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더 이상 화장품 구매 시 내 피부에 맞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질 전망이다. 아니, 화장품을 구매하는 일이 사라질 수도 있다. 디바이스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내 피부에 가장 알맞은 화장품을 스킨케어부터 색조까지 모두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다가왔기 때문이다. 로레알이 7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가전제품 박람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가정용 개인 맞춤형 3-in-1 화장품 디바이스인 ‘페르소(Perso)’를 선보였다.페르소는 로레알 테크놀로지 인큐베이터(Technology Incubato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소비자 전자 기술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는 주로 IT관련 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그러나 최근 들어 뷰티 기업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뷰티 기업들 역시 기술을 통해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3D 프린팅, AI가 과연 뷰티와 어떻게 접목될 것 같은가 싶지만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아주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처음으로 ‘CES 2020(Consumer Elec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