 새로운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기회와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