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국제약, 장애인 잇몸 건강 돕는다

성분도복지관에 구강 위생용품 후원

  • 기사입력 2022.04.01 09:48

우먼타임스 = 이동림 기자 

동국제약이 ‘제14회 잇몸의 날’을 맞아 지역 사회 재활시설인 성분도복지관과 업무 협약식(MOU)을 맺고 구강 위생용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박혁 동국제약 실장(왼쪽)과 김명옥 성분도복지관장. (동국제약)
박혁 동국제약 실장(왼쪽)과 김명옥 성분도복지관장. (동국제약)

구체적으로 장애인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해 ‘구강보건실’ 운영을 위한 치약과 칫솔 세트와 추가적인 용품을 지원한다. 동국제약은 그동안 구강보건실 교육 참가자들의 식사 지원과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의 현장 봉사활동으로 성분도복지관과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달 30일 경기도 광주 소재 성분도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날 박혁 동국제약 실장은 “장애인은 스스로 구강위생 관리가 어려워 비장애인에 비해 취약하다”며 “관련 설비나 기반 시설도 부족한 게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잇몸의 날’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이번 지원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명옥(크레센시아 수녀) 성분도복지관장은 “치아 건강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지만, 특히 발달장애인은 스스로 관리가 어려우므로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며 “장애인 치아 건강 후원에 동참한 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성분도복지관은 지적·자폐성 성인 장애인이 독립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안정,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과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는 지역 사회 재활시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