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혜택과 신규 브랜드·신상품 등을 대폭 확대한 건강식품 행사 ‘헬씨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5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부터 성인·어린이까지 연령대별 건강 선물 준비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 △경품 △룰렛이벤트 등이 준비됐다.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프로그램 운영 범위도 육아·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고객 층 대상으로 넓혔다.예컨대 기존에는 헬스푸드 전용 모바일 라방 '건전지' 위주로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이
GC케어는 지구의 날 54주년을 맞아 코엑스에서 열린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에 참여해 걷기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제로워크 챌린지’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GC케어는 22, 23일 양일간 ‘나는 걸어서 나무를 심는다’는 메시지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탄소중립 실천을 이끄는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탄녹위)의 ‘넷제로프렌즈’와 환경부 ‘탄소중립 서포터즈’ 등 수백 명 이상의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특히 이 날 홍보부스에서는 방문객이 워킹패드 위에서 약 1분간
오뚜기는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대학교수와 언론인, 식품 및 의약학 관련 연구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연사로 나선 국내외 석학들은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을 비롯해 계피·생강·마늘·사프론 등 다양한 향신료의 건강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국내에서 카레 대중화를 이끈 ‘오뚜기 카레’ 55년
동원F&B가 간편하게 발라먹는 영양 간식 ‘동원참치 스프레드’ 신제품 2종과 ‘동원참치 튜나페’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동원참치 스프레드’는 참치 살코기에 감자·당근·스위트콘과 특제 마요네즈 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체다치즈’와 ‘갈릭마요’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별도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먹거나 빵, 과자에 발라 식사대용,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9g에 달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동원참치 튜나페’는 ‘동원참치 스프레드’ 한 캔과 맞춰서 먹을 수 있도록 9피스
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해 서울 광화문역에서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달부터 매일유업은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오트 음료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물성 음료로 평소 우유가 불편해 락토프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 또 공복감을 줄여주고 점심 혹은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방지해 장기적으로 체중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카카오헬스케어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을 결합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이하 키성장엔)'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hy는 신제품을 통해 발효홍삼 라인업을 강화하고 어린이 영양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한 기능성 소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신제품은 HT042외에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발효홍삼농축액은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올해의 골든픽 해차를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매년 봄 차나무의 새싹을 채엽해 한정 수량만을 생산하는 해차는 채엽 직후 보관기간 없이 가공해 신선함은 물론 봄철에만 즐길 수 있어 특별하다. 오설록은 이번 달부터 돌송이 차밭을 비롯한 제주 각지의 오설록 차밭에서 해차 수확을 시작하고,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을 기념한 일로향과 우전, 세작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오설록은 2020년부터 해차 제품에 ‘황
SPC삼립이 건강빵 브랜드 ‘브레드 31(Bread 31)’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삼립은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영양 강화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드 31’을 론칭했다는 설명이다.‘브레드 31’ 제품은 치아씨드·햄프씨드·귀리(오트)·현미 등의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등 건강적인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31가지 곡물&씨앗 식빵’과 ‘31가지 곡물&씨앗 프렌치
