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있는 스낵과 라면을 한 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CU는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은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다음으로 디저트, 과자류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에 착안해 두 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으로 선정했다.실제 CU가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CU 홍대상상점) 오픈 이후 이달(4/15)까지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 중 라면 매출이 21.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스낵을
국민 짜장라면인 농심 ‘짜파게티’가 출시 40주년을 맞았다.이를 기념해 농심은 12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곳에서 농심은 고객들에게 짜파게티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앞서 지난 1984년 3월, 당시 농심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를 담아 짜파게티를 선보였다.짜파게티는 신라면과 함께 농심의 대표 라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현재 누적 판매량은 91억 봉지
농심이 백산수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광고로 농심은 45km 화산 암반층을 거쳐 솟아오르는 국내 유일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살아있는 모든 것은 한순간도 멈추는 법이 없다, 백산수는 살아있다’ 메인 카피와 함께, 일상 속 에너지 넘치는 순간과 함께 하는 백산수를 조명한다. 특히 평소 마라톤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임시완이 힘차게 달리는 장면을 통해 백산수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새 백산수 광고는 오는 12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농심
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농심 먹플루언서는 지난해 9월 농심과 전문 교육기관 ‘숏만연구소’가 함께 식품업계 최초로 운영하기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선발된 인원은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숏폼 전문가의 1:1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팝업스토어 등 고객참여형 마케팅활동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
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싱가포르 대표 해산물 요리 ‘블랙페퍼크랩’의 풍부한 맛을 감자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담백한 게살맛과 매콤하고 강렬한 후추향을 살렸다.특히 일반 감자칩 대비 10% 가량 두꺼운 두께(1.4mm)와 웨이브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을 68g에서 75g으로 10% 늘렸다.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농심과 싱가포르관광청, 여행 유튜버(노마드션)가 협업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새로운
농심이 전국 10개 대학교를 돌며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운영했던 팝업에 2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은데 힘입어 올해도 중간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농심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꾸민 팝업스토어에서는 △먹태 △매운맛 △블랙을 테마로 용기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한 종합 간식 키트를 제공한다.또 △인형뽑기를 응용해 농심 신제품을 얻을 수 있는 ‘게임존’ △거울과 대형 학생증을 컨셉으로 한 ‘포토존’ △제품 패키지를 본뜬 테이블과 의자로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22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9회를 맞이했다.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KBS공개홀에서 열렸으며 총 6
CGV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펼쳐지는 롤파크(LoL PARK)에 팝콘팩토리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CGV는 LCK와 함께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을 선보이게 됐다.‘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도시 국가 빌지워터 콘셉트와 CGV의 레트로빈티지 풍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꾸몄다.롤파크를 방문하는 팬들과 관람객들에게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는 F&B 매장이다.CG
국내 라면사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K라면 인기에 매년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가파른 성장폭을 그려내고 있다.실제로 관세청 무역통계에 의하면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1.5% 증가한 9300만달러로 월간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1월의 종전 기록(9100만 달러)을 뛰어넘은 수치다.라면 수출액은 지난 2015년 2억2000만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기록을 경신해 왔다. 이는 국내에서 생산돼 외국으로 수출되는 것만 고려한 것으로 외국 공장에
“보통 업체들이 매운맛을 낼 때 청양고추와 후추, 마늘 이 세 가지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하림은 제대로 된 매운맛을 내기 위해 식상한 재료가 아닌 세계 각국의 고추 100여종을 모두 맛보고 4종의 고추를 엄선, 황금비율로 배합해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해 냈습니다.”윤아인 하림 브랜드부문 매니저가 22일 서울 강남에서 열린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이날 하림은 세계 4대 매운 고추를 활용한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선보였다.신제품은 장인라면을 맵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부터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나룻배마을에서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협은행의 특화된 대고객 행사로 △된장 및 청국장 만들기 △가마솥 밥짓기 △봄나물 부침개 만들기 등 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들로 구성됐다.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가족과 함께 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최영식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을 아껴주시는 고객분들께일상에서 벗어난 재충전의
농심이 지난 19일 서울 동작구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2024년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은 농심이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올해부터 프로그램명을 기존 ‘청년수미’에서 ‘함께하는 청년농부’로 변경해 귀농 청년에 대한 더욱 폭넓은 지원에 나선다.올해로 4년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농심은 청년농부 10명을 선정, 감자농사 시작부터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오는 20일부터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되어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문’편 총 2편으로 구성됐다.먼저 ‘비법전수’편은 유재석이 전국의 비빔면 장인을 찾아가 농심에게 전수한 배홍동 비법을 묻는 설정이다.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아낌없이 활용해 만든 소스가 비결이라는 답변을 통해, 좋은 재료가 배홍동 맛의 핵심이라는 내용을 담았다.‘맛집소문’편은 배홍동비빔면을 즐기는 전국 소비
중국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서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국에 향후 3년간 11억달러(약 1조4500억원)를 투입하겠단 계획을 밝히는가 하면 CJ제일제당과 동원F&B 등 국내 식품업체들과 손잡고 한국 상품 판매 카테고리를 늘리고 있다.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기 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 강력한 ‘짝퉁’ 논란 이미지를 탈피하기도 쉽지 않고 현재 국내 온라인 마켓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쿠
농심이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1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9.1%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 4106억원으로 전년 대비 9.0% 상승했다.농심은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이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국내에서 선보인 신제품이 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는 설명이다.특히 해외법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125% 상승해 전체 이익개선을 견인했다. 미국법인은 제2공장 가동 효과로 현지 유통업체 매출이 확대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4%, 131.
농심이 오는 18일 ‘누들핏’ 신제품으로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과 ‘누들핏 김치사발면맛’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농심 사발면’ 고유의 맛과 칼로리 부담이 적은 ‘누들핏’의 장점을 더한 제품이다.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을 오리지널 제품 특유의 소고기육개장 감칠맛과 소용돌이 건더기를 그대로 살렸고, 김치사발면맛은 아삭한 김치 건더기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을 담았다.농심 관계자는 “40년 넘게 사랑받은 사발면 고유의 맛을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간식, 야식은 물론 식단관리
농심이 오는 11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농심 관계자는 “상큼달콤한 과일맛을 칼로리 부담없이 톡 쏘는 탄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mL 캔과 600mL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또 용량을 기존 500mL에서 6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지난 1908년 3월 8일 참정권과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미국 거리로 뛰쳐나온 뉴욕 섬유공장 여성 노동자 1만5000명의 투쟁을 기념해 정해졌다.유엔(UN)은 지난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지정,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을 공식 제정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되었으며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유통업계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했다.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돕기 위해 캠페인을 여는가 하면 여성 작가
크래프톤이 3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0'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PMPS 2024 시즌 0에는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BSG) △디플러스 기아(DK) △덕산 이스포츠(DS) △이엠텍 스톰엑스(emT) △이글 아울스(EOS) △젠지 이스포츠(GEN)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GP) △미래엔세종(MSJ) △농심 레드포스(NS) △락스 이스포츠(ROX)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파트너팀 10개
농심이 지난 27일 한국양봉농협과 국내 양봉농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전달식은 2022년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농심은 2022년 발생했던 전국 꿀벌 집단실종(봉군붕괴) 현상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금 전달에 나서고 있다.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