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핑크·민트·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와 꽃무늬 디자인을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봄나들이 감성이 느껴지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상품은 주방용품, 패브릭용품 등 20여종이다.주방용품은 △워터 저그 △도시락 △접이식 물컵 등을 준비했다. ‘워터 저그’는 PET재질 단지에 수도꼭지가 있어 물이나 음료를 담은 후 정수기처럼 따라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옐로우·레드·민트 3종류가 있어 레몬과 라즈베리 등 단지 안에 넣을 과일이나 음료의 색상과 맞춰 고르면 된다. ‘빨대 얼음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GS25는 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부터 국·탕·찌개 등 HMR(가정간편식)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서 △재료 △메뉴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변화를 준비하
SK매직이 전북 부안을 시작으로 결식우려아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SK매직은 지난 18일 전북 부안군청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전달식을 갖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72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전달식은 한동일 부안군 관광복지국장, 임은미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실장, 박천호 백산녹두꽃 문화복지센터 대표를 비롯해 SK매직 김승혁 영업실장, 김서경 서부6총국장, 이선주 정읍지국장 등 본사 및 서부6총국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부안지역
신한은행은 보통사람들의 다양한 금융생활과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2024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올해 8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최근 3년간 금융생활 변화를 객관화된 수치로 비교해 금융생활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구체적으로 △런치플레이션 △부업의 변화 △고객 속으로 다가가는 은행 등 2023년 새롭게 등장한 금융 트렌드에 대한 ‘보통사람’들의 인식을 분석했다.예를 들어, 직장인의 68.6%는 올해 점심값을 줄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응답했으며, 구체적인 절약 방안
네이버페이는 GS25와 함께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상당의 네이버페이 결제혜택을 제공하는 ‘GS25 더블혜택’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GS25 더블혜택’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네이버페이에 GS리테일 멤버십을 등록한 후GS25에서 ‘팝(POP) 행사상품’을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면 오는 연말까지 10% 즉시할인 및 10% 네이버페이 포인트 즉시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다. ‘팝(POP) 행사상품은 매월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3종의 누적 판매량이 3월말 기준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이는 8배 이상의 용량을 고려할 시 일반 용기면 2100만 판매 효과로 환산된다.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PB 용기면이다. 최초 5만개 이벤트 한정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정식 운영 상품으로 전환돼 3종의 시리즈까지 라인업이
BGF리테일은 홍정국 부회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의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홍 부회장은 대한제강 오치훈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홍정국 부회장은 BGF그룹 ESG경영위원장으로서 ESG 경영 활동 전반을 이끌어 왔다. 그 결과 BGF리테일은 한국ESG기준원 ESG평가에서 4년 연
CJ푸드빌은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을 일품요리와 주류를 강화한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제일제면소는 인근에 거주하는 가족 단위 고객부터 모임 고객, 공연 관람객까지 고객층에 따른 다양한 수요를 세심하게 반영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 메뉴에서 일품요리와 전통주 종류를 늘리고 단체 좌석을 추가로 도입하며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이번 리뉴얼은 제일제면소의 콘셉트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 영감을 받았다. 두 매장 모두 평일과 주말, 점심과 저녁의 고객층이 다양한
LG유플러스는 GS25와 제휴를 맺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4월 1일부터 한 달간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인기 도시락 4종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한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GS25 편의점 도시락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주로 판매가 되는데, 이는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선보인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의 고객층과 맞닿아 있다”고 이번 제휴 배경을
세븐일레븐은 지난주 출시한 ‘맛장우’ 간편식 5종(도시락 3종·김밥 1종·삼각김밥 1종)이 출시 후 일주일(3/20~26일) 동안 약 35만개가 팔렸다고 27일 밝혔다.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2024년 간편식 모델로 발탁하고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 콘셉트의 간편식을 본격 출시했다.‘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세븐일레븐의 만남은 제품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과 경영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러한 기대가 실제 판매로 이어져 세븐일레븐의 맛장우 간편식은 출시 후 △도시락
