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 기반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도전! 골든벨' 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참가자들은 모바일 뱅킹 이용법, 금융사기 대응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니어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한 36명의 준고령층 강사들을 위한 축하 행사도 개최했다.‘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은 은행연합회가 20개 국내은행과 뜻을 모아 지난해부
LG유플러스가 가계통신비 경감 노력의 일환으로 3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26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갤럭시 버디3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 ‘갤럭시 버디’의 세 번째 버전이다. 갤럭시 A15 5G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3가지다.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갤럭시 버디3 사전예약을 분석한 결과 전작인 ‘갤럭시 버디2’ 대비 1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별 선호도는 △라이트 블루(55%) △블루 블랙(31%)
아모레퍼시픽이 이니스프리모음재단과 함께 오는 ‘story A 부산’에서 오는 5월 19일까지 제주 어승생오름의 가치를 알리는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어승생오름은 해발 1169m로 제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오름이다. 한라산보다 오래된 역사를 지녔으며, 높은 고도만큼이나 다양한 식생이 분포해 제주 생태계의 집약체로 불리운다.‘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은 지난해 이니스프리모음재단의 오름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한 도서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를 토대로 기획했다. 오름을 탐색하는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5월 4일과 5일 양일 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마(MALMA) 패밀리 데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금년도 행사는 4일 놀라운지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경품행사를 시작으로 5일 포니랜드에서 펼쳐지는 미니 체육대회, 가족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채워진다.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 ‘말마(MALMA)’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말마 패밀리 데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림보게임’과 같이 남녀노소 함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신규 지역으로 마법의 도시 ‘게펜’을 25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신규 지역 게펜은 총 10개의 사냥터 필드와 3개의 도시 필드로 구성했다. 노을 야영지, 게펜 폭포수 등 사냥터 필드는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모든 사냥터 중 가장 넓은 공간과 다양한 풍광을 자랑한다.신규 던전 저주받은 저택과 던전 보스 드라큘라도 공개했다. 던전은 게펜 지역의 주거지 폐허를 통해 베이스 레벨 130 이상 유저만 입장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시 유일 등급 장비 제작에 필수
우리은행이 중랑구 7개 전통시장의 스마트 금융결제 인프라를 지원한다.우리은행은 지난 24일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부행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정현옥 부행장 △중랑구청 류경기 구청장 △중랑구 전통시장 연합회 한대섭 회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 전통시장 연합회(상인회장 한대섭)와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및 장금(場金)이 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중랑구에는 △우림골목시장 △면목골목시장 △중랑동부시장 등 총 7개의 전통시장에 824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중랑
5월 5일 어린이날 앞두고 패션업계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아이들에게 선물할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사은품 증정, 선물포장 이벤트 등 선물수요 선점을 위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의류 기업 한세엠케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hy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NGO ‘사랑밭’, ‘노랑풍선’과 함께 저소득·결손가정 문화체험 동행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hy 임직원 및 지원 대상자 40여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시 일대에서 진행됐다.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hy 사내봉사단은 행사 진행을 돕고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hy 사내봉사단은 직원
KT가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 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포링 in waterpia는 4월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바캉스 테마의 워터파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라그나로크 IP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이번 콜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알바생과 직장인들에게 휴식 기회를 제공하고자 '퇴근 후 설렘 기대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세라젬과 함께 진행한다.내달 19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세라젬 브랜드 체험 매장 ‘웰카페’ 음료와 무료 체험 쿠폰을 받을 수 있다.잡코리아와 알바몬, 세라젬이 준비한 퀴즈는 ‘세라젬 홈 헬스케어 제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매장의 이름은 무엇일까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댓글로 정답을 남긴 회원 중 5천명을 추첨해 쿠폰(1인 2매)을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지구의 날을 기념해 비양리 마을회와 개최한 비양도 ‘그린아일 위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양도는 제주의 원형이 잘 보존된 부속 섬이다. 비양나무, 토종 무궁화 황근 자생지로도 알려져 있으나, 최근 기후변화와 관광객 증가로 생태복원이 필요하게 됐다. 비양도 ‘그린아일 위크’는 지난 4월 13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Green earth, Green Isle(푸른 지구, 푸른 섬)을 주제로 지구와 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로 운영됐다. 제주도민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가해 황근(
비바리퍼블리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 토스인슈어런스는 소속 설계사 1500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2월 단 2명의 설계사로 대면 영업을 시작한 이래 불과 2년여 만에 750배 성장했다.토스인슈어런스는 독립형 GA로서 인수합병(M&A) 없이 자력으로 최초 설계사 500명을 보유하는 데 13개월이 걸렸다. 이후 500명 순증에 7개월, 추가로 500명이 늘기까지 불과 4개월이 소요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이러한 성장세의 원인으로는 △무료 고객매칭 △투명한 수수료 △IT기술을 통한 영업지원 △고
크래프톤은 글로벌 게임 개발사 젭토랩이 개발한 ‘불릿 에코 인도(Bullet Echo India)’를 오는 24일 인도에 정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불릿 에코 인도는 젭토렙이 2020년 출시한 ‘불릿 에코’를 인도 맞춤형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한 게임이다. 크래프톤 인도 법인이 현지 퍼블리싱을 맡는다.이는 다른 유저들과 팀을 구성하고 전략을 세워 치열한 전투에서 최후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배틀 로얄 방식의 멀티 플레이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신속한 게임 진행과 자동 사격 시스템이 특징이며 다양한 게임 모드를 통해 다채로운 플레이 경
네오플이 다음 달 12일까지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IP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는 ‘네오플 유니버스(Neople Universe)’에 함께할 전문성과 도전 정신을 갖춘 인재 모집을 목표로 한다. 네오플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여 기존 라이브 서비스 확대와 ‘퍼스트 버서커: 카잔’, ‘프로젝트 오버킬’ 등 신작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모집 분야는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프로그래밍 △게임사업 △기술지원 △웹 등 총 6개 직군 대상
동서식품이 커피와 함께하는 오피스 문화를 위한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과 통영에서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동서식품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여 오프라인에서 워케이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는 로컬스티치 서교점에서 이날부터, 로컬스티치 통영점에서는 오는 25일
은행권에서 환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계열 카드사와 함께 환율 우대 100%를 제공하는 상품을 내놓거나, 외화를 원화로 재환전할 때 환율 우대를 적용하는 방식이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1400원 가까이 오르면서 환전 고객이 늘자, 해당 고객을 유치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쉬워진 환전...재환전 수수료 이벤트도23일 은행권에 따르면 최근 주요 시중은행에서는 환전 고객을 유치하려는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KB국민은행은 최근 KB국민카드와 협업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KB Pa
KT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에서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늘부터 방문 예약 신청을 받아 행사 기간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이 행사는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주최한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 (POP UP! Fun UP!)’으로 KT가 주요 협찬사로 참여한다.KT는 육조마당 일대에 지니 TV의 ‘미디어 포털’을 체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을 꾸민다.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OTT
LG전자가 현지시간 22일 미국에서 환경 보호를 주제로 ‘라이프스굿 지구의 날 기념 행사(Life's Good Earth Day Fair)’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뉴저지주에 위치한 북미 사옥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고객과 지역 거주민, 임직원 및 가족 등 7백여 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이번 행사는 LG전자의 ESG 경영비전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주제로 탄소 중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됐다. △사내 폴리네이터 정원 개장 △폐가전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은 LF몰’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LF몰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다”며 “LF몰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를 통해 간편한 선물 구매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29일까지는 △