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가 세계 최대 산업용 섬유 전시회에서 탄소절감 기술력과 친환경 제품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한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23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24테크텍스틸(Techtextil)에서 △아라미드(제품명:Heracron) △PET(Polyester) 장섬유 부직포(제품명:Finon & Finon Eco) △PET스웨이드(제품명:Chamude & Chamude Eco)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2024 테크텍스틸은 다양한 산업용 섬유의 혁신적인 소재부터 기술까지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
신세계푸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SSG랜더스와 함께 ‘NBB DAY(No Brand Burger Day, 노브랜드 버거 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NBB DAY는 ‘Welcome! NBB Land’라는 콘셉트에 맞춰 야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마치 놀이동산에 온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각종 이벤트를 펼친다.먼저 NBB DAY 기간 중 인천 SSG랜더스필드 광장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스트라이크 이벤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다.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지난 1972년부터 민간단체에서 개최해 오던 4월 20일 ‘재활의 날’을 이어 국내에서는 1981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장애인의 날을 맞아 국내 유통업계도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장애인 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는가 하면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SPC행복한펀드’로 마련된 2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BGF리테일은 홍정국 부회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의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홍 부회장은 대한제강 오치훈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홍정국 부회장은 BGF그룹 ESG경영위원장으로서 ESG 경영 활동 전반을 이끌어 왔다. 그 결과 BGF리테일은 한국ESG기준원 ESG평가에서 4년 연
동아오츠카가 상주시에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간 개최된 ‘2024 실업탁구 챔피언전’에 공식음료로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한국실업탁구연맹과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상주시탁구협회가 주관하는 기업팀, 시·군청팀의 통합 대회다. 단식과 복식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25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다.상주시는 명품스포츠 도시로 △유소년 축구대회 △전국 초중고 농구 대회 △전국 중고등 레슬링 등 3개 종목의 전지훈련을 유치한 바 있으며, 2018년 제1회 명실상주배 전국오픈 탁구대회를 시작으로 탁구를 통한 생활체육 동호인의 저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이다. 인구와 경제활동의 증가로 수질이 오염되고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유엔(UN)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11월 제47차 국제연합총회에서 제정·선포했다.세계 물을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수자원 보호를 위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간다. 일상 속 물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치거나 인근 하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식이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청주·광주·이천 3개 생산공장 인근 하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하천을 조성했다.올해는 ‘플로깅(Plogging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수원’을 특화관 성지로 리뉴얼 오픈하여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오는 23일 ‘롯데시네마 수원’에는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의 표본 ‘수퍼플렉스(SUPER PLEX)’가 도입된다.‘수퍼플렉스(SUPER PLEX)’는 가로 21M의 WIDE SCREEN을 전면적으로 교체하고 최신4K 레이저 영사기 설치로 최상의 밝기와 화질을 구현했다. 또 Dolby ATMOS 음향 시스템으로 영화의 현실감을 극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이하 OMG)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풀무원샘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OMG캠페인’은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응원하고,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OMG 캠페인’은 지속가능 및 친환경을 상징하는 그
토스(비바리퍼블리카)는 결제 단말기 제조 및 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전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관으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유통·설비, 컨설팅 등 창업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관련 행사다.토스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이 박람회에 참여해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이 오는 19일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올해 간편식 모델로 발탁했다. ‘맛잘알’ 배우 이장우의 이미지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자사의 방향성이 잘 어우러져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설명이다.세븐일레븐은 올 해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했다. 첫 번째 라인업으로는 맛장우 도시락 3종과 김밥, 삼각김밥을 포함한 다섯 가지 상품을 출시한다.먼저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는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
