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카, 기아와 레이 EV 시승 프로그램 운영

수도권 및 광역시 쏘카존 30여곳에 레이 EV 배치…부름도 가능
쏘카 회원 선착순 1천명에게 레이 EV 5시간 무료 이용 혜택 제공

  • 기사입력 2023.11.06 14:34
우먼타임스

우먼타임스 = 김태형 기자

쏘카가 기아와 손잡고 ‘더 뉴 기아 레이(이하 레이)’의 전기차 모델인 레이 EV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쏘카는 전국 쏘카존에 레이 EV 배치를 완료하고 6일부터 레이 EV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승에 운영되는 전 차량은 레이 EV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4인승 모델로, 차로 유지 보조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운전석 풀 폴딩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등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된 에어(Air) 트림이다.

이 밖에도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도 추가해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시승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레이 E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카 회원 선착순 1천명에게 레이 EV를 5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쏘카 앱 레이 EV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5시간을 초과하는 대여료와 주행요금, 차량손해면책상품, 하이패스 등의 비용은 별도이며 자세한 쿠폰 사용방법은 쏘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 EV 쏘카존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왕복 형태 외에 부름 서비스로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레이 EV가 있는 쏘카존이 생활권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레이 EV는 수도권을 포함 부산, 대구, 울산, 대전, 광주 등 광역시 내 30여곳의 쏘카존에 배치됐다. 쏘카와 기아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신차 경험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업무지구, 생활지구 등 특정 상권에 배차한 레이 EV의 카셰어링 서비스 예약 및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의 페르소나를 발굴하는 등 플랫폼과 제조사 간의 시너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박유석 쏘카 사업개발유닛장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레이 EV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업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