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최근 남녀 대학생 1181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생각하는 적정 용돈 수준 및 용돈 마련 방법'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대학생들의 한 달 용돈은 평균 51만원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현재 물가 등을 반영했을 때 10만원 정도는 더 필요하다고 답했고, 부족한 용돈 마련 방법으로 '추가 알바'를 하겠다고 답했다.한 달 용돈 중,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출하는 항목(*복수응답)은 ‘식비(63.8%)’였다. 이어 ▲의류 및 화장품 등 구입비(44.7%) ▲술값 및 모임회비(41.0%) 순으로 용돈을
도미노피자가 블랙데이를 앞두고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하프앤하프 피자 주문 시 혜택을 제공하는 ‘블타슈 하프앤하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블랙데이 당일인 오는 14일까지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웹·어플)으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포함된 하프앤하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배달비 무료, 포장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프리미엄 식자재인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한 피자다.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한달 만에 단독 매출 10
미래에셋생명은 ‘미래를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미래에셋생명은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및 상품 개발을 위하여 해당 공모전을 마련했다. 미래에셋생명 2024 미래를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주제는 서비스 혁신과 상품 혁신 분야 2가지로 나뉜다.서비스 혁신 분야 세부 주제는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대고객 혁신 서비스 제안 △고객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이며, 상품 혁신의 경우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혁신 상품 제안 △건강보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상품 아이디어 등이다.공모전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한국적 맛을 버거로 구현한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왕돈까스버거’가 160만개 이상 판매,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롯데리아에 따르면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지난해 12월 말 정식 출시 후 한달 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넘어섰고, 2월 말 출시한 왕돈까스버거 역시 2주 만에 55만개를 돌파하며 1달 누적 판매량 약 80만개에 이르렀다.롯데리아는 올해 초 연 이은 히트 메뉴를 통해 24년 1분기 영업점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약 10%와 약 5% 성장세를 나타내며 독창
NS홈쇼핑이 행락철과 황금연휴 시즌을 앞두고 4월 한달간 여행상품 방송을 150% 늘려 편성한다고 5일 밝혔다.여행 계획이 늘어나는 5,6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NS홈쇼핑은 4월 여행 상품 방송을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국내 여행부터 해외여행, 가성비를 챙긴 숙박 전용상품 등 다양해진 여행 트렌드와 소비자 특성에 맞춘 일정, 상품구성으로 여행 상품의 선택 폭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NS홈쇼핑은 국내 여행객들을 겨냥 국내 여행 상품을 기획해 집중 편성했다. 유채꽃, 봄꽃 시즌인 4월에서 5월까지 제주의 봄 여행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제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 쏘카일레클은 정식 서비스 런칭 5주년을 맞이해 횟수제한 없이 매일 10분 전기자전거를 1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매일 10분 패스 정기 구독 첫달 0원’ 프로모션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정식 서비스 런칭 이후 지난 5년 동안 쏘카일레클을 이용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달 동안 횟수제한 없이 매일 10분동안 전기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혜택은 쏘카일레클 앱 내 쏘카일레클 패스 메뉴에서 ‘매
LG유플러스는 GS25와 제휴를 맺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4월 1일부터 한 달간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인기 도시락 4종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한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GS25 편의점 도시락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주로 판매가 되는데, 이는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선보인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의 고객층과 맞닿아 있다”고 이번 제휴 배경을
NH투자증권은 ‘고급주택 시장 분석, 고급주택 트렌드 변화와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고급주택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하고 시장동향과 수요 공급 분석을 통한 향후 전망 내용이 담겨있다.고급주택은 지방세법상 주택가액 및 연면적(전용면적) 초과 여부, 승강기 설치여부 등의 기준에 따라 정의되지만 실제로는 세금 중과를 피하기 위해 법적 기준을 교묘하게 넘지 않는 경우가 많다.따라서 사회적으로는 고급 자재로 지어지고 넓은 면적과 높은 층고, 한강 또는 산 조망권 확보, 여유로운 주차장 등의 특징을 가진 주택으로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는 지난 3월 내수 2039대, 수출 5094대로 총 7133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내수 시장 판매는 올해 들어 세 달 연속 전월 대비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해 4월 이후 11개월만에 내수 판매 2천대를 넘어섰다.쿠페형 SUV XM3는 3월 한달 동안 1058대가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616대의 판매 실적으로 전체 XM3 판매량의 58.2%를 차지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같은 달 161대와
KB국민카드는 KB손해보험과 손잡고 펫 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는 KB손해보험 펫 보험에 가입한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로, 펫 보험료 결제 시 2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 △동물병원, 반려동물 업종 20% 할인 △ 배달 및 간식(제과/커피/패스트푸드 업종, 배달의 민족,마켓컬리/요기요) 10% 할인 혜택을 각각 월 3000원까지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할인서비스가 제공되고 연회
