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설 연휴 직후 세뱃돈과 상여금을 사용하려는 쇼핑 수요를 노려 ‘포스트 설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밸런타인데이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백화점들은 이색 체험 콘텐츠와 상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고 이커머스 업체들도 다양한 기획전을 열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업계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의류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명절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아쿠아리움·미술관·아이스링크 등에서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대구신세계 9층과 대전신세계 A
SSG닷컴이 11일부터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SSG닷컴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LG생활건강이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NFT 발행 브랜드는 빌리프로, 브랜드의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이 담긴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을 공개한다.‘빌리프 유니버스’ 속 캐릭터인 허브샵 직원 ‘빌리’와 대장장이 요정 캐릭터 ‘로이’가 NFT 아이템으로 제작됐고,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서 공개 및 판매된다. LG생활건강은 빌리프 브랜드 세계관이 담긴 NFT 발행을 통해 소비자들이 빌리프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관을 입체감 있는 캐릭터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날씨 변화가 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 이에 유통가는 피부와 건강 관리를 돕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피부 건강에 좋은 인삼 성분을 넣은 세럼을 출시했고, 라네즈는 피부 장벽 개선을 돕는 크림을 선보였다. 수려한은 브랜드 출시 20년을 맞아 ‘모던 민화’와 컬래버한 제품을 선보였고, 에스트라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에이시카365’ 라인을 리뉴얼 론칭했다. 키엘은 밤사이 수분 손실을 케어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마스크를 내놓았다. hy는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매년 이맘때쯤이면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입고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예쁜 제품들이 쏟아진다. 바로 ‘홀리데이 컬렉션’이다. 연말 시즌 제품으로 일 년에 딱 한 번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가격이 비싸도 소비자들은 지갑을 연다. 한정판 제품의 구입이 ‘심리적 만족감’을 주기 때문이다.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한정판 제품’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정판’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전체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최근 화장품업계에 공병 수거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대부분 화장품 공병은 일반적으로 분리배출이 어려워 소비자들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에 화장품업체는 제품을 판매한 뒤 고객이 다 쓴 공병을 갖고 오면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할인을 해 주는 혜택을 줘 공병 수거를 촉진하고, 수거한 공병을 업체에서 직접 재활용 하는 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공병 갖고 오면 포인트 적립, 할인 혜택 제공국내 화장품업계에서 공병 수거 캠페인을 선도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지난 2009년부터 공병 수거를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본격적인 봄을 맞이하며 뷰티업계는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였다. 봄과 같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등과 함께 꽃과 같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다양한 립 제품들이 출시됐다. 헤라 ‘NEW 블랙 쿠션’ 블랙 라인 공통 기술인 마그네핏 피그먼트를 적용해 가볍지만 강력한 커버력으로 24시간 이상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제공한다. 또 커버층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얇지만 강력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마스크 사용에도 답답함 없이 완성도 높은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 즈음에는 기온 차가 심해진다. 심한 기온 차는 피부에 영향을 끼친다. 화장품업계는 이 시기에 건조하고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영양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는 에센스, 세럼, 앰플 등의 제품들이 주로 출시됐으며,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피부를 위한 진정 제품, 각질 케어 제품 등도 나왔다. 이니스프리,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프리-프로-포스트 바이오틱스 성분을 밸런스 있게 배합한 특별한 원료인 ‘그린티 바이옴’과 푸른콩에서 유래한
한겨울 추위가 풀리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뷰티업계는 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화사한 봄과 잘 어울리는 색조 제품을 비롯해 겨우내 거칠고 예민했던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맑은 안색과 피부 탄력을 케어해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또 최근 뷰티 업계의 화두인 플라스틱 문제 개선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도 출시되는 추세다.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 메이크업은 진설 스킨케어 라인의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 함유로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은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가 하면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명절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기획 세트 등의 형태로도 출시됐다.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업그레이드 연꽃 씨앗에서 찾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고함량으로 담아내 외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건강한 피부 바탕으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또 슈가 플루이드,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해 속건조로 인한 피부 당김 현상을 잡아주고 맑은 안색으로 가꿔준다
