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 구글코리아와 ‘뷰티 크리에이터 데이’ 개최

뷰티크리에이터 데이

  • 기사입력 2014.07.28 16:04
  • 최종수정 2015.03.22 22:39



<아모레퍼시픽>
<구글코리아>가 공동 기획한 [뷰티 크리에이터 데이(Beauty Creator Day)]가 지난 24일 청담 CGV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한국의 화장품과 한국식 화장법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뷰티 콘텐츠를 원하는 사람들이 국내외에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를 전달력이 높은 동영상 형태로 생산하여 제공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여 명의 뷰티 분야 파워블로거가 참석하여 뷰티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으며, 뷰티 콘텐츠를 제작 편집하고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아모레퍼시픽과 구글코리아는 행사에 참석한 파워블로거 중 창의적이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블로거를 선발해 이들에게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교육, 동영상 촬영 및 프로덕션 분야 심화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은 향후 다양한 뷰티 콘텐츠 생산을 통해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수익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 [K-뷰티] 콘텐츠를 공유해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존재한다. 

대학 재학 시절 다른 나라 사람들과 한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며 활동을 시작했던 유누리 씨(영문이름 Liah Yoo)의 경우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YellowyCream) 구독자 수가 6만 명에 이르며, 전체 조회수는 250만 뷰를 넘어섰다. 

또한 K-뷰티 콘텐츠 제작에서 보여준 다재다능한 면 등을 인정받아 2013년에는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팀에 입사하여 현재 재직 중에 있다. 

이외에도 씬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수혜 씨의 공식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user/Hines382)의 경우 독특한 메이크업 방법과 재밌는 입담을 바탕으로 구독자 수가 1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조회수는 938만 뷰를 넘어섰다. [우먼타임스 엄정여 기자]

[사진출처 = 아모레퍼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