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박지연 기자] LG생활건강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속되는 내수경기 침체에도 사상 최대 2분기 및 반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럭셔리 브랜드 ‘후’ 매출은 1조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이 24일 기업공시시스템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반기실적 2분기 매출은 1조 6,526억 원, 영업이익 2,673억 원, 경상이익 2,545억 원, 당기순이익 1,874억 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1%, 15.1%, 15.7%, 11.4% 증가했다.
상반기는 매출 3조 3,118억 원, 영업이익 5,509억 원, 경상이익 5,215억 원, 당기순이익 3,838억 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7%, 12.0%, 12.1%, 10.1% 성장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와 중국에서 화장품 시장으로 진입하는 신규사업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성장을 이어갔다”며 “특히 지난 2016년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1조원 매출 달성 기간을 단축시켜 온 ‘후’가 7월에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다시 한 번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숨’, ‘오휘’ 등 고가라인 중심으로 성장하며 럭셔리 브랜드들의 입지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화장품사업은 2분기 매출 9,534억 원, 영업이익 1,9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2%, 30.1% 증가했다. 면세점 매출에서 ‘후’가 70% 성장했으며, 특히 중국에서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87% 증가함에 따라 해외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은 1조 9,011억원, 영업이익 4,0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4%, 24.7%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은 2분기 매출 3,372억 원, 영업이익 273억 원으로 각각 6.0%, 27.9% 감소했으며, 상반기 매출은 7,319억 원과 영업이익 6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25.4% 감소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단기 외형성장보다는 중장기적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재고 축소 및 SKU합리화 등 사업 건전화 작업을 지속했다”며 “해외사업은 지속 성장하며 생활용품 매출 내 비중이 18%로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 음료사업은 2분기 매출 3,620억 원, 영업이익 4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1.3% 증가했으며, 상반기 매출은 6,788억 원, 영업이익 7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2.7%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