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패션업계, 트렌디한 스타일로 봄맞이·신학기 특수 잡는다

스쿨룩·캠퍼스룩 주제로 의류·가방·신발 등 봄 맞이 컬렉션 선봬
다양한 패션 스타일 제시하며 신학기 수요 겨냥한 마케팅 활발

  • 기사입력 2024.02.27 08:00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패션업계가 다가오는 봄과 더불어 신학기 수요를 겨냥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스쿨룩, 캠퍼스룩 등을 주제로 의류부터 가방, 신발 등 봄을 맞아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관련 화보를 공개하며 다양한 패션 스타일로 신학기 특수 잡기에 나섰다.

질바이질스튜어트 2024년 봄여름 컬렉션.(LF)
질바이질스튜어트 2024년 봄여름 컬렉션.(LF)

LF의 영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는 봄 신학기, 취업 시즌을 맞아 20대 고객들을 위한 2024년 봄여름 신상 가방과 신발을 출시했다. 

최근 90년대 미니멀리즘과 함께 ‘영 클래식’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가방, 신발 등 패션 액세서리에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앞세운 신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이번 컬렉션 메인 테마도 ‘로우키 럭셔리’를 콘셉트로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한 고급스러운 영 클래식 무드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가방의 경우 ‘빅 백(Big Bag)’ 트렌드에 맞게 지난해 보다 커진 사이즈가 돋보이며 신발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조됐다. 

봄여름 컬렉션에 새롭게 선보이는 첫 번째 가방 라인 ‘모카’는 깔끔한 디자인, 가벼운 무게, 실용적인 수납력이 돋보이는 가방이다. 미니멀한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볼링백’부터 기본 디자인의 ‘숄더백’, ‘쇼퍼백’, ‘백팩’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신규 가방 라인 ‘제이미’는 트렌디하고 미니멀한 투 포켓(two-pocket) 스타일의 가방이다. 숄더와 크로스가 가능한 투 웨이(two-way)에, 원하는 수납력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 가능하다. 계절에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는 블랙, 아이보리 컬러와 트렌디한 실버 컬러로 구성돼 있다. 

봄여름 컬렉션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발 라인도 있다. △캐주얼 무드와 발레코어를 믹스매치해 ‘메리제인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스니커즈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청키한 플랫폼 스타일의 로퍼 등이 대표적이다. 

LF몰을 통해 △캐주얼 메리제인 스타일의 플랫폼 스니커즈 ‘오즈’ △벨크로 디테일의 메리제인 스니커즈 ‘도로시’ △플랫폼 스타일의 메리제인 ‘밀리’ △펑크한 플랫폼 더비 ‘시에나'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로퍼 ‘리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네파 키즈의 신학기 컬렉션와 버터샵 컬래버 화보.(네파 키즈)
네파 키즈의 신학기 컬렉션와 버터샵 컬래버 화보.(네파 키즈)

네파 키즈는 아이들의 자유롭고 활동적인 모습을 담은 신학기·봄 피크닉 화보를 공개하면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네파 키즈는 ‘네키 럭키! 슈퍼 럭키!‘를 콘셉트로 아이들에게 새 학기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화보를 선보였다. 럭키(Lucky) 그래픽 메시지를 담은 대형 주사위, 사다리 등을 활용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아이들이 친구들과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시즌 제품은 트렌디한 그래픽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이는 재킷, 베스트, 맨투맨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은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 간절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네키 보머 자켓’과 네크 카라로 단정한 무드를 연출한 맨투맨과 속바지 일체형으로 활동성을 높인 플레어스커트로 구성된 ‘럭키 스커트 셋업’이다.

이와 더불어 봄철을 겨냥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버터샵’의 피크닉 라인인 피크피크(PikPik)’와 ‘스프링 피크닉(Spring Picnic)’을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공개했다. 

화보에서 봄의 산뜻함을 담은 라이트 그린 컬러를 배경으로 꽃다발 풍선과 달달한 간식들을 소품으로 사용해 보기만 해도 봄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감성을 연출했다.

버터샵의 아기자기한 무드를 담은 깅엄 체크 패턴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의류와 가벼운 나들이에 적합한 피크닉 백 등으로 통통 튀는 키즈룩을 제안했다.

