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를 재빠르게 반영한 화장품이 나왔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다양한 콜라보 제품,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 다가오는 발렌테이를 위한 제품 등이 출시됐습니다.아모레퍼시픽 ‘솔루덤’솔루덤의 브랜드 콘셉트는 ‘먹고 바르는 콜라겐’이다.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0, 40대 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브랜드로, 바르
[우먼타임스 임기현 기자] 올해 1월 여성으로 성전환수술을 한 변희수 육군 하사의 군 복무 찬반 논쟁이 있었다. 그는 결국 강제전역됐다. 2월에는 한 트랜스젠더 여성이 숙명여대에 합격했으나 논란이 일자 스스로 등록을 포기했다.트랜스젠더의 권익과 관련해 한국 사회가 외면했던 문제가 수면 밖으로 나온 것이다. 인간의 성 정체성을 두고 이어지는 논란 속에서 적지 않은 이들이 상처를 받고 있다. 트랜스젠더를 포함한 성 소수자 문제에 대해 이제는 우리 사회가 대답해야 할 때다. 우먼타임스는 세 번에 걸쳐 트랜스젠더에 대한 문제를 짚는다. (
[우먼타임스 임기현 기자] 작은 조각보가 세상이 여성에게 저지른 폭력의 역사를 고스란히 증명하고 있다.최근 칠레 여성들이 제작한 조각보가 전 세계에 전시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조각보 에는 낙태, 성폭행, 가부장제 등의 차별적 역사를 수놓았다. 사회의 폭력에 저항하는 조용하지만 강력한 여성들의 목소리인 셈이다.조각보는 미국 여성들과 연대해 제작되기도 했고, 이탈리아로 건너가 전시되기도 했다.조각보를 통해 정치적, 사회적 폭력에 저항하는 수단은 칠레가 1973년에서 1989년까지 피노체트 독재 정권의 탄압 아래 있을 때 탄생한 ‘아필
[우먼타임스 박종호 기자]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활발하게 열리는 가운데, 서울을 중심으로 방문해 볼 만한 몇 곳을 소개한다. 인기 캐릭터 펭수가 참석하는 보신각 타종 행사부터 호텔 카운트다운 파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한 류현진 선수와 EBS 대세 캐릭터 펭수가 함께 보신각에서 새해 시작을 알리는 제야의 종을 울린다. 롯데월드타워는 ‘MBC 가요대제전’과 손잡았다. 이 행사는 이날 저녁 9시부터 롯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화장품업계가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귀한 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고가 라인부터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또는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가격대의 제품, 받는 사람을 고려한 세트 상품 등 다양하다.▲ LG생활건강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화장품 브랜드 별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좋은 품격 있고 풍성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는 왕실에서 사용된 궁중 조각보를 모티브로 하여 ‘후 천기단 왕후세트’를 선보인다.
자투리 천, 헌 옷 등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조각보의 실용성과 예술성, 친환경성을 알리고, 장애여성들의 삶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조각보 전’ 전시가 개최된다.손을 자유롭게 쓸 수는 없지만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만든 참여자들이 모시조각들을 이어 만든 테이블 러너, 모시발, 침봉, 재활용 가방, 핸드폰걸이 등 조각보 작품과 친환경 생활용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전시회는 장애여성 규방공예가 유옥순과 ‘인권연대 장애와 여성 마실’이 함께 준비했으며, 운현궁에서 열린다.‘인권연대 장애와 여성 마실’은 장애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