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간편하게 발라먹는 영양 간식 ‘동원참치 스프레드’ 신제품 2종과 ‘동원참치 튜나페’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동원참치 스프레드’는 참치 살코기에 감자·당근·스위트콘과 특제 마요네즈 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체다치즈’와 ‘갈릭마요’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별도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먹거나 빵, 과자에 발라 식사대용,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9g에 달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동원참치 튜나페’는 ‘동원참치 스프레드’ 한 캔과 맞춰서 먹을 수 있도록 9피스
네오에프엔비가 하와이안 포케(POKE) 샐러드 ‘포케올데이’의 봄철 신메뉴로 '프로틴 포케' 3종과 '프로틴 음료' 6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최근 건강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사를 대체하거나 보조하는 목적으로도 활용되는 샐러드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포케올데이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추어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프로틴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프로틴 포케’는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를 800kcal 내외로 조절하고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으로 보강했다. 메뉴는 △스파이시 연어
동원F&B ‘동원참치액’ 3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참치액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참치액 시장은 약 530억원 규모로 2021년 대비 2배 이상 커졌다. 동원F&B는 참치액 시장 공략을 위해 최근 자사 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동원참치액’은 동원F&B가 40년 이상의 참치캔 제조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 제품이다.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동원만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리얼프라이스 위크(Week)’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물가 역행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리얼프라이스 위크’는 GS리테일의 초저가 PB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파격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맞춰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행사를 통해 GS더프레시는 월 1회 한주 동안 가격 민감도가 높은 신선식품을 단돈 1000원에 내놓는다. 고객 니즈와 시즌에 맞춰 1000원 신선식품부터 행사 상품들은 매달 변경된다.오는 일주일(13~19
동원F&B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와 고추참치,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의 제품 디자인을 각각 갤럭시 버즈 케이스로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과 동원맛참의 비비드한 오렌지 색상이 적용됐으며, 영양 성분까지 그대로 담겨 색다른 재미를 준다. 또한 동원참치 자체 캐릭터인 ‘다랑이’ 모양의 키링도 함께 구성돼 눈길을 끈다.이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비롯해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2,
동원그룹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8조 948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644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줄었다.동원그룹 식품 사업 부문은 국내 소비 침체에도 중저가 선물세트 등 상품 다양화 전략과 경영 효율화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포장재 사업 부문 등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역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끌어내린 것으로 풀이했다.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는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설을 맞아 다음 달 6일까지 ‘2024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2024 동원몰 설 선물대전’은 ‘동원참치’와 ‘리챔’, ‘양반김’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동원몰은 월·수·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결제 금액
설 명절을 약 3주 앞두고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설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 대형마트들은 3~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에 힘을 주는 반면 백화점들은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물량을 늘리며 명절 선물도 가성비와 프리미엄급으로 나뉘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졌다.이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공직자 등의 명절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을 30만원까지 완화한 '김영란법' 개정 등이 함께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들은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알뜰 가성비 선물세트의 구성비를 늘리고 있다. 고물가속 고
동원F&B가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선물세트는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비롯해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90g*9캔) △동원 참치액(240g) △동원 참기름(75ml*2병) △동원 건강요리유(4
오뚜기가 '귤메달'과 함께 다음 달 15일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브랜드 경험공간을 운영, 협업 메뉴를 기간 한정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식문화에 대한 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귤과 한라봉 등 시트러스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주제로 기획됐다.앞서 귤메달은 제주 로컬브랜드로,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활용한 시트러스 주스를 생산·판매한다. 제품은 △감귤 △한라봉 △천혜향 △카라향 △제주레몬 등 15종의 제주산 시트러스와 10종의 100% 착즙주스가 있다.양사는 롤리폴리
식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소원성취와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관련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청룡에 대한 스토리와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먹거리로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면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연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희소성으로 MZ세대를 공략하겠단 취지다.3일 업계에 따르면 베이커리·커피 프랜차이즈는 용의 기운을 담은 케이크와 음료 등을 선보였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2024 힘내세용 케이크’를 출시했다. 달콤한 초콜
편의점 이마트24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청룡을 콘셉트로 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31900원)을 판매한다.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디아블로 까베네소비뇽 청룡에디션750ml’과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750ml’ 등 와인 2병과 점신 행운부적으로 구성됐다.이번에 선보이는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이마트24 주류팀의 제안으로 이마트24만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다.한국 전통 수호신인 ‘용’의 이미지와 단청 문양으로 디자인한 ‘디아블로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가 일찍이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면 한 번에 큰 지출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최근 3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매출 비중이 △2021년 설 43% △2022년 설 45% △2023년 설 46.4%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대형마트들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설 선물세트 트랜드를 ‘가성비’로 선정, 금액대별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풍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0월 25일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김밥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전체 김밥 카테고리 매출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도 확인됐다.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GS25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 등을 3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GS25가 지난 6주간 상품 구매 성별 및 연령대 분포를 살펴보면
동원그룹은 7일(현지시간) 미국 계열사인 스타키스트(Starkist)의 신임 CEO로 최영조 스타키스트 CFO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최영조 신임 CEO는 1998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으며 한국 및 미국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지난해 스타키스트 CFO로 영입된 최 CEO는 딜로이트를 거쳐 TESCO에서 아시아 내부감사팀장과 재무기획 본부장을 지낸 뒤, SPC그룹의 미주 법인장과 글로벌 CFO로 재직했다.최 CEO는 재무, 해외 비즈니스, 조직 관리에 이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의 상품 종류가 1년새 2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U+콕에 입점된 상품 종류는 11월 말 9만2980개로, 올해 초 7만7136개 대비 21% 증가했다. 상품 종류를 다각화함에 따라 AI기반으로 판매수량을 예측하고, 입점 업체에 합리적인 판매 최저가격을 제안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도 갖췄다.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캔참치, 생수, 탄산수 순이었으며 건어물 모음, 친환경 반팔티, 눈 건강기능식품 등도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타사 대비 2~3% 저렴한 가격이 인기의 원
NS홈쇼핑이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코엑스가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진흥청,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미래 식탁’을 테마로 20개국 800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1300개 부스가 운영되고 바이어와 관람객 등 5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종합 전시회로 진행된다.NS홈쇼핑 전시 부스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공룡별미쌀국수(거류영농조합법인)
CJ제일제당이 참기름 용기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뚜껑(캡)을 개발해 특허기술상 ‘지석영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특허기술상’은 특허청이 매해 혁신적인 신기술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국내 특허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특허의 기술적 의미, 제품의 차별성, 실제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앞서 참기름 용기로 널리 쓰이는 유리병은 쉽게 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재지만, 재질이 다른 뚜껑과 분리배출이 잘 되지 않아 재활용이 어려웠다. 유리병에 플라스틱 뚜껑을 압착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소비자가 이를 직접 분리할 수 없어서다.이
동원그룹이 지난 5일 오전 7시(현지시간 4일 오후 5시) 미국 버지니아주 힐튼 알링턴 내셔널 랜딩(HILTON ARLINGTON NATIONAL LANDING)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만찬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동원그룹은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의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스타키스트(Starkist) 인수 이후 10여 년 동안 매년 만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만찬에 참여한 참전용사들은 지난 1950년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 육군들로, 미국과 한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영웅들이다. 이날 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