행텐 틴즈의 2024년 봄여름 시즌 뉴 캠페인 화보.(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
행텐 틴즈의 2024년 봄여름 시즌 뉴 캠페인 화보.(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행텐 틴즈는 2024년 봄여름 시즌 뉴 캠페인 화보와 더불어 봄 신상 신학기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캠페인 테마는 ‘All Day Active’로 액티브 아카데미아(Active Academia), 조이풀 익스프레션(Joyful Expression), 시티 보이&걸(City Boy & Girl) 등 개성 있는 10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액티브 아카데미아는 봄 신학기를 위한 컬렉션이다. 바시티 점퍼와 니트 베스트, 데님 자켓, 스커트 등 개성 넘치는 프레피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행텐 틴즈 바시티 점퍼는 빅엠보자수 포인트와 함께 몸과 소매를 다른 컬러로 배색을 주어 행텐 틴즈만의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를 연출했다. 

조이풀 익스프레션은 음악, 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10대 여아들의 개성을 표현한 걸스 컬렉션이다. 나시 밑단에 레터링 자가드 밴드로 포인트를 준 나시 레이어드 후드티부터, 플리츠 스커트, 와이드 팬츠 등 트렌디 걸스 룩으로 구성했다. 

액티브 스포츠 캐주얼 무드를 살린 시티 보이&걸은 카고 포켓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더욱 살린 카고 조거 팬츠, 아노락, 트레이닝 셋업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카고 팬츠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려주는 카고 포켓은 물론 밑단 스트링 기능을 추가하여 와이드 핏, 조거 핏 2가지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다.

크록스 ‘클래식 지오메트릭 컬렉션’.(크록스)
크록스 ‘클래식 지오메트릭 컬렉션’.(크록스)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는 새 학기를 앞두고 ‘클래식 샌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의 크록스 클래식 샌들과 슬라이드에서 업그레이드된 컬렉션이다. 편안한 착화감과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개인에 맞춘 스타일 연출도 가능한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발 모양에 맞춰 최대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남녀 공용의 넉넉한 핏으로 디자인됐다. 

모든 제품은 ‘지비츠 참(Jibbitz Charms)’을 부착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담은 신발로 꾸밀 수 있다. 슬라이드, 샌들, 플립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등교 시 취향에 맞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새 학기를 앞두어 설레는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컬러풀한 제품들이 다채롭게 출시됐다.

패션 기업 더캐리가 전개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누누누(nununu)는 새로운 시즌, 새로운 시작이라는 내용을 담아 ‘The New Beginning’을 타이틀로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도 추상적이면서도 입체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글로벌 아티스트 ‘SHAI ID ALONY(셰이 이드 알로니)’와 Street Collection 컬래버를 진행했다. 다크한 무드의 스컬 그래픽이 풍성하게 표현됐으며 무심한 듯 미소 짓는 페이스 패턴으로 미니멀하면서도 강렬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Cats Collection은 실사화 느낌으로 한층 더 독창적이며 과감한 모노톤의 그래픽으로 디자인되어 누누누의 프리미엄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지그재그 스파(SPA)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SPA WEEK)’를 진행한다.(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스파(SPA)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SPA WEEK)’를 진행한다.(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오는 10일까지 스파(SPA)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SPA WEEK)’를 진행한다.

스파위크는 개강, 출근, 나들이 등 외출 수요가 늘어나는 새로운 계절을 맞아 가성비 스파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개강맞이 캠퍼스룩부터 직장인을 위한 가성비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상품과 코디를 선보였다. 

△미쏘 △슈펜 △폴더 △에잇세컨즈 △스파오 △지오다노 △로엠 △클라비스 △마인드브릿지’ △베이직하우스와 최근 입점한 △후아유까지 총 11개의 국내 대표 스파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외 △코스 △자라 △에이치앤엠 등 글로벌 스파 브랜드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주요 스파 브랜드와 함께 신학기 코디 콘셉트의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화보에 소개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스파오’의 ‘크롭 윈드 브레이커’는 쿠폰 적용 시 28% 할인, ‘미쏘’의 ‘라운드넥 숏 트위드 재킷’도 쿠폰을 적용하면 2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도록 ‘에이프롬’, ‘송이송이’ 등 유튜버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스파위크 1주 차인 3월 4일 정오까지는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별 72시간 특가와 베스트셀러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주 차에는 슈펜, 지오다노 등 4개 브랜드 72시간 특가를 마련했으며, 3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앵콜 특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정오(12시)에는 스파 브랜드 상품 구매 시 2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 500명에게 지급한다. 이외 15%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활용할 수 있는 20% 쿠폰도 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