풀무원이 헬스케어 제품의 영양정보 등 표시 관리를 자동화한 ‘풀무원 헬스케어 식품 맞춤 법규 검토 자동화 지원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풀무원은 이를 토대로 헬스케어 식품에 관하여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헬스케어 식품 맞춤 법규 검토 자동화 지원 시스템’은 헬스케어 식품(건강기능식품·특수영양식품·특수의료용도식품)에 기재된 세부 표시 사항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법적 기준에 맞춰 비교 검증해 주는 자동 관리체계다. 풀무원이 앞서 도입한 법규 통합 관리시스템 ‘PRI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다양한 질환에서의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부신호르몬’이란 부신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총칭하는 개념이다. 부신호르몬 수치의 증감에 따라 만성피로, 무기력,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부신호르몬 기능의학적 해석 및 환자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세부 세션으로는 △부신호르몬 관리의 중요성 및 검사 기준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여성들이 임신 및 생리 주기 안정을 위해 찾는 성분을 담은 ‘보령 콜린 이노시톨 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제품명의 맥(MAC)은 주원료인 '미오 이노시톨(Myo inositol)', '아르기닌(Arginine)', '콜린(Choline)'의 첫 글자에서 가져왔다. 보령은 해외 학술 논문 등을 바탕으로 한 국내 유일의 독자적인 원료배합법으로 세 성분을 조합해 제품을 설계했다.미오 이노시톨은 몸의 세포막과 인지질을 구성하며, 아르기닌은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등 신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지난해 국내 멀티비타민 부문 판매 1위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해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멀티비타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브랜드 콜라보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 시즌별 패키지 다변화를 통한 선물 가치 강화, 백화점 플래
국민 짜장라면인 농심 ‘짜파게티’가 출시 40주년을 맞았다.이를 기념해 농심은 12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곳에서 농심은 고객들에게 짜파게티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앞서 지난 1984년 3월, 당시 농심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를 담아 짜파게티를 선보였다.짜파게티는 신라면과 함께 농심의 대표 라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현재 누적 판매량은 91억 봉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12일 올해 양파 생육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양파 주산지인 경남 함양군 농가를 방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중만생 양파 생육 동향 및 이상기후 대응 현황 등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양파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안정적인 양파 생산을 준비하기 위해 진행됐다.올해 4~5월은 평년에 비해 기온이 다소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확 전 습해로 인한 생육 부진 및 병해충 피해 등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안정적인 양파 생산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강 회장은 “4월은 중만생 양파 생육기에 있어 중요
동국제약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의 ‘마이핏S 혈당&핑크핏 다이어트’ 엠버서더인 ‘핑크어트’ 30인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제품의 경험 기회 제공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핑크어트’는 마이핏S 혈당&핑크핏 다이어트 체험단이다. ‘동국제약 뉴트리션’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채널을 통해 오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총 30인의 핑크어트는 4월 29일부터 6월 16일까지 7주간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개인 SNS 채널 및 동국제약 뉴트리션 스토어 내에 리뷰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한다.그리고 핑크어트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 강남구 대치동에 소재한 오뚜기센터에서 ‘제28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4년 신규 장학생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생 55명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 창업주인 故함태호 명예회장이 1996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8일 금년도 배 생육 상황 및 개화기 저온 피해 대응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배 주산지인 안성시 농가를 방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개화기 전 저온 피해 대응 상황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배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올해 안정적인 배 생산을 준비하기 위해 진행됐다.지난해 봄철 개화기 저온 피해, 여름철 탄저병 등 자연재해와 병충해의 연이은 발생으로 사과 생산량은 39만 4000톤으로 30%, 배 생산량은 18만 4000톤으로 27% 감소했다. 이러한 생산량 감소는 농가소득 감소 및 가격 상승으로 인한 소비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4일 일조량 부족으로 생육 부진 피해를 본 대구 동구 소재 깻잎 생산농가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범농협 차원의 지원책을 발표했다.특히 대구는 지난 12월부터 3월까지 평년 대비 강수량은 4배 증가했으나 총 일조 시간은 80% 수준으로 급감해 생육 부진·농작물 수정 불량 피해가 매우 큰 지역이다.깻잎 농가를 방문한 강 회장은 “농작물이 크게 성장해야 할 시기에 일조량 부족 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다”면서 “피해 농업인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농협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푸드테크 전문 제조기업 서울에프엔비가 횡성군 공근농공단지 제 1공장에 에스아이지(SIG)사의 ‘콤비돔 미니(Combidome Mini)’ 신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서울에프엔비에 따르면 '콤비돔 미니' 생산 시스템은 영양보존과 편의성 등이 우수해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신개념 음료 페이퍼 보틀 제작 시스템이다. FSC 인증을 통해 재생가능한 환경친화적 종이보드를 사용하고 있고 180mL의 핸디사이즈부터 350mL까지 총 7가지의 용량 구현이 가능하다.또 쉽게 여닫을 수 있는 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