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특한 성분이나 여러 기능 갖춘 마스크팩 '봇물'…진화의 끝은?

봉독·진주 추출물 등 독특한 제형 쓰고 오일과 크림기능을 함께 수행하는 이색 제품 출시 '러시'

  • 기사입력 2017.01.19 15:28

[우먼타임스 홍미은 기자] ‘1일 1팩’ 유행을 만들어낼 만큼 마스크팩의 인기가 날로 커지면서 새해에도 특수 성분과 효과를 강조한 마스크팩 신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마스크팩 생산 화장품업체들은 특수 이중구조의 벌집무늬 시트, 오일과 크림이 이중 처방된 특허 제형팩 등 독특한 성분과 기능의 마스크팩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시선 잡기에 나섰다.

뷰티 브랜드 랩코스는 성분별 맞춤 시트를 적용해 피부 고민에 따라 효과적인 케어를 도와주는 ‘데일리 스킨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밀크(수분), 허니(영양), 진주(생기), 차콜(모공케어) 총 4가지로 선보였으며 각각 다른 성분과 시트를 적용해 피부 상태에 따라 매일 다르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얇게 밀착되는 리오셀 시트에 꿀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탄력을 잃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주며, ‘데일리 스킨 마스크 펄’은 천연 섬유 텐셀 시트에 미네랄, 아미노산, 칼슘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진주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광채 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화장품 제조유통 업체 에스유알코리아는 ‘패리스힐튼 프리미엄 화이트 트러플 마스크팩 2종’을 출시한다. 미국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이 직접 검수한 마스크팩은 미백과 주름개선에 탁월한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명품버섯인 이탈리아산 흰서양 송로버섯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고품격 마스크팩이다.

특수 이중구조의 벌집무늬로 가공된 시트는 얼굴에 쉽게 밀착되어 에센스 증발을 최소화 시켜주며, 여기에 사용된 스킨겔 원단은 하이드로겔에 부직포를 함침시켜 수분 함유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랩코스 ‘데일리 스킨 마스크’

LG생활건강은 수분 앰플·보습 크림 2단계로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앰플&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앰플&크림 마스크는 1단계로 앰플을 사용한 뒤 2단계로 크림 마스크를 부착하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파우치 형태로 부착된 ‘미라클 모이스처 앰플 777’은 자작나무 수액을 함유해 바르는 순간 피부 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수분을 즉각적으로 부여해준다. 또 미라클 모이스처 크림 20㎖를 머금은 ‘크림 마스크’는 도톰한 원단에 코팅된 쉬폰 크림이 피부를 감싸듯 밀착해 보습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애경의 리얼페이스는 ‘리본 더 리본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리본모양의 피부패턴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일수록 촘촘하고 또렷하게 나타나며, 노화된 피부일수록 피부 늘어짐과 주름으로 인해 리본패턴을 상실하게 된다. 배우 하유미 씨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겔 형태 제품으로 오일과 크림이 이중 처방된 특허 제형을 적용, 에센스가 피부에 스며들어 노화방지를 돕는다.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황금추출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선인장 씨드오일 등도 들어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소 진셀팜에서 마스크 사용 후 피부 패턴 균일화와 피부 조밀도, 수분·안면 리프팅 지속력 등 23종의 인체적용시험을 마쳤다.

바이오벤처 케미메디는 봉독(벌침액)을 주원료로 하는 마스크팩 ‘로얄더마’를 선보였다. 로얄더마는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상처 또는 화상치료용 조성물’(특허등록 10-1099550)’을 기반으로 봉독 조성물의 상처, 염증 및 화상 등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한다

또 주름 및 노화방지에 대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2차 감염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있는 천연 마스크팩이다. 내추럴 텐셀시트를 사용해 주요 에센스성분의 피부침투력 강화와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염증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피부면역력도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