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IBK기업은행, 기업카드 신상품 B-Point, B-Mileage 2종 출시 외

  • 기사입력 2022.09.27 13:02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IBK기업은행, 기업카드 신상품 B-Point, B-Mileage 2종 출시.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기업카드 신상품 B-Point, B-Mileage 2종 출시.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새로운 브랜드를 적용한 기업카드 ‘B-Point카드’와 ‘B-Mileage카드’ 2종을 27일에 출시했다.

새로운 카드 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 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기업카드인 B-Point카드와 항공마일리지를 제공하는 B-Mileage카드(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를 출시했으며 개인카드인 I카드와 프리미엄카드인 K카드는 각각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 출시한다.

B-Point카드는 전월 이용 금액 실적에 따라 최대 0.7%(해외 및 주유·충전 최대 1.0%)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며, B-Mileage카드는 전월 이용 금액 실적과 관계없이 대한항공 1M/1500원, 아시아나항공 1M/1000원(해외, 주유·충전 각 1.5M)을 제공한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출시. (케이뱅크)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출시.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인 ‘사장님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최대 1억원의 대출한도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출금리는  26일 기준 연 4.37~6.28%로 최저 연 4% 초반 금리를 제공한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 1년(만기시 연장가능)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대상 고객은 사업자등록 후 1년이 지나 실제 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개인사업자다.

또 언제 갚아도 중도상환해약금은 없다. 케이뱅크는 모든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하고 있다.

사장님 신용대출은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심사에 활용하는 자체 신용평가시스템(CSS)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케이뱅크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대출한도는 늘리고, 금리를 낮추며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100% 비대면 상품으로 사업 운영에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이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휴대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3분 이내로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한은행,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 출시.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 출시.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그룹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플러스에서 마이신한포인트 입금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플러스 포인트 적금은 매월 마이신한포인트 입금 시 제공되는 우대금리 및 커피, 교통 등 일상생활 분야 관련 쿠폰을 무료로 제공해 생활 혜택을 더했다.

신한 플러스에서 가입할 수 있고 월 30만원(현금, 포인트 합산)까지 입금 가능한 6개월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10만좌 한도로 출시되며 우대금리 연 3.0%포인트를 적용해 최고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 이상 매월 입금 시 연 0.5%포인트(최고 연 2.5%포인트, 최대 5개월 적용) △신한카드(신용카드) 보유,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에게 연 0.5%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 5만원 이상 가입, 멤버십 부스터 응모 시 가입 기간에 신한플러스 프리미어 등급을 적용해 매월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국민-부산 공동점포 개점.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국민-부산 공동점포 개점.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BNK부산은행과 함께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동 지역에 공동점포를 개점한다.

은행 공동점포는 시중은행 영업점이 부족한 지역 고객을 위한 새로운 영업점 운영모델이다. 양 은행이 창구, 금고 등 개별 영업에 필요한 공간은 별도로 운영하고 객장, 자동화코너, 주차장 등 고객 이용 공간은 공유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신한은행과 경기도 양주, 경상북도 영주 지역에 공동점포를 개점한 바 있다.

부산 금곡동은 KB국민은행과 BNK부산은행이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기존과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공동점포 운영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동점포는 양 은행이 각 4명의 직원을 배치해 △대출 신청 △금융투자상품 가입 △예·적금 신규 등 일반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시간도 동일하게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