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 기반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도전! 골든벨' 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참가자들은 모바일 뱅킹 이용법, 금융사기 대응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니어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한 36명의 준고령층 강사들을 위한 축하 행사도 개최했다.‘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은 은행연합회가 20개 국내은행과 뜻을 모아 지난해부
CJ올리브네트웍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 파인더갭과 함께 중소· 중견기업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화이트햇 투게더 시즌3’에 참가할 기업과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모집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20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CJ화이트햇을 운영하며 다년간 쌓아온 정보보호 역량과 경험을 보유, 이를 기반으로 모의해킹,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점검, 정보보호 교육 등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최근 개인정보 침해 사고가 증가하고 사이버공격 수법이 고도화되면서 CJ올리브
에쓰오일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에쓰오일은 최적의 사업 Portfolio 구축, 경쟁사보다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체계적인 ESG경영,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봄맞이 향수 기획전을 열고 국내 향수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무신사 뷰티는 지난해 5월부터 독창적인 브랜딩과 조향으로 주목받는 신진 향수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전과 팝업 행사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브랜드와 마케팅 협업을 강화한 결과 올해 1분기 기준으로 향수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45% 이상 신장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무신사 뷰티는 더 많은 고객에게 떠오르는 국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24 S/S 트렌드 퍼퓸’ 기획전을 오는 18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S&I 센터에서 개발한 초고성능 특수 콘크리트인 UHPC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기존의 벤치나 화단 등의 범위에서 건설용 테라조 타일을 제조해 공동주택 현장에 적용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현과 친환경 행보를 위해 보폭을 넓혀가는 모습이다. S&I 센터는 삼표그룹의 기술 연구를 담당하는 연구소로 친환경적 소재 및 공법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앞서 삼표그룹은 아모레퍼시픽과 협업을 통해 업사이클링 UHPC 벤치 20개를 만들어 서울 종로구청에 기부하기도
넷마블이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마구패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경기 완료 또는 경기 중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해 ‘별’을 획득하고 △거니 △체형훈련상자(일반) △엘리트 교환권 △프랜차이즈 교환권 등의 특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이와 함께 24일까지 ‘체형 픽업 이벤트’가 개최된다. ‘체형 픽업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 체형 아이템'을 확인하고 ‘전력질주’, ‘스쿼트’ 등의 체형 레시피 아이템을 획득하여 파워, 컨택트 등
하나은행은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 수출기업 (주)후세메닉스에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1호 보증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수출패키지 우대금융’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금융공급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이 특별출연 300억원 및 보증‧보험료 100억원 등 기금 총 400억원을 출연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경영안정자금 및 금융비용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총 5000억원 규모의 프로그램이다.특히, 이번 전달식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참석하여 ‘수출패키지 우대금
코웨이가 지난 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파트너사를 초청해 ‘2024년 코웨이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코웨이 동반성장 데이’는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코웨이와 파트너사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대내외 경영 환경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과 120개 파트너사 대표 및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상생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파트너스 정책 설명회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구매윤리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파트너
LG생활건강이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 공원을 새들의 보금자리로 새롭게 조성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 26일 울산 양정동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울산 생명의숲, LG생활건강 울산·온산공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명과 함께 나무 1400그루를 심는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식재 행사는 지역사회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LG생활건강의 ESG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는 생물 다양성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의 서식지를 확대하고자 ‘꿀벌 공원’을 조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케이블TV 지역채널이 유권자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LG헬로비전은 27일 4.10 총선을 앞두고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를 통해 유권자의 목소리를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약 개발 과정에서부터 유권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 선거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LG헬로비전은 현재 ‘선택 2024 지역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선거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유권자들의 참여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선거
“교촌에프앤비는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치킨 브랜드 외에 한식 브랜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재료로 장인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브랜드를 고민하면서 과거 보릿고개를 넘길 수 있는 서민들의 귀중한 식재료였던 ‘메밀’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혁신리더가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메밀단편 미디어 시식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메밀단편’은 지난 2월 1일 글로벌 종합 외식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선보인 메밀 요리 브랜드다. 2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에스티팜이 글로벌 제약‧바이오 행사에 참가해 핵심 역량을 발표했다. 에스티팜은 현지시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 소재 인터콘티넨탈 뉴욕 바클레이(InterContinental New York Barclay) 호텔에서 열리는 2024 DCAT(Drug, Chemical & Associated Technologies) 위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DCAT Week는 1890년 뉴욕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150년 전통의 제약 바이오 분야 대표 행사로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형태의 기업간 파트너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이하 OMG)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풀무원샘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OMG캠페인’은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응원하고,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OMG 캠페인’은 지속가능 및 친환경을 상징하는 그
NH농협은행은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가족부·금융감독원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여성가족부 소관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전국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금융이해도 강화와 금융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받게 된다.농협은행은 “금융교육 선도은행으로서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정립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전국의 17개의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KT가 멤버십 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달.달.혜택’의 3월 프로모션을 15일 공개했다.KT는 3월의 달.달.혜택을 ‘친구와 함께 쓰기 좋은 알짜 혜택’으로 테마를 정하고 엽기떡볶이, 이삭토스트, 쉐이크쉑 등 푸드 브랜드와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등 여가 브랜드, 밀리의서재, 에어클래스 등 자기계발 브랜드, 그리고 신라면세점, 1300K 등 쇼핑 브랜드까지 20개의 브랜드 혜택을 엄선했다.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약 2주 간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농협중앙회는 1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2023년도 우수 농·축협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신용사업 종합평가인 ‘상호금융대상’,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평가’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업적을 거둔 수상 농·축협에 대해 시상했다.먼저, 종합업적평가에서는 전국 1111개 농·축협 중 경제·신용·교육지원사업 전반에 걸쳐 뛰어난 실적을 거둔 총 120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중 광주축협(7년 연속)과 광양농협(4년 연속) 등 11개 농·축협은 최우수상을 연속 수상
의료기기 업체 이지템이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 2024’에 참가해 ‘DT-200’ 등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 39회를 맞은 KIMES(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는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이란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1350여개 관련 업체가 참가해 3만5000여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이지템은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인 ‘DT-200’, ‘DT-060N’, ‘DT-060B’ 등 신제품을 공개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물산업 분야 전시회가 이달 20일 대전에서 개막된다.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는 국제물산업박람회를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와 한국상하수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안전부, K-water,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KOTRA, K·BIZ, 해외건설협회,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등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열린다.2002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박람회는 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하수도협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GS25·이마트24·CU 등 국내 편의점들이 해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의 점포 과밀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성장 한계에 부딪히면서다.이에 비해 해외는 K푸드, K문화 등 한류 영향으로 높은 잠재성을 가진 기회의 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로 GS25는 해외 진출 첫해와 비교해 점포수가 20배 증가했고 CU는 몽골 현지에서 업계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2018년 1월 베트남을 시작으로 2021년 5월 몽골까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지 만 6년 만에 첫해 대비 점포수가 20배
우리은행이 2024년을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의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외부 전문가를 영입해 ‘자산관리 드림팀’을 구성하고, ‘고객에게 드리는 자산관리 6대 다짐’을 발표하는 등 전문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특히 새로 개발한 투자상품 평가모델을 적용하고 고액자산가 전용 특화채널을 확대하는 등 구체적인 강화 전략이 눈에 띈다.◇ 자체 개발 평가모델...고객 맞춤형 전략 강화우리은행은 7일 오전 회현동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구체적으로는 △고객 중심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