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24일 렛츠런파크 서울 컨벤션홀에서 간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기업경영의 화두인 ‘지속가능’ 방안에 대해 공론의 장을 열고, 공기업으로서의 책임경영을 위해 내부역량을 결집하고자 정기환 회장을 비롯해 임원 및 부장급 이상 전원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로 경마시행이 전면 중단되었던 위기의 순간에도 불구하고 말산업의 근간이 흔들리지 않도록 상생경마를 시행하는 등 말산업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무를 다해왔다.노력 끝에 입장인원 등 경영실적이 회복세로 돌아섰으나 경기둔화 등과 맞물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Data.ai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2024(Top Publisher Awards 2024)’에서 ‘일본에 본사를 둔 상위 모회사(Top Japan HQ’d Parent Companies Powered by Mobile Performance Score)’ 부문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2024는 Data.ai에서 2012년부터 매년 전 세계 앱 시장에서 큰성장을 거두고 있는 상위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행사이다.글로벌,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태
코로나19 엔데믹 후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던 게임업계가 국내외에 신작을 출시하며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오랜 기간 침체의 늪에 빠졌던 게임사들이 신작을 통해 본격적인 실적 회복과 반등을 이뤄낼지 주목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표 게임사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과 2K(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는 올 상반기 다양한 신작을 출시한다.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상반기 내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를 선보인다.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최근 기업의 가치 평가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주요 지표가 되고 있다. 산업계 전반에서 ESG 경영 실천은 필수적인데 제약업계도 다양한 ESG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약업계는 인류의 건강에 직결되는 의약품을 생산하는 만큼, 최근 관심이 높아진 건강에 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4월 17일은 '세계 혈우인의 날'로 세계혈우연맹(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 WFH)이 혈우병과 출혈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 제정했다. 혈우
KB국민카드는 전국 전통시장 가맹점의 매출액 증감, 소비 연령대 등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분석은 국세청에 등록된 전국의 전통시장 가맹점 8만 9000개에서 발생한 매출 데이터 5700만 건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2023년 전통시장 가맹점 매출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이전인 2019년 대비 34%(2022년 대비 8%) 증가했고, 이용 회원 수도 25%(2022년 대비 6%) 늘어났다. 특히, 2023년 시장을 방문한 회원 중 18%는 지난 4년(2019~2022
LG생활건강의 더후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에서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최근 중국 온라인 플랫폼 ‘징둥닷컴’이 주최하는 ‘2024 JD 파트너십 대회’에서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선정돼 ‘2023 스타어워즈(年度星耀爆品奖)’를 수상했다. 징둥닷컴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중 하나로, 매년 ‘알리바바’와 함께 중국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11일) 행사를 주도하고 있다.징둥닷컴은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우수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다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경쟁에 나선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와 숙박 상품을 마련하는가 하면 고물가에 선물 부담은 낮추고 실속을 더할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 업체들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위주 콘텐츠를 마련한다.매일유업 자회사 상하농원은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한미약품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6회 젊은의학자학술상’ 수상자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정선재 부교수(41·사진)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젊은의학자학술상은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중 우수한 연구 업적을 보인 45세 이하 의사를 대상으로 한 상이다. 정선재 부교수는 국제 코로나19 연구네트워크(ICRN)의 조사를 기반으로 해서 ‘비약물적 개입(Non-pharmacological intervention: NPI)으로 코로나19 발생과 사망률 감소’에 관한 연구를 수행해 사회 제도적 측면에서 효율적 의료를 구현하는데
Sh수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사랑海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생명나눔 사랑海 헌혈은 수협은행이 지난 2003년부터 실시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잠시 중단됐다 재개됐다.이날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헌혈증서를 모아 수술 등 혈액이 필요한 어업인이나 응급환자, 관련 사회단체 등을 위해 기증했다.한편 이번 행사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들도 참여해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돕기에
Sh수협은행은 지난 8일, 일본 3대 은행 중 하나인 MUFG은행 주요 경영진이 수협은행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양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날 간담회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MUFG은행 마크 헨더슨(Mark Henderson) 아시아지역 총괄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강신숙 은행장은 이에 앞선 지난해 9월 싱가포르 지역 글로벌 IR을 통해 MUFG은행 아시아지역그룹과 독일 코메르츠은행(Commerz Bank) 등 주요 기관 투자사를 방문해 수협은행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력 방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이 보건의료 소외 계층 중 하나인 이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제이브이엠의 자동조제기를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의약품 유통 전문기업 온라인팜은 지난달 10일 광주광역시의 이주민건강센터에서 열린 ‘사랑나눔 후원의밤’에서 제이브이엠(JVM) 의약품 자동 조제기 기증식을 진행했다.기증식에는 광주이주민건강센터 윤헌식 센터장과 최창옥 등기이사(약사), 이효철 교수, 온라인팜 약국 영업부 임선 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광주 지역 의료봉사단체에서 활동하는 의료인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2005년 설립된 광주이주
