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이버·SK케미칼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만든다”

친환경 소재로 제품 생산하려는 기업 발굴해 지원
SK케미칼 지속가능 패키징 솔루션 활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중소 규모 기업 소재 도입 돕는다

  • 기사입력 2022.10.13 14:34
  • 최종수정 2022.10.14 15:58

우먼타임스 = 이한 기자

네이버와 SK케미칼이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 협업을 통해 중소 규모 기업들의 ESG 역량 강화를 돕는다.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자원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다.

왼쪽부터 김평송 네이버 포레스트CIC 책임리더, 임동아 네이버 ESG대외 책임리더, 김현석 SK케미칼 GC사업본부장, 정재준 SK케미칼 신사업개발실장. (네이버 제공)
왼쪽부터 김평송 네이버 포레스트CIC 책임리더, 임동아 네이버 ESG대외 책임리더, 김현석 SK케미칼 GC사업본부장, 정재준 SK케미칼 신사업개발실장. (네이버 제공)

양사는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등 중소 규모 기업들의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도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들은 SK케미칼의 ‘지속가능 패키징 솔루션(SPS)’을 활용한다. SPS는 재생원료를 사용한 소재와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구성된다. 양사는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제품이나 용기를 친환경 소재로 바꾸려는 사업자를 함께 찾고 선정된 파트너에게 금형 제작과 네이버쇼핑을 통한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유통과 소비 과정에서 생기는 폐기물을 줄이고 생산부터 재활용 단계까지 전 과정에 걸쳐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가 선순환 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석 SK케미칼 그린케미칼 GC사업본부장은 “온실가스 저감과 순환생태계 구축은 소재기업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리사이클 소재 사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는 “핵심 파트너들의 ESG·친환경 역량을 강화하고, 네이버쇼핑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ESG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