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혜택과 신규 브랜드·신상품 등을 대폭 확대한 건강식품 행사 ‘헬씨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5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부터 성인·어린이까지 연령대별 건강 선물 준비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 △경품 △룰렛이벤트 등이 준비됐다.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프로그램 운영 범위도 육아·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고객 층 대상으로 넓혔다.예컨대 기존에는 헬스푸드 전용 모바일 라방 '건전지' 위주로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이
CJ올리브네트웍스가 hy의 논산 신공장에 최신 IT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hy는 유산균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며 1만 1천여명 이상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전문기업이다. hy는 논산시 신공장 완공을 통해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21년 hy의 천안, 논산, 평택 등 3개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팩토리원’의 MES(제조실행시스템)와 ‘팩토리원HACCP’을 통합 구축하여 공정 자동화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이하 키성장엔)'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hy는 신제품을 통해 발효홍삼 라인업을 강화하고 어린이 영양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한 기능성 소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신제품은 HT042외에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발효홍삼농축액은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 모델에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의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hy는 손흥민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2000년 출시한 윌은 일 판매량 70만개, 연간 매출액 3300억원에 이르는 hy 주력 브랜드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했다.hy는 총 10차례에 걸친 리뉴얼을 통해
SPC삼립이 건강빵 브랜드 ‘브레드 31(Bread 31)’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삼립은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영양 강화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드 31’을 론칭했다는 설명이다.‘브레드 31’ 제품은 치아씨드·햄프씨드·귀리(오트)·현미 등의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등 건강적인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31가지 곡물&씨앗 식빵’과 ‘31가지 곡물&씨앗 프렌치
일동제약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운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의 새 TV-CM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자일로올리고당)와 피부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새로운 지큐랩 광고는 전지현 특유의 섬세하고 위트 있는 표정 연기와 포즈, 매력적인 목소리 등을 살려 제품 속성을 부각했다. 더불어 제품 이름과 라임을 맞춘 ‘땡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수요 증가 예상 품목인 비타민, 유산균 등에 대한 불법 표시‧광고 단속에 나선다. 식약처는 전국 17개 지자체와 함께 병·의원, 약국과 온라인 매체에서 많이 팔리거나 광고되는 의약품·의약외품에 대해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집중점검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주요 점검 대상 품목은 △비타민제 △면역증강제 △유산균 제제 △아미노산 제제 △자양강장제 △소화제 △상처 치료제 △인공눈물 △생리용품 △콘택트렌즈 관리용품 △항히스타민제 △마스크 △기피제 △당뇨병 치료제 △비만 치료 주사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병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건강관리 제품 ‘우먼밸런스’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는 주원료 5종(감마리놀렌산, 히알루론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6)을 함유해 월경 전 불편함과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개선 및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주원료 중 하나인 비타민D를 일일 섭취량의 500%(50µg)나 함유해 간편하게 우먼밸런스 하나로 비타민 3종과 뼈 건강
최근 한낮 기온이 평년을 웃도는 20도 안팎의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등 여름 아이스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5일 간(4월 1~5일) 매출 데이터를 전월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아이스크림이 38% △얼음컵 84% △아이스 음료 116%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가 95% 증가했다.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수요도 높아졌다.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64% 상승했다.이에 유통업
포케올데이를 운영하는 네오에프엔비가 '2024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는 올해로 6회를 맞이한 국내 B2B 식음료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음료 업계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푸드테크'와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식음료 비즈니스 솔루션' 등이 전시됐다.포케올데이 푸드트럭 부스는 제 1전시장에 마련됐다. 부스에서 포케올데이는 오는 12일에 출시할 신메뉴인 피치 캐모마일 콤부와 프로틴 곡물 라떼를 먼저 선보였다. 또 삼성웰스토리와 공동 개발한 랩 샌드위치 2종(랍스타 크런치 랩, 크리미
매일유업의 ‘엔요’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는 엄마·아빠에게는 추억의 맛,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맛을 선사할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요구르트 유산균 배양액이 6.5% 함유되어 있으며, 샤베트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하고, 시원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제품 포장재는 환경을 생각하여 종이팩 소재를 사용했으며, 개봉선을 따라 뚜껑을 뜯을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이들도 혼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용량은 한 개당 8
동원F&B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National Brand Co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1초에 한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꼽힌다.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유한양행은 혈당 유산균 ‘당큐락’의 광고모델로 배우 김남주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김남주는 건강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 김남주의 이미지가 혁신적인 대한민국 1등 혈당 유산균 당큐락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광고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유한양행은 배우 김남주와 함께한 TV 광고를 중심으로 당큐락의 효능, 효과를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당큐락의 주원료인 Lactiplantibacillus Plantarum HAC0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로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적합성 여부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위임을 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이 해당 원료에 대한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판정한다.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사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으로 체지방 감소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당귀유래유산균인 ‘SKO-001’을 올해 안에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다고 19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인자를 억제하고,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 또 염증 유도 물질(산화질소, 염증 유발 사이토카인 등) 발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경쟁력을 갖춘 K-푸드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000여 개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이번 박람회에서 CJ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빙그레는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여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또한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빙그레는 국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이번 신제품이 유당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는 물론
동국제약은 마이핏은 네이버 ‘더(The) 보장데이’에 참여해 오는 17일 단 하루 동안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보장데이’는 네이버 쇼핑 단독으로 진행되는 ‘도착보장’과 ‘혜택’의 의미를 담은 기간 한정 특가전이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신체 리듬이 변화하는 봄을 맞아 소비자들이 환절기 건강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17일 하루 동안 동국제약 뉴트리션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마이핏 베스트셀러인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등 마이핏 주요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