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하 라춘듀오)이 그룹 라이즈(RIIZE)와 새로운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라춘댄스’ '배디춘식'으로 화제를 모은 K-POP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를 결성해 이전보다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인다.라춘듀오는 2021년 7월 아이돌 커버댄스와 밈 챌린지로 성공적인 데뷔 후 아이브, 에스파, NCT 127 등 K-POP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커버댄스뿐 아니라 숏 뮤직비디오, 오
SKT 이프랜드에 아시아 3개국이 합작한 아이돌이 뜬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Halla(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 글로벌 팬들을 메타버스로 연결하기 위해 ‘엑신의 아리아(인도)’, ‘시크릿 넘버의 디타(인도네시아)’, ‘아이칠린의 이지(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BTS 쿠킹온’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컴투스는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정식 론칭 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이 밖에도 게임 출시 전까
컴투스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722억원, 영업손실 39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매출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 게임 라인업 등 기존 흥행작의 지속적인 선전과 여러 장르의 신규 출시작 성과가 더해지며 전년 대비 7.7% 상승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다만 시장 환경과 경쟁 상황에 의한 인건비, 마케팅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과 회계 기준에 따른 비용 반영 등으로 이익은 감소했다.최근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서비스 강화를 발표한 컴투스는 신작 확대와 인기 IP 게임의 흥행 지속으로 외형을 성장하고, 효
6년 만에 돌아온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위비프렌즈는 지난 2015년에 탄생한 금융권 최초 캐릭터로 ‘꿀벌’을 비롯해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과 곤충을 의인화했다. 최근 세련된 모습으로 되돌아온 위비프렌즈는 캐릭터별 특징을 강화한 K-POP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다.우리은행은 지난 1월 위비프렌즈 복귀에 맞춰 이를 홍보하는 이벤트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 가득’을 이달 말까지 진행 △커피 및 치킨 쿠폰 △위비프렌즈 피크닉세트 △1인 최대 10만 꿀머니(원), 총 1억 꿀머니(원)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
우리은행의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6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위비프렌즈는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 ‘2024년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조병규 은행장 등 우리은행 임직원 1200여 명 앞에서 복귀 영상 ‘꿀따러 가자’를 공개하고 화려한 복귀 무대를 선보였다.우리은행은 K-POP 아이돌로 재탄생한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해 금융권 캐릭터 1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계획이다.◇ 금융권 첫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지난 2015년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B2B 시장에 나선다. 보다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라이브 기술력의 외연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네이버는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모바일 앱의 B2B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B2B 기술 솔루션을 모아 소개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선보인다.지난 2019년 3월 출시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KT&G가 지난 23일 부산광역시 서면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 부산’에 댄스 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KT&G 상상마당 댄스 스튜디오(Dance Studio)’는 지역 안무가 양성 등 보다 폭넓은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조성됐다. 총 3곳의 댄스 연습실과 미팅룸, 탈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간대관 뿐만 아니라 댄스 클래스 및 지원사업 등 지역 주민과 아티스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날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는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댄
정관장이 새해를 맞아 가족, 친지 등 소중한 사람을 응원하는 이벤트 ‘정관장으로 응원을 전하세요’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정관장의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관장은 추첨을 통해 총 36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구체적으로 △1등 하나투어 여행 바우처 50만원권(10명) △2등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30만원권(20명) △3등 아웃백 기프트카드 10만원권(30명) △4등 정관장 활기력 (100명) △5등 인생네컷 3회 촬영권(200명) 등이다.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특별한 사연의 주인공은
넷마블이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첫 EP '왓츠 마이 네임(What's My Name)'을 피지컬 및 플랫폼 앨범으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피지컬 앨범에는 포토북과 엽서, 포토카드, 거울 키링, D.I.Y 다이어리·스티커, 보딩 패스, 네임 태그가, 플랫폼 앨범에는 미니 카드와 셀피·오피셜·스탠딩 포토카드, 스티커 등이 제공된다.메이브의 피지컬 및 플랫폼 앨범은 지난 4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으며,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입점을 기념해 특전과 미공개 포토카드를 추가로 준비
포스코인재창조원이 지난 달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5일간 '23년 Global P.A.L. 프로그램을 인재창조원 송도 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P.A.L.은 Pride(자부심), Appreciation(직원 노력에 대한 감사), Loyalty(애사심)을 뜻한다.Global P.A.L.은 포스코 그룹의 전 세계 사업 국가의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Pride(자부심), Appreciation(직원 노력에 대한 감사), Loyalty(애사심) 를 향상시키기 위한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해외 모범직원들이 본사를 방문해 포스코그룹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로 일본 뷰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전개하는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28, 29일 양일간 글로벌 K-POP(케이-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글린트는 지난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처음 출시한 이후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특히 일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임직원으로 구성된 나눔봉사단을 통해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의 대표적인 군사도시인 치르치크에서 노후 유치원 건물 재건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KAI는 17일 사천 본사에서 우즈벡 해외봉사를 위한 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봉사단은 총 27명으로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으로서 국가 위상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Defense KAI(UZ)’로 명명됐다.KAI는 이번 봉사에서 약 40여 년간 운영되며 노후된 유치원 건물의 실내 바닥/외부 난간 교체, 외부 도장, 수
전국민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앱이 대표적인 미래 산업 중 하나인 무인매장에 출입 및 결제 기능을 연동해 사용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네이버는 26일, 스마트무인매장에 ‘네이버 출입증’을 통한 네이버페이 자동결제 서비스가 연동되어 소비자는 더욱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고 사업자는 더욱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연내에 CU의 스마트무인매장에도 추가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성과는 작년 10월 27일에 스마트점포의 보안 강화 및 이용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6000여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규 아이템 추가로,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기존 4000여 종에서 총 2만여 종으로 5배 이상 늘어 기존 대비 크게 확장된 이프랜드 체험이 가능해졌다.◇ 이프랜드 유료 재화 ‘스톤’ 도입,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 본격화SKT는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시스템을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현대자동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를 달리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현대차그룹은 9~15일(현지시간) 부산엑스포 심포지엄, K-POP(팝) 콘서트 등 파리에서 개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 기간에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 10대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업스테이지는 20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페르소나 AI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협약식에는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서우원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최근 AI 챗봇에 인격을 부여해 실제 인물처럼 대화를 나누는 ‘페르소나 AI’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유명 연예인이나 역사적 인물, 가상 캐릭터 등 다양한 페르소나를 갖춘 AI 챗봇은 각 인물의 성격과 말투를 모방해 마치 실제와 같은 대화 상대가 되어주는 것이 특징이다.이에 업스테이지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버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인 KT알파가 삼성 스마트TV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에 인기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채널을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은 광고 기반의 무료 스트리밍 TV서비스로,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장르와 취향에 맞는 실시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TV 채널이다.KT알파는 삼성 TV 플러스에 FAST채널을 론칭하며 FAST채널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했다. KT알파는 지난 2월, LG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BCWW(BroadCast WorldWide) 2023’이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성황링에 마무리 됐다고 21일 밝혔다.올해 23회를 맞은 ‘BCWW 2023’은 ‘콘텐츠의 새로운 미래를 펼치다(EXPAND YOUR STAGE)’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방송영상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며 총 9400만 달러(한화 약 1262억원)의 비즈니스 상담액을 기록했다.올해 BCWW 2023에는 비즈매칭 측면에서 사업 영역과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