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앞두고 패션업계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아이들에게 선물할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사은품 증정, 선물포장 이벤트 등 선물수요 선점을 위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의류 기업 한세엠케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신한카드로 삼성월렛 해외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신한카드는 실물카드 없이도 해외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삼성월렛 해외 결제 서비스를 비자(Visa)까지 확대했다. 삼성월렛 비자 해외결제 서비스는 비자 토큰 서비스(VTS, Visa Token Service)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비자 토큰 서비스는 16자리 카드번호를 가상의 디지털 식별값인 토큰으로 대체해 안전하게 처리하는 비자의 결제 보안 솔루션이다.비자와 마스터카드 브랜드 신한카드를 소지한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현대·신세계·롯데 등 국내 백화점업계가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은 어린이날 지출 비용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KB국민카드가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와 여가·오락서비스 업종의 일자별, 연령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가·오락서비스(놀이동산·유원지·동물원·식물원) 업종의 어린이 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3배 가량 높았다.이에 백화점들은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고객
현대홈쇼핑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E-순환거버넌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협약 주체들은 이날부터 6월 5일까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집합건물 내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에 모아진 폐전자제품을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은 LF몰’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LF몰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다”며 “LF몰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를 통해 간편한 선물 구매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29일까지는 △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는 다음 달 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 그라운드마켓(지하철 연결통로)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에는 BT21 각 7종의 캐릭터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하루 일상을 표현한 특별 프레임이 적용됐다.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친다.
SK텔레콤은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AI 동시 통역 솔루션 ‘트랜스 토커(TransTalke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을 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호텔, 관공서, 관광 명소, 음식점 등을 찾는 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트랜스 토커’가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다. SKT는 고객 반응이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지원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보스몬 앱 출시를 기념하며 '알바몬 옆 보스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내달 12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보스몬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기업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와 블루투스 스피커,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보스몬이란, 알바몬이 최근 선보인 소상공인 전용 알바관리 서비스다. 아르바이트생이 GPS 인증 또는 QR 코드 방식으로 출퇴근을 체크하면, 보스몬에 해당 데이터가 기록돼 이를 토대로 급여를 자동 계산해 준다. 지각과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프레시파머는 ‘살모넬라균 제거를 위한 친환경 난각 코팅’ 기술을 가진 농업회사법인 한솔루트원과 지난 15일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프레시파머는 기능성 계란 관련 특허를 5종 출원하고 천연발효액과 계란 관련 특허를 취득한 대한민국 상위 0.1% 프리미엄 유정란 생산·유통 업체다. 프레시파머 계란은 30~60대 싱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과 은퇴 후에도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이들과 아이들 두뇌발달과 성장에 관심 높은 학부모, 20대(MZ) 젊은층들의 의식 있는 식문화 정착 등으로 백화점을 찾는 고
LG생활건강이 뷰티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노화 완화’ 인자인 NAD+를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7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학계와 연구기관, 국내·외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 글로벌 론칭 행사를 겸한 ‘비첩 NAD+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NAD+로 만든 ‘NAD Power24™’을 함유한 비첩 자생 에센스 4.0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NAD+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다. 노화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의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이달 20일 롯데물산이 개최하는 수직마라톤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 완주 인증서 NFT를 발급한다고 18일 밝혔다.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롯데물산과 협업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기록을 NFT 형태로 소장 가능한 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발급된 완주 인증서 NFT는 코튼시드 사이트 ‘MY SKY RUN STORY’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전망대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수직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갤러리아는 고메이494에서 지난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중국에서 연간 10억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
Sh수협은행은 봄 여행 성수기를 맞아 최대 100% 환율우대 및 경품을 제공하는 ‘설레는 봄, 환전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외화예금 입금이나 환전, 또는 Sh외화기프티콘을 선물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비대면(인터넷뱅킹/파트너뱅킹 앱) 거래 시 최대 10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또, 영업점을 방문해 거래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주요통화(USD, JPY, EUR)에 한해 최대 9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수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앱(파트너뱅크)을 이용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간편하게 외화를
최근 뷰티‧패션업계의 팝업스토어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팝업스토어 같은 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경험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에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발표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및 인식 조사’(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75.6%)이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을 정도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저연령층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방문에 대한 만족감이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지난해 국내 멀티비타민 부문 판매 1위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해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멀티비타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브랜드 콜라보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 시즌별 패키지 다변화를 통한 선물 가치 강화, 백화점 플래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호남 최대 도시인 광주광역시 핵심 상권에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N32는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N32 폼 매트리스 3종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7개 전 제품에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바 있다.이번에 오픈한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현대백화점이 반려식물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식물로 집을 꾸미는 홈가드닝(실내 식물 재배)과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서다.현대백화점은 6월 27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반려식물에 대한 모든 것을 상담해 주는 '보타닉 랩(BOTANIC LAB)'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는 화훼 전문가가 상주하며 병들고 아픈 반려식물의 생육상태를 진단하고 치료부터 처방, 사후관리 요령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매주 화요일에는 국가 공인 전문가 '나무의사'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현대백화점
최근 모발과 두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헤어케어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약 995억2000만달러(약 135조원)다.올해는 1069억1000만 달러(약 145조원)에서 연평균 10% 성장해 2032년까지 2134억7000만 달러(약 289조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약 1조5000억원으로, 5년 전에 비해 약 13%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추세에 뷰티업계는 헤어케어
최근 한낮 기온이 평년을 웃도는 20도 안팎의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등 여름 아이스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5일 간(4월 1~5일) 매출 데이터를 전월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아이스크림이 38% △얼음컵 84% △아이스 음료 116%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가 95% 증가했다.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수요도 높아졌다.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64% 상승했다.이에 유통업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계좌로 첫 급여를 받는 직장인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셀럽 입장’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에 급여 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를 받고 우리WON뱅킹에서 ‘우리직장인셀럽’을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우리은행은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15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선착순 3만 명에게 증정한다.한편, ‘우리직장인셀럽’은 우리WON뱅킹에서 가입하는 직장인 특화 서비스다. 직장인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