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물산 패션 ‘앨리스 앤 올리비아’ 롯데백화점 본점에 매장 오픈

세계적 아티스트 ‘장 미셸 바스키아’ 컬래버 캡슐 컬렉션 선봬 
LA 매장과 같은 미드 센추리 모던 콘셉트, 밝고 화사한 색감 특징

  • 기사입력 2023.12.04 16:29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서울 소공동에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약 16평(52.9㎡) 규모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강북 지역 첫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을 선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담당자는 “외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을 통해 뉴욕 감성의 유니크하고 고급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해 개점 43주년을 맞아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 프리미엄 해외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며 고급화에 주력해 오고 있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2020년 국내 론칭 이후,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현대백화점 본점‧무역점‧킨텍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요 백화점‧숍인숍 등 860여 곳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띠어리(Theory) 설립자인 앤드류 로젠이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미셸 바스키아’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컬래버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미국 뉴욕 출신의 바스키아는 팝아트 계열의 그라피티 아티스트다. ‘검은 피카소’로 불리며 20세기 가장 중요한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생동감 있고 대담한 색채와 구도가 균형을 이루는 작품이 특징이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바스키아의 작품에서 얻은 영감을 기반으로 패션과 예술이 결합 된 화려한 디자인의 룩을 제안했다.

바스키아 작품의 상징인 ‘왕관’ 모티브와 여러 대표작에서 볼 수 있는 텍스트 등 다양한 페인팅 요소를 패턴으로 적용한 재킷, 블라우스, 드레스, 크롭 후디, 카디건, 스커트 등을 선보였다. 

바스키아 컬렉션뿐 아니라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도 함께 구성했다. 비건 가죽 트렌치, 테일러드 블레이저, 점프슈트, 원피스, 데님 팬츠 등 의류 더불어 다양한 액세서리도 갖추었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이번 매장에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브렌트우드(Brentwood) 매장과 동일한 미드 센추리 모던 콘셉트를 적용했다.

청키하고 유니크한 커피 테이블,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옐로 컬러 의자, 싱그러운 그린 컬러의 러그 등 밝고 화사한 색감의 감각적인 오브제를 배치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연출했다. 

또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스테이시 밴뎃의 주거 공간에서 착안한 베이비 블루와 화이트 컬러의 체커보드 패턴 벽면으로 브랜드 특유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