동아오츠카가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구체적으로 2030년까지 지속가능 PET원료의 사용비율을 50%, 2050년까지 100% 목표를 달성하여, 화석자원 유래 ‘플라스틱 사용량 Zero’를 선언한 것.현재 자사 생수 마신다는 무라벨 제품이 활발히 판매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포카리스웨트 등으로 뻗어 나갈 전망이다.앞서 1월 동아오츠카는 E-자원 순환체계를 통해 폐전기, 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함으로써 총 122만6342kg CO2 (1266톤)을 감축했는데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메리어트 호텔 그룹 계열의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르메르디앙&목시 호텔 전 객실에 무전원 타입의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P-350N) 405대를 설치했다.이번 코웨이 정수기 공급은 르메르디앙&목시 호텔이 진행하고 있는 ESG 경영 슬로건의 지속가능성 활동 실현을 위한 Sustainability & Zero Plastic 캠페인 일환으로 양사가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코웨이는 지난 1월 호텔 일부 객실에 나노
농심이 올해도 취약계층을 돕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진행한다.농심은 23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2024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농심은 2억 4000만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 생수로 구성된 푸드팩 1만 2000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이머전시푸드팩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은 물론 재난재해시 이재민 긴급 지원 용도로도 활용된다.앞서 농심은 지난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추진해 왔다. 2023년에는 취약계층 정기기부에 약 6000세트, 산불 및
국내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중 78.3%가 식품포장재이며 이중 절반 가까이 되는 양이 생수‧음료류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그린피스는 '2023 플라스틱 배출 기업 조사보고서 - 우리는 일회용을 마신다'를 발간하고 생수와 음료류에서 가장 많은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이 나온다고 24일 밝혔다.이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중 식품 포장재 비율이 78.3%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폐기하는 일회용 플라스틱의 대부분이 식품포장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생수 및 음료류에서 식품 포장재의 48.1%로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고 전체
올해도 고물가 등 경기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소비침체를 대비해 '미래형·체험형' 기반의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오프라인 기반의 다양한 매장으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어내겠단 취지다.대형마트는 식품 특화 점포를 만들거나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등 먹거리 사업에 중점을 두고 백화점들은 기존 매장을 재단장하거나 미래형, 체험형 콘텐츠로 차별화해 고객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자사 그로서리 역량을 총 집약한 공간인 ‘그랑 그로서리(Grand Grocery)
LG전자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빛을 밝혀주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Light-On)’을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라이트온 정수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빛을 밝혀주는 무드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은 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과 연결해 매일 오전 비타민을 먹어야 할 때, 오후 반려동물의 식수를 갈아줘야 할 때 등 물이 필요한 시간에 ‘알람등’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되면 약 1분간 조명이 깜박거리게 된다.‘무드등’으로 다양한 공간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LG 씽큐앱을 통해 각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유통업계 전반에 혁신 분위기를 조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포상해 이를 사회 전반에 알리고 있다.BGF리테일은 한국유통대상의 10개 부문 중 ESG 확산 부문에 지원했다.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경영을 5년 이상 실천해 ESG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가치 추
쿠팡이 오는 20일 각종 식재료 등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제품을 3990~8990원 등 특가에 팔거나, 최대 50% 할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먼저 타임딜 코너에서는 청정원·데니그리스·한라 등 인기 식료품 브랜드 제품을 3990원~8990원에 제공한다. 코너에는 트러플오일과 굵은소금, 사과식초, 딸기잼 등도 포함된다. 특가 상품은 20일 오전 10시와 오후 12시에 각각 한정 수량으로 공개된다.인기 중견·중소 브랜드 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반값 할인 코너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코레일유통,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함께 ‘식품안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서면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열차 이용객이 기차역 음식 매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역사 내 식품 안전관리 강화’에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했다.세 기관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 관리와 식중독 예방 교육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및 제도 홍보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상호 노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코레일과 코레일유통은 음식 매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성 확보와 위생수준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의 상품 종류가 1년새 2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U+콕에 입점된 상품 종류는 11월 말 9만2980개로, 올해 초 7만7136개 대비 21% 증가했다. 상품 종류를 다각화함에 따라 AI기반으로 판매수량을 예측하고, 입점 업체에 합리적인 판매 최저가격을 제안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도 갖췄다.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캔참치, 생수, 탄산수 순이었으며 건어물 모음, 친환경 반팔티, 눈 건강기능식품 등도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타사 대비 2~3% 저렴한 가격이 인기의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