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화장품단체, 산업 발전 위해 힘 모았다…‘전국화장품단체협의회’ 발족

  • 기사입력 2019.10.24 09:01
전국화장품단체협의회 업무 협약식. (왼쪽부터) 박진영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회장, 김미량 제주도화장품기업협회 회장, 문외숙 부산화장품기업협회 회장,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 기근서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장, 이지원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회장, 박진오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 회장, 이세훈 대표.(사진=심은혜 기자)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전국에 있는 7개의 화장품협회들이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해 한 마음으로 힘을 모은다.

23일 대한화장품협회 회의실에서 전국화장품단체협의회’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 기근서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장, 문외숙 부산화장품기업협회 회장, 박진오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 회장, 김미량 제주도화장품기업협회 회장, 이지원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회장, 박진영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회장이 참석해 ‘전국화장품단체협의회’를 발족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추진 목적 및 경과 설명과 더불어 7개 단체장의 인사말, 업무협약서 서명, 업무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협의회는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기타 협의회에서 결정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협약은 3년 동안 유지되며, 특별한 사항이 없는 경우 자동적으로 연장된다.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은 “협회장님들의 의지를 담아 화장품단체협의회를 공식적으로 출범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 대한화장품협회도 협의회가 발전하고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