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17일부터 사흘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24(WIS 2024)’에서 AI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SKT의 전시 테마는 ‘AI, Beyond Communication’, 즉 ‘AI 기반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이다.SKT는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세대를 관통해 온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상과 함께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는 현재의 모습을 864㎡(약 260평) 규모 전시관에 담아낼 계획이다.◇ 카폰부터 AI·5G 발전까지 한 눈에..
KT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차세대 AICT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KT는 ‘AICT Company, KT’를 주제로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부스 입구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존에서는 AX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한다.이 존에서 KT는 LLM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Inside Platform’과 AI가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통역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SKT는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론칭함으로써 하나의 앱을 통해 통화녹음 및 요약, AI 제안 같은 전화 기본 기능은 물론, 작년 12월 에이닷 아이폰 버전(iOS)에서 처음 제공했던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기존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던 ‘통화 요약’ 서비스가 SKT 고객 대상의 전화 서비스로 변경된다. SKT 고객은 에이닷
세븐일레븐이 오는 19일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올해 간편식 모델로 발탁했다. ‘맛잘알’ 배우 이장우의 이미지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자사의 방향성이 잘 어우러져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설명이다.세븐일레븐은 올 해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했다. 첫 번째 라인업으로는 맛장우 도시락 3종과 김밥, 삼각김밥을 포함한 다섯 가지 상품을 출시한다.먼저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는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와 외식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통계청이 지난 6일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3.1% 올랐다. 지난 1월 2%대로 떨어졌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만에 3%대로 복귀한 것이다.물가가 오른 데는 신선식품 영향이 컸다. 지난해 10월부터 매달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던 신선식품 지수는 지난달 20.0% 올라 3년 5개월 만에 최고 상승 폭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신선과실 상승률(41.2%)은 1991년 9월(43.9%) 이후 최고였다.
KT가 8일부터 KT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3월 새출발 에너지UP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전국의 KT 매장에서 진행되는 ‘3월 새출발 에너지UP 페스티벌’은 OTT 및 안심 부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UP 프로모션’과 매장에서 즉석으로 경품을 추첨하는 ‘행운UP 룰렛 프로모션’ 2가지 혜택으로 준비했다.먼저 ‘서비스UP 프로모션’으로 ‘티빙 3개월 무료 시청’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부터 티빙에서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를 진행함에 따라, 이번 무료 시청이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SK텔레콤이 세계 무대를 향해 ‘텔코 AI 세상’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6일(현지 시각)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24에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텔코 중심 인공지능(AI) 및 실생활 영역에서의 AI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또한 세계 텔코(Telco·통신사) 연합인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Global Telco AI Alliance·GTAA)’ 협력을 구체화하는 등 AI 활동 무대를 글로벌 영역으로 본격 확장한다.SKT 전시관이 자리한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지기키 위해 산재된 정보를 종합해 민생사기에 대응하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은 LG유플러스가 사내에 보유한 고객의 피해대응 정보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외부기관이 가진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방식보다 통합 분석 능력을 고도화하고 이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스미싱·스팸문자 등 점차 고도화되는 민생사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이 시스템은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서비스인 ‘U+스팸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월 12일까지 ‘설 선물’ 프로모션 탭을 오픈한다. 1++한우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카카오 에디션, New 오쏘몰 바이탈 등 인기 설 선물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고 다채로운 설 선물을 추천한다. 구매금액별 1만5000원, 5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해 이용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해당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지마켓과 옥션이 오는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지마켓과 옥션은 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 총 2500여종을 선보이고, 할인쿠폰 및 캐시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행사는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바디/헤어 △생필품 △커피/음료 △화장품/향수 등 7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전문 MD가 엄선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발송일 지정이 가능한 선물세트 구성을 대폭 확대하고,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5만원대 미만의 실속형 선물세트 구성을 기존 대비
LG유플러스는 어린이 눈이 편안한 아동 전용 LTE 스마트폰 ‘춘식이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U+키즈폰 with 춘식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 테마를 적용했다.춘식이2는 삼성전자 갤럭시 A24 모델(SM-A245N-UC2)을 기반으로 한 7번째 U+키즈폰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강화해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앞서 갤럭시 A24에 탑재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SGS( Societe Generale de S
식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소원성취와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관련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청룡에 대한 스토리와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먹거리로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면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연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희소성으로 MZ세대를 공략하겠단 취지다.3일 업계에 따르면 베이커리·커피 프랜차이즈는 용의 기운을 담은 케이크와 음료 등을 선보였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2024 힘내세용 케이크’를 출시했다. 달콤한 초콜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가 일찍이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면 한 번에 큰 지출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최근 3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매출 비중이 △2021년 설 43% △2022년 설 45% △2023년 설 46.4%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대형마트들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설 선물세트 트랜드를 ‘가성비’로 선정, 금액대별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풍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그동안 받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2주간 '이마트 30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마트는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신선, 가공, 일상 용품 등 주요 생필품들을 최대 50% 할인·1+1으로 판매한다.신선 식품의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행사 진행 후 품목을 변경해 8일부터 14일까지 2차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마트는 30주년 창립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주말 간 더 강력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금토일 3일간 지난달 오픈런을 일으켰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은 16일 전작대비 속도가 4배 향상된 데이터센터 용 AI반도체 ‘X3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X330은 TSMC의 7나노공정을 통해 생산된 제품이다. 사피온은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X330 시제품 테스트와 고객사들과 신뢰성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사피온은 향상된 성능 및 전력효율을 제공하는 X330을 통해 LLM(Large Language Model) 지원을 추가해 전반적인 TCO(총소유비용, Total cost of ownership)을 개
올해 3분기 랜섬웨어 공격 건수는 1384건, 9월에만 496건이 발견됐다. 대형 랜섬웨어 그룹이 존재를 과시하며 신규 그룹도 활개를 친 것으로 나타났다.사이버보안 서비스 기업 SK쉴더스는 8일 2023년 3분기 'KARA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랜섬웨어는 전문적인 공격 기법과 비교적 공격이 쉬운 사회공학기법 전략을 모두 사용하며 공격 범위를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SK쉴더스의 KARA(카라, Korea Anti Ransomware Alliance)는 SK쉴더스 정보보안 서비스 부문인 인포
한국마사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데이터 발전 및 개발·활용 유공 포상(이하 공공데이터 유공 포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공공데이터 유공 포상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공공데이터 제공 수준과 운영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공데이터 정책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마사회는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체계 정립 △행정·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동 활용 촉진 △데이터 기반 행정 혁신 △데이터 활용역량 강
SK텔레콤은 사단법인 전국은행연합회와 전기통신 금융사기 예방·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가장 등 40~50대를 대상으로 한 대출사기형 피해사례가 급증하는 추세여서, 이번 협약으로 보이스피싱과 스팸·스미싱 등 전기통신 금융사기 예방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업무협약 배경을 밝혔다.SKT와 전국은행연합회가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은 ▲은행 사칭한 메신저 피싱 신속 차단 등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위한 협업사항 발굴 및 추진 ▲전기 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위한 적극적 협
KT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추석 명절과 연말연시에 증가하는 스팸과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메시징 서비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이통 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02-6100-3095)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안내 받을 수 있다.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
카카오가 12일 카카오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최신버전(v10.3.5)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설정 내 프로필 관리 영역에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상대방이 이용자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상대방 친구리스트에 이용자가 자동으로 추가됐지만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가지고 있거나 전화번호 검색해 친구 추가를 시도해도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카카오톡에는 이미 멀티프로필·차단·톡사이렌 등 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