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가 인지도가 높은 걸그룹 에스파의 카리나, 아이돌 라이즈, 배우 로운, 노정의 등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며 MZ·알파세대를 겨냥한 스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MZ세대를 넘어 미래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알파 세대 공략을 위해 인기 있는 아이돌이나 배우 등을 모델로 내세우며 브랜드 이미지 확보는 물론, 이들과의 소통에 힘을 주고 있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제로’ 모델로 에스파 멤버 카리나를 발탁했다. 카리나는 ‘Next Level’, ‘Spicy’, ‘Drama’ 등 다수의 글로벌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K팝 4세대 선
신한은행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신한음악상 수상자들과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협연한 ‘상림’ 뮤직비디오 영상을 ‘신한음악상 유튜브’와 ‘하트하트재단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상림’ 뮤직비디오는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OST를 담당한 정재일 작곡가가 본인이 작곡한 연주곡 ‘상림’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직접 편곡하고 ‘신한음악상’ 8회 첼로 부문 수상자 이하영과 12회 바이올린 부문 수상자 박원민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해 만들어졌다.하트하트재단의 발달장애 연주자들로 구성된 ‘하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증권사들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신규 거래를 시작하거나 타사에서 이관하기만 해도 상품권이나 주식을 증정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앞다퉈 진행하는 모양새다. 업계에서는 정책 방향성과 낮아진 ISA 가입 고객 나이 등을 고려할 때 ISA 시장에서의 추가 성장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본다.◇ '중개형 ISA 뜬다'...열기 더하는 고객 유치전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개형 ISA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증권사들의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상품권이나 주식
KB증권은 중개형ISA계좌 고객 대상으로 ‘이사(ISA)하면 KB증권이핫한 주식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금융투자협회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월 기준 전체 증권사의 ISA 가입금액은 전월대비 약 231% 증가했다. 이는 배당주 및 절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KB증권은 중개형ISA 계좌를 통해 투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하며 KB증권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B증권 중개형ISA 계좌를 신규 개설하거나 타 증
해태제과가 넷플릭스와 손잡았다.해태제과는 전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을 이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속 달고나 게임을 과자로 현실화한 ‘오징어 게임 구운감자 슬림’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올해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선보이는 구운감자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다. 지난 시즌 화제의 ‘달고나 뽑기 게임’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며 설탕 달고나가 아닌 감자를 얇게 구워내고 그 위에 뽑기 모양을 새겼다. 맛있는 감자 과자를 먹는 즐거움은 기본, 뽑기의 재미와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일석삼조다.해태제과는 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팝업스토어는 넷플릭스의 인기 화제작 피지컬100의 두번째 시즌 공개를 기념하고, 연초에 운동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이 3월 즈음에 계획을 다시 돌아보며 체험과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GS25는 ‘작심 3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듯 한 체력 단련 체험형 이벤트 △넷플릭스와 컬래버 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브랜드스탁의 BSTI (BrandStock Top Index)에서 19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BSTI’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1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다.바디프랜드는 3월 중순 현재 기준 BSTI 총점 875.51로, 전체 브랜드 중 19위에 랭크됐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브랜드 중 1위로 대기업 가전브
KB국민카드가 민관 협력을 통한 일상 속 성공적 보훈 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하고자 국가보훈부에서 주관하는‘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사업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사업을 위해 KB국민카드는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및 관계 금융기관과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7월 제대 군인 맞춤형 카드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사업은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K
LG전자가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LG QNED TV를 13일부터 국내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LG전자는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와 QNED 에보 등 LG TV 신제품을 13일부터 홈페이지(LGE.COM)에서 판매한다. 오는 20일부터는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LG전자는 올해 LG 올레드 TV를 △선명한 화질의 올레드 에보(시리즈명: M4/G4/C4) △일반형 올레드 TV(B4)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Posé)와 플렉스(Flex) 등 업계 최다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 개봉한 고예산(순제작비 30억 원 이상) 한국 상업영화 35편 가운데 여성이 감독한 영화는 임순례의 ‘교섭’ 1편뿐이었다. 여성 촬영감독은 두 해 연속 한 명도 없다.여성 제작자(22명·23.9%), 프로듀서(13명·23.6%), 주연배우(9명·25.7%), 각본가(12명·21.8%)도 모두 30%에 못 미쳤다.한국영화 시장이 고예산 상업영화와 독립·예술영화로 양분돼 가고 수익성을 중시하는 상업영화 시장이 ‘남성 감독-남성 주연’ 중심으로 편성되면서 여성 핵심 창작 인력들의 상업영화 진출은 해를 거듭할수록 어려워지고 있다.영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한 콘셉트 모델 렉스턴 리무진의 양산모델을 ‘렉스턴 Summit(써밋)’으로 네이밍하고 프리미엄을 더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2023년 3월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한 콘셉트 모델의 ‘렉스턴 리무진’은 2열 2인승 최고급 독립시트부터 헤드레스트형 모니터까지 최상급 편의사양을 완비한 프리미엄 SUV로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양산 사양을 적용하여 편안한 실내 환경 제공,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확대 및 승차감 향상, 안전성 등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렉스턴 Summit의 가장
