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디지털(Digital)자산관리센터는 ‘상반기 반도체 및 AI 투자 전략’을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18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파크원2 NH금융타워의 NH투자증권 4층 크리에이터(Creator) 홀에서 진행된다.1부는 류영호 NH투자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원이 반도체 섹터 전망과 투자유망 종목에 대해 설명하며, 2부는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손정우 매니저가 AI 패러다임 변화로 인한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해당 설명회는 디지털고객 중 우수고객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NH투자증권
삼성디스플레이가 QD-OLED의 독보적인 화질 성능을 무기로 방송용 모니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4일~1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 'NAB 2024(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2024)'에서 방송용 모니터 브랜드인 'SmallHD', 'FSI(Flanders Scientific Inc.)'와 협력해 QD-OLED 레퍼런스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레퍼런스 모니터는 영화나 방송 제작 현장에서 촬영 영상의 완성도를
신한은행은 보통사람들의 다양한 금융생활과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2024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올해 8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최근 3년간 금융생활 변화를 객관화된 수치로 비교해 금융생활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구체적으로 △런치플레이션 △부업의 변화 △고객 속으로 다가가는 은행 등 2023년 새롭게 등장한 금융 트렌드에 대한 ‘보통사람’들의 인식을 분석했다.예를 들어, 직장인의 68.6%는 올해 점심값을 줄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응답했으며, 구체적인 절약 방안
KT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차세대 AICT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KT는 ‘AICT Company, KT’를 주제로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부스 입구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존에서는 AX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한다.이 존에서 KT는 LLM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Inside Platform’과 AI가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최근 뷰티‧패션업계의 팝업스토어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팝업스토어 같은 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경험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에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발표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및 인식 조사’(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75.6%)이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을 정도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저연령층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방문에 대한 만족감이
효성티앤에스가 NFT 커뮤니티 앱인 ‘Enta(Enjoy Network, Talk & Art; 엔타)’를 1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Enta는 △NFT 발행 및 전송 △유저간 실시간 소통 △월렛을 통한 자산관리가 가능한 NFT 커뮤니티 플랫폼 앱이다.앱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여 Enta의 크리에이터가 되고 등록한 콘텐츠를 NFT로 만들어 발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커뮤니티에서 콘텐츠와 NFT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효성티앤에스가 지난 1년 간 NFT 전문 포털 서비스인 ‘NFTtown(엔에프티타
삼진제약 토탈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CJ ENM 산하 레이블 ‘에그이즈커밍’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에그이즈커밍’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삼시세끼, 지구오락실, 유튜브 ‘채널십오야’ 등 대표 예능과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등 드라마를 제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회사다. 나영석 PD, 신원호 PD 등, 걸출한 연출 및 작가진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진제약은 ‘에그이즈커밍’의 임직원 건강을 위한 자사 제품과 콘텐츠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을
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농심 먹플루언서는 지난해 9월 농심과 전문 교육기관 ‘숏만연구소’가 함께 식품업계 최초로 운영하기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선발된 인원은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숏폼 전문가의 1:1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팝업스토어 등 고객참여형 마케팅활동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
KG 모빌리티가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4’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KGM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될 K-잼은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잼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전하는 KGM 크리에이터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지난 7월~12월 3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4월부터 KGM과 함께 꿈을 꾸며 새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K-잼 4’ 멤버를 새롭게 선정했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K-잼 4’ 모집은 지난달 13일부터 22일까지 KGM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청자
