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태원 비극] ⑧정부 “재난안전 종합대책 연말까지 수립”

범정부 재난안전관리체계 개편 TF 구성
“다시는 참사 되풀이 되지 않게 하겠다”

  • 기사입력 2022.11.09 10:25

우먼타임스 = 이한 기자

정부가 이태원 참사와 같은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연말까지 재난안전 종합대책을 수립한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 중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 중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9일 중대본 회의에서 대통령이 주재한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의 후속으로 '범정부 재난안전관리체계 개편 TF'(가칭)를 구성하고 국가재난안전시스템의 패러다임을 바꿔가겠다고 말했다. 

이 2차장은 “정부는 초기대응 시스템 개선, 예방 중심과 과학 기반의 재난관리, 신종·대형·복합재난 대응 역량 강화방안 등을 담은 종합대책을 올해 말까지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태원 사고와 같은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정부는 사고수습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원인조사 및 책임 소재 규명,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외국인 사망자 가운데 본국송환을 기다리는 마지막 4명에 대해서는 유족들의 입국 편의 제공과 통역 지원 등을 통해서 장례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이태원사고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