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과학기술은 남성의 영역이라고 보통 생각하지만,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친 한국 여성 과학자가 적지 않다. 대학에서, 연구소에서, 기업에서 탁월한 성과와 학문적 업적을 쌓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 과학기술인들이다.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위셋, 이사장 문애리)은 뛰어난 여성 과학자·기술인을 찾아 소개하는 ‘She Did It’ 캠페인을 하고 있다. 현장에 직접 찾아가 인터뷰하는 방식이다. ‘위셋’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이공계 여성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우먼타임스는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남성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는 비어 보이는 헤어를 커버해주는 스틱 제품을 선보였다.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셀아이콘랩은 ‘항바이러스 펩타이드’를 개발했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봄 신제품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 스탠드오일은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버터백을 가장 작은 사이즈로 내놓았다. 롯데푸드는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고급 커피 디저트를 본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고, 던킨은 도넛과 커피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새해 첫 홀 케이크로 생딸기
[러브즈뷰티 박지연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미혼모 가정의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와 출산양육물품인 ‘꿈틀박스’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보건소에서 맞는 영유아 무료 17종 필수 예방접종에 포함되지 않는데다, 3회에 걸쳐 맞아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 로타바이러스는 생후 6개월∼2세의 유아에게 발생률이 높지만, 아직 치료제가 없어 예방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는 꼭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지만 의료취약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