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투썸, 제1회 주니어 바리스타 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2.07.05 17:04
  • 최종수정 2015.03.23 01:19

투썸은 5일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투썸 주니어 바리스타 대회’개최했다.

투썸은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국내에만 100여 개가 넘는 바리스타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커피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하고, 우수 바리스타를 채용해 투썸의 커피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목적이다.

국제호텔관광전문학교에서 열린 이번 주니어 바리스타 대회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사전 응모를 통해 선발된 10팀이 2인 1조를 이뤘다. 이들은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투썸메뉴 등 총 12잔의 커피를 테크니컬 심사기준에 따라 15분 내에 시연,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 투썸 커피 마스터 등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단에게 까다로운 심사를 거쳤다.

이번 주니어 바리스타 대회에서 입상한 수상자에게는 투썸 신입사원(주니어 스페셜리스트) 채용의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후 시니어 스페셜리스트로 승진 시 6개월 단축의 파격적인 특전을 받게 된다.

투썸 관계자는 “젊은이들의 꿈을 지원하고,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긍정적인 취지로 이번 투썸 주니어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바리스타뿐만 아니라 디저트 전문가를 양성하는 ‘파티셰 대회’ 등 다양하고 전문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투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