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철 쿨링화장품 '나야 나'…온도 경쟁 후끈

화장품업계, 폭염 겨냥 쿨링화장품 봇물…독자적인 기술로 피부 온도↓쿨링감↑

  • 기사입력 2017.07.03 17:26
  • 최종수정 2017.07.03 17:28

[우먼타임스 안옥희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화장품 업계에서 폭염에 대비할 수 있는 쿨링 화장품을 앞 다퉈 내놓고 있다.

3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더페이스샵·리더스코스메틱 등이 바르는 즉시 시원함을 선사하고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무더운 여름 피부 온도를 낮춰 주는 ‘제주 조릿대 롤온 쿨링 스킨’을 출시했다.

제주 조릿대 롤온 쿨링 스킨은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피부 온도를 3.7°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 한라산의 고유 대나무종인 조릿대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울러 온도마크를 부착해 최적의 사용 시기도 알려준다. 이니스프리 측에 따르면 뒷면의 마크가 파랗게 변했을 때 사용하면 쿨링감을 보다 극대화 할 수 있다.

ⓒ구달

클리오의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을 함유한 ‘수박 수딩젤’을 선보였다.

비타민과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박은 풍부한 수분 공급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피부에 쌓여있는 독성물질을 배출하고 해열 작용을 하는 수박의 시트룰린 성분은 특히 여름 햇볕에 지친 피부 진정에 좋다.

구달의 수박 수딩젤은 파라벤, 미네랄오일, 탤크 등을 첨가하지 않아 바디뿐만 아니라 얼굴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청량감을 부여하는 쿨링 젤 제형으로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라벨영

라벨영은 실외의 뜨겁고 건조한 피부에 즉각 쿨링감을 선사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쇼킹 미스트 아이스 워터’를 내놨다.

얼음물 3총사(빙산수+빙사수+해수)를 함유해 ‘얼음물 미스트’라는 애칭을 얻은 이번 신제품은 더운 피부온도를 순식간에 낮춰 적정 온도를 빠르게 맞춰준다. 지치고 메마른 피부를 해갈하는 수분 충전으로 여름철 피부건강을 지켜준다.

또한 과도한 피지분비를 완화시키고 쿨링에 뛰어난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더욱 촉촉하게 밀착된다. 가스 충전이 아닌 뭉침 없는 스프레이 타입 용기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쿨링효과가 탁월한 ‘수딩 젤리마스크’ 2종과 ‘신선한 제주알로에 얼려쓰는 수딩젤’을 출시했다.

수딩 젤리 마스크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대용량의 젤리 에센스가 담겨있어 뜨거운 햇빛에 쉽게 자극 받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알로에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가득 젤리 에센스가 담긴 ‘집중 수분’과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된 쿨링 효과의 젤리 에센스가 모공을 케어해주는 ‘모공 케어’ 2종으로 구성됐다. 알로에와 페퍼민트로 만든 100% 천연 식물성 시트를 사용해 에센스 흡수력과 피부 밀착력도 높였다.

신선한 제주 알로에 얼려쓰는 수딩젤은 평상시에는 수딩젤로 사용하다 더 시원한 쿨링감과 진정 효과가 필요할 때는 얼려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냉동 보관 시에는 샤벳 같은 제형으로 변해 보다 강력한 쿨링감을 전달한다.

ⓒ리더스코스메틱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퉁퉁 부은 얼굴의 붓기를 빼주는데 효과가 있는 ‘스텝솔루션 쿨 테크 2스텝 마스크’ 2종을 내놨다.

‘스텝솔루션 쿨 테크 2스텝 마스크’는 빠르게 부종을 빼주어 슬림한 페이스 라인을 완성해주는 페이스&아이 2-step 마스크다. 페이스 마스크로 얼굴 전체의 온도를 낮춰준 후 아이 마스크로 얼굴 중 가장 잘 붓는 눈가를 한 번 더 케어 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즉각적으로 냉각시켜주는 ‘쿨팩’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마스크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 천연보습인자 성분의 일종인 우레아 성분과 물을 황금 비율로 배합한 쿨팩을 터트려주는 순간 급속 냉각돼 냉장고에서 갓 꺼낸 듯 시원한 최적의 쿨링 온도를 선사한다.

특히 기존 마스크 파우치와는 달리 공간을 3개로 분할한 점이 눈길을 끈다. 스텝 별 마스크 시트를 담은 두 개의 공간과 쿨팩을 위한 공간을 별도로 분리해 마스크팩에 직접적인 접촉 없이 최상의 쿨링감을 전달한다.

ⓒ블리블리

트렌드리더 임블리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는 최근 스테디셀러인 ‘아우라 광채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출시 후에도 실사용자 리뷰 4800개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우라 광채 쿠션은 일반 쿠션들에 비해 수분감이 월등히 높아 건조한 피부에 사용해도 들뜸 없이 촉촉하게 발리며 매끈하게 커버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레몬 밤꽃수와 아이스플랜드 추출물, 수분성분이 40% 이상 함유돼 있어 바르는 순간 시원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 무더운 여름철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게다가 미백, 주름개선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천연 보습인자 NMF와 보습 특허 성분을 함유해 듀얼 보습효과를 준다. 보습감·밀착력·지속력·광채를 한 번에 잡아주는 제품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무너짐 없이 오랜 시간 탄탄한 메이크업으로 연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