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앤피시큐어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워라밸 인증

  • 기사입력 2023.10.11 09:45
  • 최종수정 2023.10.11 13:24
피앤피시큐어 본사 전경. (사진 윤준환)
피앤피시큐어 본사 전경. (사진 윤준환)

우먼타임스 = 김태형 기자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통합 접근제어 전문 기업 피앤피시큐어는 서울시가 청년이 인재로 성장하는 조직,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문화 등의 기준으로 선정하는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형 강소기업은 유연근무제도, 자기 계발 지원, 수평적인 조직문화, 육아하기 좋은 환경 등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조직 문화와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기업문화를 지닌 기업을 말한다.

서울시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중 공공기관의 인증을 받은 기업 중 신청기업에 한정해 일자리 창출 성과, 경영 역량, 일자리 질, 기업 우수성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서울시는 올해에는 특히 청년과 기업의 동반 성장 여건, 체계적인 워라밸 지원, 아이 키우기 좋은 조직문화를 중점적으로 55개 기업을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

서울로 사옥 이전 첫 해에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피앤피시큐어는 △하루 7시간(주 35시간) 근무제 △주거지원 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입사원 복지제도를 비롯해 신규 입사자가 사내 문화와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OJT(On the Job Training) 등의 조직문화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락찬 피앤피시큐어 경영지원본부장은 “피앤피시큐어는 경기도 인증 경기가족친화 기업,  2016년부터 2023년까지 8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인증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서울로 사옥 이전한 첫 해에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작년 10월, 경기도에서 서울시 마곡동 소재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기존의 복지 정책을 더욱 발전시키고 확장하기 위하여 기업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복지정책을 기획하고 설계하여 청년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육아휴직자 대체 청년인턴 인건비 지원 △서울시 거주 청년 정규직 채용시 최대 4500만원의 ‘근무환경개선금’ 지원 △육아친화 및 일·생활균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