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투자증권, 정기주주총회서 윤병운 신임 대표 선임

윤 신임 대표, "CEO임과 동시에 영업맨...더 높이·멀리 뛰어보자"

  • 기사입력 2024.03.27 16:54

우먼타임스 = 황예찬 기자

NH투자증권은 27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윤병운 IB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이 27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윤병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27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윤병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NH투자증권)

윤 대표는 서울 영등포고와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LG투자증권에 입사했다. 이후 LG투자증권이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NH투자증권으로 바뀌는 동안 계속 몸담아 온 증권맨이다. NH투자증권에서는 커버리지본부장과 IB사업부 총괄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윤 대표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내부 역량 결집 △밸류 업 △사회적 책임 강화를 강조했다. 윤 대표는 스스로를 두고 "CEO임과 동시에 여러분의 곁에서 영업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하며 "하나의 유기적인 플랫폼 NH투자증권이 되어 더 높이, 더 멀리 뛰어보자"라고 격려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신임 사외이사로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와 강주영 아주대학교 교수를 선임했으며, 기존 박해식 사외이사 및 이보원 상근감사위원은 연임하기로 의결했다.

아울러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를 승인하며 1주당 현금배당금은 보통주 800원, 우선주 850원, 총 배당액은 2808억원으로 결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