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은 남성, 내일은 여성”…성 소수자 직원 배려하는 영국 은행

내셔널 웨스트민스터 은행, 성 소수자 직원 포용 정책 시행
‘양면 사원증’ 제공해 원하는 성별로 근무하게
‘Mr, Mrs, Miss’ 대신 ‘Mix’ 호칭 사용
계좌 개설 때 성별 적지 않아

  • 기사입력 2023.07.05 15:02
  • 최종수정 2023.07.05 15:03

우먼타임스 = 한기봉 기자

영국의 내셔널 웨스트민스터(NatWest) 은행이 성 소수자 직원을 위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성별을 바꿔 근무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4일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 은행은 지난해부터 성 소수자 직원에게 양면 사원증을 제공해 원할 때마다 남녀 정체성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친환경 대나무 배지에 자신이 선호하는 이름의 철자도 표시할 수 있게 했다.

웨스트민스터 은행은 홈페이지의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항목에 “우리는 이분법적 성별에 속하지 않는 동료들이 남성·여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양면 사원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또 성 소수자 고객을 위해서는 미스터(Mr)나 미시즈(Mrs), 미스(Miss)라는 호칭 대신 믹스(Mx)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계좌를 개설할 때도 성별 확인을 별도로 하지 않는다.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무지개색으로 장식한 내셔널 웨스트민스터 은행 건물. (홈페이지)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무지개색으로 장식한 내셔널 웨스트민스터 은행 건물. (홈페이지)

지난 2021년부터 DEI 위원회를 운영해온 웨스트민스터 은행의 성 포용 정책은 파격적이다.

성전환 수술을 받은 직원들이 휴가를 쓸 수 있도록 병가 규정도 바꿨고, 트랜스젠더 직원에게 호르몬 치료비를 지원한다. 사내 규정의 표현이 성 소수자를 차별하지 않는지도 살핀다.

3만 6000명에 달하는 직원들에게 지난해에는 ‘비 포용적 행동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게 했다.

웨스트민스터 은행 그룹의 대변인은 텔레그래프에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과 관계없이 모든 동료와 고객을 환영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