G마켓이 오는 6월 30일까지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셀러를 위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G마켓은 각종 물류비용 지원부터 상품 경쟁력을 높여줄 할인 쿠폰 지급까지 총 4종 혜택을 제공한다.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2014년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판매고객 입장에서는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및 배송 등 상품 판매 시 발생하는 모든 물류과정을 G마켓이 대행,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출고일 바로 다음날 판매금액의 90%를 정산해 자금 회전이 중요한 중소 셀러의
KT는 ‘BBC 스튜디오’와 협력해 당사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의 새로운 월정액 서비스 ‘BBC Kids’를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BBC Kids는 BBC 스튜디오의 글로벌 어린이 브랜드로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해 엄선한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준 높은 키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대표적으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과 ‘국제 에미상(International Emmy Awards)’을 수상한 유아용 애니메이션인 ‘헤이 더기(Hey Duggee)’다. 헤이더기는 아이들이 강아지 더기가 운
3년 뒤 한반도 최남단 남해군을 포함해 전국 5000만 인구가 주문 하루 만에 식료품과 생필품을 무료배송 받을 수 있게 된다.쿠팡이 2026년까지 신규 풀필먼트센터(FC) 확장과 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3조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쿠팡은 오는 2026년까지 △김천 △제천 △부산 △이천 △천안 △대전 △광주 △울산 등 8곳 이상 지역에 신규 풀필먼트센터(FC) 운영을 위한 신규 착공과 설비투자를 추진한다. 광주와 대전은 올해 물류시설 투자를 마무리하고 운영을 시작하고 부산과 이천 FC는 올 2분
세븐일레븐은 지난주 출시한 ‘맛장우’ 간편식 5종(도시락 3종·김밥 1종·삼각김밥 1종)이 출시 후 일주일(3/20~26일) 동안 약 35만개가 팔렸다고 27일 밝혔다.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2024년 간편식 모델로 발탁하고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 콘셉트의 간편식을 본격 출시했다.‘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세븐일레븐의 만남은 제품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과 경영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러한 기대가 실제 판매로 이어져 세븐일레븐의 맛장우 간편식은 출시 후 △도시락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게임 무료 플레이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이하 인.하.페)의 4월의 라인업을 22일 공개했다.‘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유저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누구나 원 클릭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10종 이상의 인디 게임들을 한 달간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스토브는 해당 페스티벌을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4월 한달 동안 열리는 첫 ‘인디 하이라이트
“보통 업체들이 매운맛을 낼 때 청양고추와 후추, 마늘 이 세 가지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하림은 제대로 된 매운맛을 내기 위해 식상한 재료가 아닌 세계 각국의 고추 100여종을 모두 맛보고 4종의 고추를 엄선, 황금비율로 배합해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해 냈습니다.”윤아인 하림 브랜드부문 매니저가 22일 서울 강남에서 열린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이날 하림은 세계 4대 매운 고추를 활용한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선보였다.신제품은 장인라면을 맵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부터
이마트가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먼저 이마트는 지난 20일부터 수입과일 매출 1, 2위(24년 1/1-3/20일 기준) 품목인 바나나와 오렌지를 정상가에서 추가 20% 인하했다. 주요 품목으로 ‘스위티오 바나나/감숙왕 바나나’ 1송이를 4280원에,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7-11입)’을 9980원에 판매한다.또 이날부터 △파인애플 △망고 △망고스틴 등 수입과일을 최대 2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디럭스 GOLD 파인애플’을 16% 할인한 4980원에, ‘페루산 애플망고(2입)’을 15%
대원제약이 어린이용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키즈‘가 부모들의 마음에 공감한다는 내용을 담은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새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 아이가 아프면 함께 아프고 아이가 웃으면 함께 웃는 부모의 마음까지 챙긴다는 뜻에서 ‘Mom을 위해 맘을 다해‘로 정했다.영상에선 아이가 아프다는 유치원 선생님의 연락에 걱정 어린 마음으로 한달음에 달려가는 엄마, 깊은 밤 아픈 아이가 잘 자고 있는지 불안한 마음으로 아이의 방을 확인하며 이불을 덮어 주는 아빠, 아프던 아이가 낫자 웃음꽃이 피어나는 가족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았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와 외식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통계청이 지난 6일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3.1% 올랐다. 지난 1월 2%대로 떨어졌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만에 3%대로 복귀한 것이다.물가가 오른 데는 신선식품 영향이 컸다. 지난해 10월부터 매달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던 신선식품 지수는 지난달 20.0% 올라 3년 5개월 만에 최고 상승 폭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신선과실 상승률(41.2%)은 1991년 9월(43.9%) 이후 최고였다.
GS25·이마트24·CU 등 국내 편의점들이 해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의 점포 과밀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성장 한계에 부딪히면서다.이에 비해 해외는 K푸드, K문화 등 한류 영향으로 높은 잠재성을 가진 기회의 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로 GS25는 해외 진출 첫해와 비교해 점포수가 20배 증가했고 CU는 몽골 현지에서 업계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2018년 1월 베트남을 시작으로 2021년 5월 몽골까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지 만 6년 만에 첫해 대비 점포수가 2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