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8세 나이에 스스로 생을 마감한 아이돌그룹 카라의 구하라.그가 사망하자 8살 때 집을 나간 후 자식들과 연락을 완전히 끊고 지냈던 친모가 20년 만에 갑자기 나타나 딸이 남긴 재산 절반을 달라고 요구했다.현행 민법의 유류분 조항에 따라 자식이 배우자와 자녀 없이 사망한 경우 친모는 딸의 재산 절반(결혼해서 가족이 있으면 3분의 1)을 가져갈 수 있다.당시 구하라의 친모는 여론의 따가운 질책을 받았지만 결국 소송 끝에 40%를 가져갔다.이 송사는 사회의 큰 관심을 끌었다. 구하라의 친오빠 측이 부당하다며 여러 차례 여론에
국내 게임사들이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유명 아이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 공세에 나서고 있어 흥행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된다.게임사들이 아이돌에 눈을 돌리게 된 데는 그들의 거대한 팬덤과 화제성을 주목했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음악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팬덤 활동 경험자 가운데 유료 팬덤 활동 경험 비율은 80.9%로 나타났다. 온라인을 통한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2.4%이며 오프라인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1.5%에 달했다.이들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의 새로운 엔터테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하 라춘듀오)이 그룹 라이즈(RIIZE)와 새로운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라춘댄스’ '배디춘식'으로 화제를 모은 K-POP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를 결성해 이전보다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인다.라춘듀오는 2021년 7월 아이돌 커버댄스와 밈 챌린지로 성공적인 데뷔 후 아이브, 에스파, NCT 127 등 K-POP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커버댄스뿐 아니라 숏 뮤직비디오, 오
제약업계가 인지도가 높은 걸그룹 에스파의 카리나, 아이돌 라이즈, 배우 로운, 노정의 등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며 MZ·알파세대를 겨냥한 스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MZ세대를 넘어 미래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알파 세대 공략을 위해 인기 있는 아이돌이나 배우 등을 모델로 내세우며 브랜드 이미지 확보는 물론, 이들과의 소통에 힘을 주고 있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제로’ 모델로 에스파 멤버 카리나를 발탁했다. 카리나는 ‘Next Level’, ‘Spicy’, ‘Drama’ 등 다수의 글로벌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K팝 4세대 선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가 데뷔와 동시에 슈퍼루키로 떠오른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라이즈는 멤버들의 다양한 감성을 표현한 독자적인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을 선보이며 데뷔 앨범 판매량 100만장 이상을 기록한 실력파 아이돌이다.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부터 ‘Talk Saxy(토크 색시)’, ‘Love 119(러브 원원나인)’ 이후 지난 3일 공개한 싱글 ‘Siren(사이렌)’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테인먼트와 16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번 협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이돌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최초의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SM GAME STATION(가제)’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주요 시중은행이 MZ세대를 넘어 ‘잘파세대’ 고객 유치에 나섰다. 신인 아이돌 그룹을 광고 모델에 발탁하거나 10대와 20대 초반을 겨냥한 서비스를 적극 출시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잘파세대의 성장 주기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래 고객 유치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잘파가 온다...'간판 스타' 내세워 맞이해9일 은행권에 따르면 최근 국내 주요 시중은행에서는 잘파세대를 겨냥한 마케팅과 서비스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잘파세대란 MZ세대 이후의 세대를 일컫는 말로, MZ세대를 구성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와 M세
SKT 이프랜드에 아시아 3개국이 합작한 아이돌이 뜬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Halla(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 글로벌 팬들을 메타버스로 연결하기 위해 ‘엑신의 아리아(인도)’, ‘시크릿 넘버의 디타(인도네시아)’, ‘아이칠린의 이지(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에스파 멤버 ‘윈터’를 새로운 얼굴로 발탁했다.대한민국 4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는 탄탄한 보컬과 댄스 실력으로 그룹 활동은 물론 최근 다양한 개인 활동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특히 매 신곡마다 다양한 콘셉트를 멋지게 소화해내며 윈터 만의 독자적인 분위기와 이미지를 구축해 2030 여성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워너비이자 ‘추구미’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코카-콜라사는 다재다능한 매력과 깨끗하고 맑은 음색, 톡톡 튀는 상큼함으로 사랑받는 윈터와 이온보충음료 토레타!의
LH는 28일 경기 성남시 소재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아이돌봄 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설계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창의적인 아이돌봄 클러스터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통합설계(도시+건축+조경) 모델 마련을 위해 시작됐다. 심사를 통해 출품된 10개 작품 중 총 5개 작품(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이 선정됐다.LH는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의정부 고산지구에 아이돌봄 시설, 어린이 전용 문화시설, 의료시설 등 부모와 아이가 필요로 하는 시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서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한 버추얼 아이돌 세 팀의 팝업스토어를 다녀간 고객이 10만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서 지난달 15일부터 이번달 17일까지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의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약 한 달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매출은 총 70억원이 넘었다. 