최근 패션업계엔 협업 소식이 잇달아 들려오고 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인 만큼 신제품 출시가 활발한 가운데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존 브랜드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매출과 신규고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다.다른 브랜드 또는 이종 산업과의 협업은 각자가 가진 팬덤의 결합으로 시너지가 일어 신규고객을 유입해 매출 상승에 기여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변화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무신사는 최근 이러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 해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28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총 9개 모델 대상으로 '갤럭시 AI'를 지원하는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했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 △서
현대·롯데·신세계 등 유통 빅3가 올해 정기 주주총회(이하 주총)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각의 전략을 내놨다.글로벌 경기침체로 업계 전반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매장을 리뉴얼하거나 고객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들을 모집하겠단 구상이다.◇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 2000억 투자...오프라인 경쟁력 강화 목표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올해 ‘더현대 서울’을 비롯한 주요 점포에 대규모 투자를 통해 주요 점포 공간 경쟁력을 끌어올린다.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는 26일 서울 강동구 우진빌딩에서 열린 주
인텔은 인텔 코어 i9-14900KS의 전체 사양 및 출시를 발표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톱 프로세서1 타이틀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고 15일 밝혔다.새로운 i9-14900KS 프로세서는 최대 6.2 GHz의 터보 클럭 속도를 자랑하며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데스크톱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및 컨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인텔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내 고성능 PC 및 워크스테이션 총괄인 로저 챈들러(Roger Chandler)는 “인텔 코어 i9-14900KS는 14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 및 고성능
지역 콘텐츠를 발굴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케이블TV와 지역 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지역 대학생들이 로컬 콘텐츠를 만드는 전공 수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LG헬로비전 오픈 스튜디오의 방송 제작 현장에 직접 참여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LG헬로비전과 한라대학교는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대학생들이 직접 로컬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목표이다.이번 협약은 지난 14일 오후 강원도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삼성전자는 1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5·Z 폴드5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증정한다고 14일 밝혔다.'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블루투스와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기반으로 제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한 후 열쇠, 가방, 자전거, 반려동물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KGM으로 사명 변경 후 새롭게 리브랜딩한(구 쌍크ME)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4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4월부터 KGM과 함께 새로운 네이밍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은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잼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전하는 KGM 크리에이터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K-잼’은 활동영역이 다른 뮤지션들이 모여 즉흥적인 재간을 이루는 자유로운 음악적 회합인 ‘잼 세션’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KGM을 한국어로 빠르게 워딩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는 12일 인천시교육청에서 ‘탄소중립’을 주제로 철도 공기업인 주식회사 에스알(대표 이종국)과 공동 발간한 어린이 환경교육도서(구독과좋아요, 탄소제로 여행)를 전달했다. 기증된 도서는 인천시 소재 초등학교 272곳에 1권씩 배포될 예정이다.공사는 지난 2020년도에도 쓰레기 처리 과정을 담은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쓰레기가 사라졌다!’를 발간, 시 교육청을 통해 전달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한 도서는 기후위기 시대에서 어린이들에게 쉽게 읽히면서도 보다 희망적인 메시지로 ‘탄소중립’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오는 31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아트워크 전시회 ‘언디파인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15인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헤라 C크루(크리에이티브 크루)의 창작물과 다큐멘터리, 인터뷰 콘텐츠를 아카이브한 전시회다. 2022년부터 시작된 헤라의 C크루는 브랜드와 함께 ‘서울’과 ‘나다움’을 주제로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헤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서울의 미(美)적 아름다움과 가치를 함께 전파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함께 하는 C크루 2기는 서울을 중심으로 공
SK브로드밴드는 중앙대 다빈치캠퍼스와 협력해 B2B 미디어 서비스인 ‘B tv On-AD(온애드)’를 캠퍼스 내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양측은 온애드 설치를 기념해 다빈치캠퍼스 예술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영상, 음악 콘텐츠제작 공모전도 진행한다.중앙대 다빈치캠퍼스 학생들은 캠퍼스 곳곳에서 학사 관련 정보는 물론 공모전, 취업정보 등 각종 대외소식을 온애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예술 계열 중심 캠퍼스의 특성을 살린 공모전을 열어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과 음악을 온애드에서 송출한다.SK브로드밴드의 ‘B tv 온애드’는
KB국민은행이 높은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단독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5일 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라이콘(LICORN) 타운 세종점에서 열린 ‘라이콘(LICORN)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민호 세종시장,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 및 기업가형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다.‘라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