일동제약이 전개하는 활성 비타민 영양제인 ‘아로나민’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하고 신규 캠페인 ‘빼자! 피로!’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손석구는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에서 형사 역할을 맏고 있으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작품 속에서뿐 아니라 평상시 모습에서 비치는 손석구의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피로회복제인 아로나민 골드와 잘 맞아떨어져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며 “폭넓은 작품 스펙트럼과 호소력 있는 연기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LG전자가 2024년형 LG 올레드 TV∙QNED TV를 내달 13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2024년형 LG TV 혁신의 핵심 요소는 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신규 프로세서다. 한층 강화된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더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LG전자는 올해 △압도적인 자발광 화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올레드 TV △합리적인 가격에 초대형 시청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QNED TV를 선보이는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올레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영화감독과 컬러리스트 등 영상 전문가 및 글로벌 매체로부터 영화 감상을 위한 최고 TV로 인정 받았다고 13일 밝혔다.골든글러브 3관왕, 에미상 8관왕에 오른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을 연출한 이성진 감독은 최근 세계적인 영화 평론 사이트 레터박스(Letterboxd)에 등재된 인터뷰에서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에 찬사를 보냈다.이 감독은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 며 “LG 올레드 TV는 진정한 블랙을 구현하고, 컬러를 손실 없이 표현해 시청자가 연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6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배우 송강과 함께 오프라인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디바는 최근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반전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송강을 신규모델로 발탁했다.송강은 트렌디한 이미지와 부드러운 매력,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육각형 배우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마이 데몬’, ‘알고있지만’ 등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앞서 고디바는 지난 24일 공식 SNS를 통해 새 뮤즈 송강을
Sh수협은행은 이벤트 참여시 최대 연 7.3%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Sh플러스알파적금’을 재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수협은행의 시그니처 특판상품인 Sh플러스알파적금은 지난해까지 총 4차례 출시해 매번 판매한도를 조기 소진한 인기 상품이다.3000좌 한도로 출시된 Sh플러스알파적금은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2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며 △마케팅 활용 동의 △수협 신용카드 결제대금 출금실적 보유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3.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한편, 수협은행은 Sh플러스알파적금 재출시를 기념해 오는 5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로맨스 미드폼 드라마 ‘브랜딩인성수동’을 공개하며 장르 확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총 24부작으로 구성된 '브랜딩인성수동'은 STUDIO X+U가 STUDIO VPLUS, 하이그라운드와 공동 제작한 드라마로 성수동 마케팅 회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스를 담았다.주연으로는 SBS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와 ‘천원짜리 변호사’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배우 ‘김지은’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해외 팬층을 확보한 배우 ‘로몬’이 합류했다.‘브랜딩인성수동’은
SK텔레콤이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SKT는 지난 해 발표한 ‘AI 피라미드 전략’ 아래 추진했던 △AI인프라 △AI전환(AIX) △AI 서비스 3대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하며 2023년 연결 매출 17조6085억원, 영업이익 1조753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이는 각각 전년 대비 1.8%, 8.8%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조1459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2조5892억원, 영업이익 1조4559억원, 순이익 1조597억원이다.AI 피라미드 전략은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과출점으로 인한 실적부진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편의점업계가 생존 키워드로 ‘특화 매장’과 ‘캐릭터 상품’을 내세우며 생존경쟁에 집중하고 있다.특별한 점포를 출점해 타사 편의점과 차별화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협업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나섰다.◇ 플래그십 스토어 등 특화 매장 오픈...핵심 PB·협업 상품 선봬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022년 성수동 내 가장 핫한 거리인 ‘연무장길 카페거리’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DOOR to seongsu)를 오픈했다.이는 '편의점
신한카드는 2024년 갑진년 설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올 설날엔 신카해용(龍)’ 이벤트를 2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먼저 이번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객관식 퀴즈 한 문제를 맞힌 고객 중에서 총 2024명을 추첨해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업종별 이용 미션을 달성하면 그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래곤 이벤트’도 준비했다.미션은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에서 3만원 이상 이용 △해외 온, 오프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주요 온라인몰(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