통상 패션 팝업스토어 한 달 매출이 10억원가량인 점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수준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버추얼 아이돌 팝업스토어 방문객 10만명은 잠실주경기장 콘서트를 가득 채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의 새로운 광고 모델인 아이돌그룹 라이즈(RIIZE)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신규 광고 슬로건은 ‘내 안의 텐션을 RIIZE’이다. 박카스맛 젤리가 지닌 텐션과 라이즈 멤버들의 활력 넘치는 하이틴 무드를 담아냈다. 광고에서는 동아리 활동으로 지친 라이즈 멤버들이 박카스맛 젤리를 먹고 활력을 되찾아 활기찬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박카스맛 젤리와 라이즈가 함께한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이와 함께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 신규모델 발탁을 기념해 1
우리은행은 대세 아이돌로 급부상 중인 ‘라이즈(RIIZE)’를 신규 광고 모델로 추가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라이즈’는 지난해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그룹이다. △획득 어 기타(Get A Guitar) △메모리즈(Memories) △토크 색시(Talk Saxy) △러브 원원나인(Love 119) 등 발표곡마다 히트하며, 2024년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 샤잠 등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도 뽑힌 바 있다.특히, 우리은행이 지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신제품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몽드는 이를 기념해 성수동에 ‘블룸 유어 글로우’를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24일까지 운영한다.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마스크다. 일명 ‘4세대 아이돌 화잘먹 치트키’로 알려진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마몽드의 하이퍼 플로라™ 기술력이 적용되어 피부결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정돈해 주고, 은은하고 빛나는 피부 상태로 가꿔준다. 로즈 펩타이드 성분과 PHA 10%를 함유
게임업계가 자사 게임 내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riginal Sound Track, 이하 OST)’에 힘을 주고 있다. 음원을 미래 먹거리로 보고 본격 투자에 돌입한 것이다.잘 만든 OST는 게임의 재미와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주는 동시에 신작 흥행 요소로도 작용한다. 또 공식 음원사이트에 등재되는 만큼 저작권료가 발생해 부수입원으로써도 톡톡한 역할을 해내기도 한다. 이에 게임업계는 유명 작곡가와 아티스트를 투입해 수준 높은 OST를 제작하며 화려한 그래픽의 ‘보는 맛’과 시원한 타격감 ‘손맛’에 더해 웅장한 ‘듣는 맛’까지 사로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명품 OST 라인업으로 사전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스타시드’는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 중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최근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세계관 정보와 OST, 개발자 영상 등을 공개하며 예비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특히 SNS 채널 오픈 초기부터 꾸준히 공개해온 테마곡 리스트가 인기다. 공식 OST는 일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걸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를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루나 관계자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과 생기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사쿠라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생기 있는 나를 만든다’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루나는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사쿠라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한정판 굿즈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HK이노엔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와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파워퍼프걸’이 만났다. HK이노엔(HK inno.N)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협업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획세트는 비원츠의 대표제품 2종과 파워퍼프걸 캐릭터 굿즈로 구성됐다. △파워퍼프걸 피토콜라겐 아이세럼스틱 원플러스원(1+1) 세안밴드 세트 △파워퍼프걸 시카콜라겐 리프팅크림 파우치 세트다. 아이세럼스틱 세트에는 파워퍼프걸 캐릭터 3종(블로섬, 버블, 버터컵) 세안밴드 1종이 포함됐고
우리은행은 배우 김희애가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모델로 전격 등장한다고 28일 밝혔다.김희애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여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하며 대중의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다. 우리은행은 김희애가 품고 있는 신뢰감과 전 연령대를 포용하는 친숙한 이미지를 활용해 자산관리 브랜드 ‘투체어스(Two Chairs)’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투체어스’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전문 브랜드로 엄선된 PB를 비롯해 부동산, 신탁, 세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원팀으로 포진됐다. 이들이 투체어스 명칭처럼 고객에게
잠실 롯데백화점 한편이 파랗게 물들었다.롯데칠성음료가 내놓은 맥주 ‘크러시(KRUSH)’ 출시 100일을 기념하고 봄 시즌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해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꾸며 놓았기 때문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러시 에비뉴(KRUSH Avenue)’라는 콘셉트 아래 정해진 길을 따라 체험존 사이를 이동하며 크러시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팝업스토어에서 크러시 맥주 체험에 앞서 입구에서 신분증 확인은 필수다. 성인인증을 완료한 관람객은 팔찌와 ‘스탬프 랠리’ 이벤트 카드를 수령한 후 입장이 가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