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최근 물건 구매에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미닝아웃'은 기업의 윤리나 사회적 책임을 살피면서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친환경적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소비문화다.이런 소비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에도 비건 바람이 불고 있다. ‘비건 화장품’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사회적 윤리 가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는 세계 비건 화장품의 시장 규모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최근 미국에서는 친환경과 동물보호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미국 뷰티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USDA 인증마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매 시 재료와 성분뿐만 아니라 환경 파괴를 최소화한 용기 등 천연소재를 이용하는 추세가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는 ‘클린 앳 세포라(Clean at Sephora)’라는 클린 뷰티(clean beauty) 카테고리를 내세우며
2013년 일본 여성들에게 집단적 백반증이 발생해 큰 화제가 됐었다. 일본 화장품브랜드 가네보의 미백 화장품을 사용한 여성들에게서 백반증이 발생한 것. 때문에 아직도 일본 소비자들은 화장품 안정성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화장품 전문 마케팅 업체인 ‘Sophia Links’가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백 화장품에 관한 의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90% 이상이 2년 전 발생한 미백 화장품 회수 사건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으며, 17%의 응답자는 이 사건으로 미백 화장품 사용을 중단했다고 응답할 정도로 일본 여성들의 화장품 성분
웰빙 트렌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유행하고 있으며, 화장품 시장도 마찬가지다. 전 세계는 물론 한국에서도 유기농 화장품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트렌드에 따라 여기저기서 유기농 화장품이라는 광고 문구도 눈에 많이 띈다. 화장품에 유기농 제품을 사용했다, 인증 마크를 받았다는 등 요즘 나오는 화장품 대부분이 유기농 화장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하지만 유기농 성분을 사용했다고 해서 진짜 유기농 화장품이 아니다. 광고 문구만 믿고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며, 확실하게 유기농 인증마크가 있어야 진짜 유기농 화장품이다.이와 관련해
스타벅스가 아모레퍼시픽 그룹 자회사 ‘장원’과 녹차 원료 공급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스타벅스 컴퍼니에서 아모레퍼시픽과 맺은 협약이다. ‘장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차(茶) 브랜드 ‘설록’의 제품 생산을 위한 다원 관리와 연구, 원료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회사.스타벅스는 원래 일본 교토지방에서 녹차를 수입해왔다. 지난 원전 사건이후 많은 구설수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그 지방의 가장 좋은 녹차를 수입하며, 철저한 검사를 통해 인증 받은 녹차를 수입했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하지만 녹차가 일본산임을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인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