인공지능(AI) 바람이 은행권에도 본격적으로 불고 있다. 간단한 챗봇이나 음성 안내 등을 넘어 금융상담 등 기존에 은행원이 담당하던 핵심 서비스에까지 AI를 활용하는 추세다. 은행권은 비대면 금융 활성화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는 입장이다.◇ 고도화되는 'AI 은행원'...서비스 지속 확대8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은행권에서는 핵심 서비스에도 AI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우리은행은 최근 생성형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AI뱅커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금융상담을
국내 4대 시중은행이 해외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해외법인 순이익을 개선한 데 이어, 올해도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에 나서면서 지평을 넓히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최근 시장 규모로 주목받는 인도와 경제 교류가 확대된 동유럽 지역으로의 확장을 가속하는 중이다.◇ 4대 은행 해외법인 수익 증가...4배 늘어5일 은행권에 따르면 4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은 지난해 해외법인에서 이익세를 개선했다. 지난해 거둔 4대 은행이 해외법인을 통해 거둔 순이익은 7118억원으로, 전년(1643억원) 대비 약
하이트진로는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브랜드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부문별 1위에 선정됐다.하이트진롱 따르면 테라는 2019년 출시 후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대세 맥주로 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4년 하계 운항 기간 중국 노선 운항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제주항공은 4월24일부터 제주~베이징 다싱 노선에 주 4회(월·수·금·일요일), 무안~장자제 노선에 주 4회(수·목·토·일요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또 4월26일에는 제주~시안 노선에 주 2회(월·금요일), 4월27일부터는 무안~옌지 노선에 주 2회(화·토요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에 나선다.이밖에 인천~스자좡(월·금요일)과 부산~스자좡(화·토요일) 노선에 각각 주 2회 일정으로 재운항을 시작하며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인
동국제약은 야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동국제약은 40명의 중년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수목원을 탐방하고, 정맥순환장애와 여성갱년기 등 중년 여성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가드닝(원예) 클래스, 퀴즈 등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2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이달 15까지 동국제약 블로그 내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
롯데면세점이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여객 수요 회복과 꾸준한 성장세에 따라 인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색다른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먼저 지난해 9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공식 입점한 프랑스 인기 패션 브랜드 ‘아미’와 ‘메종키츠네’가 이날부터 온라인 채널에도 업계 최초로 공식 진출한다. 현재 타사 온라인 면세점에서 해당 브랜드의 병행수입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공식 수입원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직매입을 통해 온·오프라인 정식 매장을 운영하는 곳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롯데면세점에서 ‘아미’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카드사들이 여행 맞춤형 상품 경쟁이 가속하고 있다. 환전 가능 통화 수를 확대하거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회사별 특징에 맞는 상품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업계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다시 회복세에 들어갔다고 보고, 하락한 수익성을 만회하기 위해 경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통화 확대부터 프리미엄 서비스까지...특화 서비스 눈길28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최근 카드사들은 해외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유치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주로 여행 특화 서비스를 담은 상품을 선보이는데, 회사
현대모비스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술연구소에서 ‘모비스 소프트웨어(SW)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한 소프트웨어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웹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다 이번에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다.올해 행사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정보, 그리고 다양한 연구 사례가 공유됐다.이날 행사는 포티투닷(42dot),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자 초청 강연과 현대모비스 사내 소프트웨어 전문가 세션 등을 중
하나카드는 오는 4월 1일부터 ‘트래블로그’ 이용 가능 통화를 26종에서 41종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및 출금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내가 원하는 환율로 원하는 시점에 24시간 365일 모바일로 실시간 환전이 가능한 점과 여행적금, 환전, 결제, 보험 등 해외여행의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해결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지난달 가입자 수 400만을 돌파하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요즘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