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GC녹십자가 부족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전 가족사와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GC녹십자는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 본사를 시작으로 18일 충북 음성 공장까지 전 가족사 임직원이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및 고령화로 인해 헌혈 인구가 줄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92년 시작 이후 30여 년간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이 1만 5000여명에 달한다.
임직원에게 기부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지금껏 총 8000개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자 지원 단체에 기부하며 생명 나눔 사회공헌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GC녹십자는 기업의 핵심가치 ‘봉사배려’, ‘인간존중’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헌혈’ 이외에도 ‘연말 1% 나눔’, ‘급여 1천원 미만 끝전 기부 제도’ 등을 통해 회사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