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앱’으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선택 길 열려

중소기업 플러스메이가 개발한 앱 ‘퀸팁’ 히트제품…맞춤형 화장품 추천

  • 기사입력 2016.09.19 09:39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많은 여성들은 화장품을 고를 때 과연 내 피부에 맞을 것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자신의 피부특성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샀다가는 피부트러블로 고생만 하고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이런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 플러스메이란 한 중소기업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최선의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앱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퀸팁’은 자신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내게 알맞은 화장품을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소비자들은 이 앱을 이용해 자신에 맞는 화장품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우선 사용자는 본인의 피부 상태, 피부 트러블, 피부 톤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한다. 그런 후 앱에서 제공하는 화장품 목록 가운데 현재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해 본 화장품을 선택한다. 퀸팁은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적화된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게 된다.

퀸팁은 다양한 분석 작업을 한 후 소비자가 원하는 최적화된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한다. 이 앱은 소비자 정보를 입력하면 유사한 피부정보와 화장품을 사용하는 공통된 사람들의 군집에 축적된 빅데이터에서 피부정보와 제품평가를 분석하고 행동패턴 등의 분석을 진행한 후 개인별 만족제품을 추천한다. 그러면 소비자는 그 중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면 된다. 

플러스메이는 네이버와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맺었다. 소비자들에게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 주기위해 네이버에서 뷰티 및 건강 빅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받는 협약을 맺었다. 이 중소기업은 앞으로 뷰티정보 제공, 공동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 진행과 함께 뷰티 전문가가 참여하는 뷰티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뿐더러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장진출 등도 적극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