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CEO와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며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아름인 도서관’ 환경 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아름인 도서관은 교육 격차 해소 및 미래 세대 육성을 목표로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마련한 친환경 도서관이다.문동권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마로니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화단을 가꾸는 등 도서관 환경 개선을 실시했다. 해당 지역아동센터가 도심에 위치해 주변 높은 건물들에 둘러싸여 있는 만큼,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나무, 꽃, 채소를 직접 가꿀 수 있는 친환경 정원과 텃밭을 만들어주기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5월 4일과 5일 양일 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마(MALMA) 패밀리 데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금년도 행사는 4일 놀라운지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경품행사를 시작으로 5일 포니랜드에서 펼쳐지는 미니 체육대회, 가족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채워진다.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 ‘말마(MALMA)’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말마 패밀리 데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림보게임’과 같이 남녀노소 함
5월 5일 어린이날 앞두고 패션업계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아이들에게 선물할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사은품 증정, 선물포장 이벤트 등 선물수요 선점을 위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의류 기업 한세엠케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현대·신세계·롯데 등 국내 백화점업계가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은 어린이날 지출 비용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KB국민카드가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와 여가·오락서비스 업종의 일자별, 연령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가·오락서비스(놀이동산·유원지·동물원·식물원) 업종의 어린이 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3배 가량 높았다.이에 백화점들은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고객
KT가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 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
KT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에서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늘부터 방문 예약 신청을 받아 행사 기간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이 행사는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주최한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 (POP UP! Fun UP!)’으로 KT가 주요 협찬사로 참여한다.KT는 육조마당 일대에 지니 TV의 ‘미디어 포털’을 체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을 꾸민다.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OTT
신세계푸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SSG랜더스와 함께 ‘NBB DAY(No Brand Burger Day, 노브랜드 버거 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NBB DAY는 ‘Welcome! NBB Land’라는 콘셉트에 맞춰 야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마치 놀이동산에 온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각종 이벤트를 펼친다.먼저 NBB DAY 기간 중 인천 SSG랜더스필드 광장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스트라이크 이벤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은 LF몰’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LF몰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다”며 “LF몰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를 통해 간편한 선물 구매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29일까지는 △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는 다음 달 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 그라운드마켓(지하철 연결통로)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에는 BT21 각 7종의 캐릭터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하루 일상을 표현한 특별 프레임이 적용됐다.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가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특별 할인 행사 ‘어린이날 선물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별 할인 행사는 5월 5일까지 진행되며, 어린이날 선물로 주로 찾는 유아동 의류 및 잡화, 장난감, 승용 완구, 육아용품 등 주요 키즈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8%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젤리멜로 △지프 키즈 등 인기 키즈 패션 브랜드부터 △리틀타익스 △마이크로킥보드 △맥포머스 △캐치티니핑 △토
매일유업의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먼저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되는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에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 체험이 그 시작이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익충과 땅콩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촌에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전기자동차(EV) ‘아이오닉 5’와 함께 가족과 다양한 캠핑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휠핑(Wheelping)’ 시즌 5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휠핑은 자동차 바퀴를 뜻하는 ‘휠(Whee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현대 SUV 차종과 함께하는 손쉬운 캠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현대차가 2020년 선보인 아웃도어 라이프 플랫폼이다. 휠핑 시즌 5는 오는 5월 3일 부터 6일까지 1박 2일씩 총 2회차로 경기 연천군 소재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자녀가 있
KB국민카드가 3월 2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WE:SH DREAM’을 진행한다고 밝혔다.‘WE:SH DREAM(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 대표 범용 상품 브랜드인 ‘WE:SH(위시)’의 의미인 ‘나, 너, 우리의 소망’을 담아‘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위시) 성취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다.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3월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 보 이상을 달성하면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해 555명의 아동에게‘소원’선물 비용을 후원하는 내용으로, 아이
주말을 이용해 고추장의 고장인 전북특별자치도 순창을 찾았다. 순창은 우리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각종 '장(醬)'의 본고장으로 꼽힌다.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는 모두 발효식품이다. 순창군은 발효식품인 장류를 소재로 전시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인 '순창발효테마파크'를 조성했다. 전국 지방기초단체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관광상품을 선보이며 탐방객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런 가운데 순창군은 장이라는 소재로 '발효'까지 아우르는 영역을 묶어 관광상품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대보름 '순창달달놀이' 관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학대로 인한 아동 사망자는 매년 40~50명 선이다. 이중 부모의 ‘자녀살해 후 자살’로 인한 아동사망자는 매년 9~14명이다.2021~2022년에는 각각 14명으로 아동학대 사망 아동의 약 30%에 이른다.4년간 아동 49명이 극단적 선택을 결심한 부모나 보호자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지난 9일 충남 태안에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부부가 9살 자녀를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채 발견됐다.지난해 어린이날을 며칠 앞둔 5월 2일에는 서울 노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19일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 획득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보장하고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기업 및 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인증에는 2476개 기업이 인증을 신청했고 2183곳이 기준을 통과했으며, 이중 우아한청년들은 가족친화인증 기업 상위 10개사로 선정됐다.수평과 소통을
네이처리퍼블릭이 연말을 맞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네이처리퍼블릭이 사랑의열매에 후원한 제품은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나누어 전달된다. 기부 품목은 약 3000만원 상당의 트루 허브 탈모 샴푸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다. 트루 허브 탈모 샴푸는 허브 향을 사용해 지친 하루에 힐링을 선사하고 답답한 두피를 산뜻하게 클렌징해주는 제품이다.이번 후원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ESG 활동을
KB국민카드가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저소득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 후원금으로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기획된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됐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어린이날
SPC삼립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호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진행된다. SPC삼립은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적립되는 기부금과 매칭해 최대 1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지원금은 다문화ᆞ한부모 가정,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난방비ᆞ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 등 선택한 지원 분야에 따라 기부된다.캠페인은 내년 2월 4일까지 실시되며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4개원이 ‘2023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 올해 지정된 어린이집은 부산전포(원장 강성덕), 양산물금2단지(원장 송선희), 전주하가(원장 전상희), 제주삼화5차(원장 김한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공공형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에 의해 민간이나 가정, 법인단체 등이 운영하는 어린이집 중에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높은 평가 기준으로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어린이집은 3년간 교사인건비, 유아반운영비, 교육환경개선비 등의 운영비를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