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카드, 제11기 LOCA 고객패널 발대식 진행

상품 및 서비스 개선사항 제안 고객 참여제도 올해 11번째

  • 기사입력 2024.03.26 10:12

우먼타임스 = 황예찬 기자

롯데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11기 LOCA(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지난 25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지난 2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제 11기 LOCA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제 11기 LOCA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뒷줄 왼쪽에서 첫 번째) 및 소비자보호실 직원.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지난 2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제 11기 LOCA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제 11기 LOCA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뒷줄 왼쪽에서 첫 번째) 및 소비자보호실 직원. (롯데카드)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 및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제도다.

이번 고객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 MZ세대부터 5060 시니어 세대까지 폭넓게 구성돼 연령대별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패널은 올해 말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개선 방안을 제안하게 된다. 롯데카드는 개선안과 고객패널의 아이디어를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제10기 고객패널이 앱 및 홈페이지 UI/UX, 안내 메시지 등의 영역에서 제안한 52건의 개선안을 채택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는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기존 고객패널과 더불어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올해 중 신설해 고객 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