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 2024학년 중앙대 합격증에 활용돼

안전하고 편리한 블록체인 기반 SaaS형 디지털 신원·자격 인증 플랫폼

  • 기사입력 2024.02.06 16:40
옴니원 배지 중앙대 합격증 이미지.(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 중앙대 합격증 이미지.(라온시큐어)

우먼타임스 = 김태형 기자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디지털 배지 서비스인 ‘옴니원 배지’가 중앙대학교의 합격 인증 디지털 배지로 발급됐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중앙대가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격 인증 수단인 ‘옴니원 배지’로 2024년도 수시모집과 재외국민전형 합격생들에게 합격 인증 디지털 배지를 수여했다고 6일 발표했다.

옴니원 배지는 위조나 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로 신뢰도 높고 안전한 자격 인증을 제공하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돼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다.

디지털 배지는 종이 인증서와 달리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방식으로 인증이 이뤄져 사용이 간편하고 자격증명 등의 인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중앙대학교는 이번 수시모집과 재외국민전형 합격생 대상 합격 인증 외에도 산학연계 프로그램, 비교과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 등 각종 학생 성과에 대해서도 옴니원 배지를 발급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에 옴니원 배지를 활용해 학생들의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옴니원 배지 플랫폼을 통해 발급된 디지털 배지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보관되며 교육 자격 증명, 수상, 라이선스, 보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대학교뿐 아니라 공공기관,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도 자격 인증 발급에 옴니원 배지를 활용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디지털 배지를 도입해 학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중앙대의 혁신적인 시도에 옴니원 배지를 통해 협력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배지를 통해 교육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