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경공단&한국잡월드… 청소년직업체험관 그린크래프트 개관

환경분야 유망 직업 체험 게임 콘텐츠로 제공
탄소 중립·수질·토양오염 정화 프로그램 운용

  • 기사입력 2023.11.15 20:22
  • 최종수정 2023.11.15 20:23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그린크래프트’ 개관식을 가졌다.

한국환경공단 안병옥(왼쪽) 이사장과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이 그린크래프트 체험실 리뉴얼 개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 안병옥(왼쪽) 이사장과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이 그린크래프트 체험실 리뉴얼 개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준비한 ‘그린크래프트’는 청소년에게 게임 형태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직업 체험을 제공한다.

구체적 콘텐츠로 ▲ 탄소중립 도시 조성 ▲ 수질오염 방제 ▲ 토양오염 정화를 위해 체험자가 수습요원이 되어 재미있는 게임 형태로 친환경 도시건설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협동형 역할 분담 게임 형태로 개발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3인 1조가 되어 대형 화면을 통한 탄소중립 도시를 기획하고, 건설하는 활동 수행이 가능하다.

우먼타임스
그린크래프트 개관 테이프 커팅식. (한국환경공단)

 또한 화면의 보트와 드론을 조정하여 수질과 토양 정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류가 유출된 강을 맑은 물로 정화하고, 오염된 토양을 경작시설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린크래프트 체험 예약은 한국잡월드 누리집을 통하면 된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청소년은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환경재해를 경험하게 된다”면서 “체험관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