새해를 맞이해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효능·효과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또한 매년 팬톤이 선정하는 올해의 컬러 색상을 담은 제품, 자연 속의 아름다운 색상을 담은 메이크업 컬렉션 등이 출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청결, 방역에 대한 이슈가 높은 만큼, 화장품에서도 방역 개념을 담은 브랜드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처음 적용.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
최근 유통업계에서 콜라보레이션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패션, 식품, 게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또한 연말이 다가오면서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제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등이 출시됐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컬러테일러 ‘수베니어샵 컬렉션’ 어바웃미 ‘쌀 막걸리 스킨‧마스크’ 스웨거X검은사막 ‘감은사막’ 미미박스 ‘옫지’ 스틸라 ‘트 유 아이 팔레트 한강 선셋’ 메디힐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 3종 러쉬 ‘채러티 팟 코인’ 라타플랑 ‘러브 기빙데이 시트마스크’ 러쉬 ‘비건 메이크업’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화장품 용기의 대부분은 플라스틱이다. 사람들은 화장품 용기로 사용된 플라스틱을 재활용으로 분류하지만, 재활용 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테라사이클에 따르면 화장품 용기는 복합재질로 이뤄지고 화장품 용액으로 인해 세척이 어려워 재활용이 어렵다. 전 세계는 현재 환경 문제에 직면해있다. 넘쳐나는 쓰레기가 지구를 병들게 만드는 데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플라스틱이다. 전 세계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노력중이다.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업계도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다
화려한 패키지를 입은 홀리데이 컬렉션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핸드워시, 손 세정제 등 청결 관련 제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으며,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함께 계속되는 세정으로 인해 건조해지는 손 건강을 위한 핸드크림 등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에뛰드 ‘글리터리 스노우 컬렉션’ 키엘 ‘2020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SK2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루미나이저’ & ‘2020 홀리데이 컬렉션’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핸드워시’ 4종 미샤 ‘데어바디
매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 화장품업계는 벌써 가을을 맞이하는 중입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컬러 ‘레드’ 색상의 메이크업, 또는 레드 컬러 패키지 등 레드를 필두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또 건조한 가을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과 함께 바디케어 제품, 잦은 스타일링에 손상된 모발 케어, 탈모케어를 돕는 헤어케어 제품들도 출시됐습니다.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RMK ‘2020 AW 컬렉션’ 미샤 ‘데어틴트 매트타투’ 스쿠 ‘더 크림 파운데이션’ 리리코스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리파이너‧에멀젼’ 키엘 ‘수퍼
홈케어 시장이 커지면서 뷰티 디바이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주에도 탄력, 광채,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할 수있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이 출시됐다. 또한 여름 필수 뷰티 아이템인 제모 제품과 함께 뜨거운 태양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CNP Rx ‘튠에이지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 다온크로스 ‘포바조 제모 크림’ 아이오페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리미티드’ 후 ‘천기단 화현 앰플 3종’ 유랑 ‘시카 수딩 앰플’ 메디힐 ‘티트리 카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 바디 케어를 위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특히 홈케어가 인기를 끌면서 집에서도 숍에서 관리 받은 것처럼 케어할 수 있는 바디 전용 뷰티 디바이스도 나왔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비건 뷰티 제품,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제품, 여름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메이크온 ‘마그네타이트 바디롤러’ 미스사사 ‘바디버프젤’ 러브앤네이처 ‘바디미스트’ 미샤 ‘톡스 비건 착즙 마스크’ 키엘 ‘파워풀 비타민C 아이세럼’ 라벨영 ‘쇼킹 미백크림팩’ 트릴로지 ‘비타민C 폴리싱 파우더’ 설화수 ‘글로벌 전통문화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면서 피부 건강에 좋은 원료들을 함유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신원료로 주목받는 성분, 의약품에 사용되는 성분, 구하기 힘든 원료, 몸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성분 등을 화장품에 담아냈다. 또한 반려견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견 전용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로맨틱 에메랄드 에디션’ 닥터올가 ‘태초 라인’ 이노블랑 ‘구아이아줄렌 라인’ 유랑 ‘2020 오가닉 로즈 미스트’ 이니스프리 ‘못난이 당근 핸드 라인’ 지쿱 ‘케어셀라 CK마스크 팩’ 케라시스 ‘동의홍삼’ 바이오이
최근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기기들이 인기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에 밀착되는 변형 LED 패치로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얼굴과 목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LED를 적용해,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지, 모공케어, 각질, 미백 등 여름철 대표 피부고민을 케어하는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팩, 클렌징, 패드, 심지어 바르는 기름종이 로션도 나오면서 제품군이 더
최근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는 물론 두피도 열을 받게 되는데요, 두피 열을 제때 케어하지 못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쿨링과 함께 두피 건강까지 케어하는 헤어 제품들이 나고는 추세입니다. 뿐만 아니라 더운 날씨에 지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초제품과 더불어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선크림도 출시되었습니다. 려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 케어 라인’ 센텔리안24 ‘그리너스 헤어 샴푸‧바디 워시’ 닥터시드 ‘스칼프 안티 헤어로스 솔루션’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 리미티드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