외식 물가 고공행진으로 이른바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이 지속되면서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런치플레이션’은 점심을 뜻하는 ‘런치(Lunch)’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다. 소비자 물가가 높아지며 직장인들의 지갑 사정이 얇아지자 점심값 지출 등이 늘어난 상황을 뜻하는 신조어다.실제로 편의점 간편식 시장은 매년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삼각김밥·김밥 등 간편식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했으며 올해도(1/1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새학기 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이하 더프페)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더프페 기획전은 매월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할인쿠폰 발급 등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더프페에서는 새학기 특가상품으로 △비비고 총각김치 1.5kg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3.3kg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 등 비비고 인기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또 △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에서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최근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한 단백질 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아워홈이 지난달 사내식당에서 인더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48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20%가 '단백질 제품 라인업' 강화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 4명 중 1명(25.3%)은 ‘운동을 위한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인더박스를 이용한다고 조사됐다
CU는 3월 개학 시즌을 앞두고 선보였던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가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 △중량 △품질 등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총 16종의 대규모 라인업으로 출시됐다.해당 시리즈는 대학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CU의 간편식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실제로 CU의 올해 1월부터 3월(3/18)까지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20.2% 증가했다. 특
세븐일레븐이 오는 19일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올해 간편식 모델로 발탁했다. ‘맛잘알’ 배우 이장우의 이미지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자사의 방향성이 잘 어우러져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설명이다.세븐일레븐은 올 해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했다. 첫 번째 라인업으로는 맛장우 도시락 3종과 김밥, 삼각김밥을 포함한 다섯 가지 상품을 출시한다.먼저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는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소속 골프선수단이 지난 1월 조성한 총 6800만원의 기부금으로 전라남도 고흥군 가족돌봄청소년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부금 전달은 하나금융그룹 골프선수단 소속 리디아 고, 함정우, 박은신, 한승수, 박배종, 이승민 선수 등이 참여했다. 기부금은 보호자의 질병‧부재로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된 고흥군 거주 가족돌봄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하나금융은 고흥군청과 함께 장애부모, 조손ㆍ한부모, 다문화가정 청소년 약 200가구를 선정하고, 가구별 자녀 수를 고
방학기간 결식우려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는 ‘배민방학도시락’ 프로젝트가 시작 4년 만에 누적 10만 끼니를 지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까지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에 동참한 1만 1000여 명의 후원자와 함께 결식 우려 아이들에게 10만 1500여 끼니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급식 공백이 발생한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고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시작한 우아한형제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배민 이용자 등 일반인의 후원금과 배민의 식사쿠폰 등을 재원으로 방학 기간
배달의민족이 새 학기를 맞은 취약 계층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복키트’를 전달한다.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9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의 취약 아동·청소년 60명에게 전달할 ‘행복키트’를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내 구성원으로 이뤄진 ‘우아한땀방울’이 참여했다.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사전에 새 학기를 맞은 취약계층 아이들 60명을 조사했다. 지난달 29일 우아한땀방울에 참여한 28명의 구성원이 직접 만든 간식 파우치와 아이들이 필요한 학용품 및 식료
유통업계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고물가로 힘들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삼겹살데이’는 양돈 농가를 위해 축산업 협동조합이 3이 겹치는 날을 삼겹살 먹는 날로 정한 데서 유래했으며 ‘삼삼데이’라고도 한다.삼삼데이를 앞두고 삼겹살 외식 물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반면 돼지고기의 소비자 가격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삼삼데이에는 대형마트 등에서 고기를 구매해 집에서 구워 먹는 이른바 ‘홈겹살’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실제로 한국소비자원 외식비 가격 동향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인 CU와 협업해 ‘트래블로그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6종 통화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 압도적 혜택과 힙한 카드 디자인으로 MZ세대의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 점유율은 40%에 육박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와의 격차도 점차 벌리고 있다.이번 협업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청 및 발급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