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스&포토] "건설현장 밀린 임금 추석 전 꼭 지급하세요"

고용부·국토부… 건설 현장 합동단속 실시
임금체불·불법 하도급 근절위해 협업강화
의심 건설현장 12곳 찾아 불시 점검 계획

  • 기사입력 2023.09.21 11:31
  • 최종수정 2023.09.21 11:33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임금체불·불법하도급 근절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정식(왼쪽에서 다섯번째) 고용부 장관.. (고용노동부)
임금체불·불법하도급 근절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정식(왼쪽에서 다섯번째) 고용부 장관.. (고용노동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건설업 임금 체불과 관련해 21일, "위법 사항 적발 시 즉시 사법처리하는 등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은평구에 있는 재개발 공사 현장을 찾아 시공사와 하도급 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임금체불과 불법 하도급이 의심되는 건설현장 12곳에 대해 불시 단속을 실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임금체불과 불법하도급을 담당하는 고용부와 국토부의 담당국장이 참석해 '건설업 임금체불 합동단속 계획'과 '건설근로자 임금보호 정책추진현황'을 설명했다..

두 부처는 임금체불과 불법하도급이 의심되는 건설 현장 12곳에 대해  불시 합동단속을 벌인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집단 체불이 발생한 현장에 대해서는 최우선으로 단속을 실시하고, 위법 사항은 사법처리 원칙으로 엄정 대응할 계획이다.

고용부에 따르면 건설경기 둔화와 고물가에 따른 자재비 상승 등으로 올해 상반기 건설업 체불액은 1966억원에 달한다. 이는 전년 동기(1444억원)보다 36.2% 급증한 것이다. 전체 체불액 가운데 건설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23.9%에 이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