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KB국민은행, ‘KB더블모아예금’ 출시 외

  • 기사입력 2021.09.07 14:22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고객친화 금융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절세와 투자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KB더블모아예금’을, 신협은 현대카드와 연계해 연 최고 7% 이자의 ‘플러스정기적금’을 각각 출시했다. 또 삼성생명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장애를 보장하는 ‘생활보장보험(무배당) 탄탄하게’를, 롯데손해보험은 고객이 가입한 보장금액을 직접 높일 수 있는 신개념 보험상품 ‘let:jump(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을 내놨다. 추석을 앞두고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재테크에 도움이 된다.

KB국민은행, `KB더블모아예금`.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더블모아예금`.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절세와 투자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KB더블모아예금’을 출시했다.

‘KB더블모아예금’은 단기·중장기 자금관리를 한 번에 계획 중인 만 50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1년제 거치식 예금으로, 1000만원 이상 4000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0.85%로 ▲급여이체·연금수령 우대이율 최대 연 0.55%포인트 ▲신규가입 후 다음 달까지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 가입 시 우대이율 연 0.15%포인트 ▲오픈뱅킹 우대이율 연 0.15%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1.55%의 이자율이 제공된다.

신협, ‘플러스정기적금(현대카드연계형)’. [사진=신협]
신협, ‘플러스정기적금(현대카드연계형)’. [사진=신협]

○…신협은 현대카드와 연계해 연 최고 7% 이자의 ‘플러스정기적금’을 내놨다.

제휴카드사와 연계한 고금리 적금상품인 플러스정기적금은 무려 연 최고 7%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월 최소 1만원에서 최대 30만원(만기 1년)까지 1인 1계좌(개인과 개인사업자 대상)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연 2.0%로, 신협 제휴 현대카드 발급 후 발급월 포함 6개월간 총 100만원 이상 이용 시 우대이율 4.5%포인트가 추가 제공한다.

또 신협 입출금 통장에 ▲플러스정기적금 자동이체 등록(0.2%포인트) ▲적금 가입월부터 만기전전월까지 연속 3개월간 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0.1%포인트) ▲현대카드 결제계좌로 등록(0.2%포인트) 시 총 0.5%포인트의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경증부터 중증 장애까지 보장하는 ‘생활보장보험(무배당) 탄탄하게’를 판매한다.

생보업계 최초로 장애 등급과 관계없이 모든 장애 정도를 보장하는 이 상품은 가입 후 장애가 발생해 장애인 등록을 완료하면 진단자금을 보장한다. (최초 1회)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한 모든 장애에 대해 보장하고, 지체장애‧시각장애‧청각장애‧뇌병변장애 등 15종이 해당된다.

특히 특정근골격계질환진단특약을 통해 디스크질환, 통풍 진단은 물론 생보업계 최초로 골다공증질환 진단과 특정 관절병척추염 진단 등을 보장한다. 또 업계 최초로 재해나 질병으로 인해 실직하고 해당 사유로 고용보험공단에서 구직급여를 수령한 경우 최대 91일까지 구직급여지원금을 보장해 준다.

롯데손해보험, 'let jump 종합건강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let jump 종합건강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고객이 가입한 보장금액을 직접 높일 수 있는 신개념 보험상품 ‘let:jump(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젊고 건강할 때는 원하는 보장을 저렴하게 가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할 때 보장금액을 올릴 수 있는 ‘고객맞춤형 체증구조’를 갖춘 상품이다. 

특히 주요 질병담보 보장액을 가입 1년 후부터 60세까지 고객이 필요 시 1회 추가할 수 있고, 보장금액 추가 시 고객 부담금이 없는 것이 강점이다. 일반암·갑상선암·기타피부암·유사암 진단비, 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진단비와 수술비, 질병사망 등 7종의 주요 담보에 대한 가입금액 추가가 가능하다.

한편 롯데손보는 그레이드 헬스체인을 통해 판정된 고객의 건강등급이 1~3등급을 충족할 경우 연 1회에 한해 월 영업보험료 15% 할인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미국주식 1주 랜덤 지급 이벤트.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미국주식 1주 랜덤 지급 이벤트.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는 오는 10월31일까지 미국주식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나무에서 해외 브랜드 주식을 선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행사기간 중 나무‧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나무 계좌 개설을 완료한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이다.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미국주식은 나무 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200종목 가운데 거래량과 추천 여부 등을 고려해 30여개 종목(테슬라‧넷플릭스‧애플‧스타벅스‧나이키 등) 중 1주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증권 나무 앱에서 이벤트 신청과 마케팅 선택 동의를 마쳐야 하고, 당첨된 주식은 6영업일 후에 고객 계좌로 입고된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평생우대 혜택과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 혜택, 환전 우대 100%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